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테슬라 모델3 전기차 짜릿해!

by 박알맹 2022. 9. 8.

테슬라 모델3 전기차 짜릿해!

여러분 잘지내시나요! 요즘 어떻게 보내고 계시요?

저는 간만에 리뷰를 작성하려고 하는데 설레이는

느낌이 들어요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여러분들도 관심가지실 정보인데 한번 봐주세요!

얼마전에 지인이랑 함게 중고차 매장을 찾아가서

구경하고 왔어요 그때 테슬라 중고가격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여러가지 차종들이 준비되어

있는 매장이였는데 생소한 차량도 보이는데다,

익숙할만한 차량들도 볼 수 있었어요

어떤걸로 구경하면

좋을지 고민될만큼 좋은 차량이 늘어져있는데

그 가운데에 제 마음을 사로잡은 차량이 있었어요!

여러분들께 정보를 한번 공유해보려구요~ ㅎㅎ

이번에 테슬라 모델3 중고차를 구매할 생각으로 매장에 찾아간건

아니다보니 눈요기만 제대로 하고 집으로왔어요 시간이 얼마나

갔는지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즐겁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포스팅을 참고하시는 분들도 재미있게

읽어보실 수 있을거사는 생각이 들어요 상담을 받고 나서

외관을 디테일하게 둘러보았어요

첫느낌이 제일 중요한게

아닐까 싶은데요 확실히 실내가 쾌적하다고 해도 외면이

지저분하면 마음이 가지 않게 되잖아요!!ㅎ

정말 스크래치조차 안보일 만큼 말끔한 도장상태를

자랑하고 있어서 재미있게 구경했어요~

테슬라 모델3 중고 엔진룸을 구경하려고 본닛을

오픈해 내부를 확인해보았네요 여러가지 선들과

부품들이 빼곡하게 차 있는데 청결하고 관리에

신경쓴 것 같더라구요 특이한 모습이였는데

누수나 누유현상이 없어 관리하기 쉬울 것 같았어요

부품들 중간중간 먼지조차 안보여서 좋더라구요!

냉각수나 부동액 같은 소모품용액도 비용들여

채우지 않아도 되니 유지비에 용액은 빼도되겠네요~ ㅎㅎ

시동음도 시원시원하게 들리는걸 확인했고, 안정감이

드는 소리라서 안심하고 넘어갔어요

휠이랑 바퀴를 밀접하게 다가가서 구경했는데 상태가

출중한 모습이더라구요 특이한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는

휠을 구경할 수 있어서 매우 눈에 띄더라구요

외관이랑 딱 맞는 스타일이여서 보는 맛이 있어썽요

게다가 테슬라 모델3 중고의 타이어를 하나하나 눌러서

공기압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딱좋게 채워져 있는데다

마모상태도 적당하더라구요 그러니 도로에서 운전하면서

위험하지 않을 것 같더라구요 너무 만족했어요! ㅎㅎ

그러고 나서 테슬라 모델3 중고 내부를 알아보며

시트들을 확인해보았네요 안정적인 톤의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앉아보니 착좌감이 뛰어나더라구요

갑갑하거나 과하게 푹 들어앉는 느낌이 아닌 중간

느낌의 쿠션감이더라구요 몸을 안락하게 감싸안아주는

기분이 느껴졌어요 덕분에 구경하면서 안락하게

구경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엇던 것 같네요

운전을 장시간 해보면서 어깨나 허리쪽이

결리는 느낌도 있는데 장거리운전해도 이런 시트라면

타 차종들과 비교햇을 때 더 안락함을 체감해볼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ㅎㅎ

대시보드는 계기판, 핸들, 센터페시아와 연결된

모습으로 되어 있는데다 외부에 방향제를 흘리거나

스티커자국도 남아있지 않은 모습이였어요

너무 제스타일이라는 느낌을 받았죠 그러고 나서

스티어링 휠을 만져보았어요 가죽마감처리가

꼼꼼하게 되어있는데 뜯김이나 사용감이 느껴지지

않고 손때조차 남아있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무게나

두께가 딱좋아서 부드러운 조작감이 매력있더라구요

조작감과 그립감 모두 합격이에요~

트립화면은 특이하게도 센터페시아에 있는 디스플레이에

표기가 되어있는 모습이였어요 측면이라 시야를 방해하지

않고 다양한 주행정보가 들어가 있는데 확인하기

쉽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밝아서 확인하기 편하더라구요

연식이나 토탈주행거리도 최신식이나 다름 없는 수준이라서

오랫동안 주행하기에 딱 좋은 차량이라는 생각이

들고 새차나 다름없는데 가격은 저렴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센터페시아는 심플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디스플레이 대신 패드가 장착되어 있더라구요 이런기능을 처음이라

하나하나 조작해가면서 기능들을 알아보았어요 전기차인데

패드만 있으면 차량의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어서

유용하면서 간편하더라구요~ ㅎㅎ 다른곳에 버튼들이

들어가있지 않으니 보기에도 깔끔하고 미디어기능이나

공조기기능도 조작이 가능하더라구요!! 깜짝 놀랬어요

당연히 사용감이 거의 없는 느낌이였구요 만족했습니다

중앙에 장착되어 있는 디스플레이 패드로 후방카메라를

조작해보았어요 주차를 안전하게 만들어주는 성능인데

주차 가이드라인이 따로 나오니 간편하게 주차가

가능하겠더라구요

초반에 조작해볼때는 어려울까봐

걱정되고 신기하다는 생각이 많았는데 계속 조작해보니

어느새 내것같이 빠르게 적응했어요~!!

다른분들도 몇번 만져보시면 금방 파악하실 수 있을거에요

공조시스템이 안보여서 처음엔 헤메였었어요 히터나

에어컨을 디스플레이로 간단하게 조작이 가능해요 히터는

훈훈한 바람이, 에어컨에서는 시원한 바람을 풍겨주어서

딱 좋았는데 바뀌는것도 바로바로 되는거에요~ ㅎㅎ

송풍구에 먼지초자 보이지 않을만큼 청결했어요

내부에 장착되어 있는 필터를 모두 교체한건지

클리닝을 받아두어서 그런건지 곰팡이나 먼지 향이

전혀 나지 않았어요 디테일한 곳들까지 구석구석 관리에

신경쓴 모습에 재미있게 구경할 수 있었어요~ ㅎㅎ

 

게다가 상단에 선루프옵션이 장착되어 있더라구요

청결한 모습이더라구요 요즘은 설치되어 있으면

운행의 질이 달라지는데 이렇게 청결한 모습으로

장착되어 있으니 마음에 들더라구요 청결한 모습으로

실내를 탁 트이게 만들어주더라구요

블랙박스 기능도

디스플레이에 장착되어 있어서 뚜렷하게 24시간

상시녹화 기능을 해주는 옵셔이라서 안심이 되더라구요

이런 블랙박스는 처음 만나보았다고 말할 수 있어요

저는 이만 마무리해볼게요 차를 알아보면서 중요한

정보들을 따로 기억하고 있는데 아래에 차량제원과

테슬라 모델3 중고가격을 함께 기재해놓을게요

◆[테슬라]모델3 롱 레인지
◇연식:2020 년
◆주행거리:59,940km
◇색상:흰색
◆가격:5,750 만원
◇연료: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