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그랜드 스타렉스 3밴 으뜸이죠

by 박알맹 2022. 9. 8.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이번 여름 날씨는 정말 알수가 없네요

비도 많이오고 덥기도 하고,,

이런 날은 카페에 앉아서 시간

보내야 좋은데 ㅎ

얼른 시원해졌으면 좋겠어요

오늘 소개를 해드리고 싶은 차가 있어요

현대 그랜드스타렉스 3밴 중고차인데요

저는 맨 처음 운전 할때도 큰 차로 해서인지

지금도 큰 차 타고 다니는게 편하더라고요

전고도 높고 앞에 시야도 탁 트여서

더 잘 보여서 운전하기가 편한 느낌?

외관상으로 둘러 봤을때 일반 스타렉스랑

별 차이 없어 보였는데요

그러나 이 차는 3밴이라서

앞열에 최대 3인 밖에 탑승하지 못하지만

화물칸이 엄청 넓어서 짐은 엄청 많이

싣을수 있게 되어 있더라고요

자영업 하시거나 갖다주는 일 하시는분들이

그랜드 스타렉스 3밴 중고차 위주로

알아 보시더라고요

제가 봤을 땐 중고차임에도 외부 도장상태도

좋고 공간도 넉넉한게 정말 다양한 용도로

쓰일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었죠

 

외관도 깔끔하기에 내부도 보고 싶은 마음에

얼른 구경 해봤어요

내부는 소독과 살균을 철저하게 해주셔서

위생적으로 살펴 볼수 있었어요

시트 색상은 어두운 색이 아니고 외관색이랑

비슷한 색이라 심플 한 느낌을 줬어요

여름이면 어두운색들은 열도 많이

흡수 해서 굉장히 뜨거워서 싫잖아요

그리고 회색인데도 오염된걸 찾아 보기 힘들었네요

글러브 박스는 2곳으로 되어 있어서

이 부분도 활용도가 높아서 정리하기 편해보여요

아무래도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 3밴 중고차는

디자인보다는 실용성 위주로 되어 있는 차이기도 하고

그런 목적으로 구매하셔서 내부 디자인은

예쁘다는 느낌은 없었어요 그래도 필요한 기능들은

이렇게 다 들어가 있어서 좋았답니다

핸들도 꼼꼼하게 둘러 봤는데 흠집 하나 없이

상태가 너무 좋았어요

스크래치들도 없는게 너무 깨끗해서 여쭤봤더니

그리 오래 되진 않은 차더라고요

계기판도 속도계, 타코미터가 원형으로 되어 있어

직관적이게 생겼어요 경계도 뚜렷해서

대충 봐도 한눈에 들어 올 것 같아요

주행거리는 14만키로 정도 되는 차였어요

계기판을 덮고 있는 플라스틱 커버도 깨져있거나

금이 가있는 부분도 없었어요 아무래도

그런 흔적이 있으면 차 상태도 안좋게 느껴지고

관리도 안된 거 같기도 하고

외부 충격이 있었나? 하고 생각이 들기도 하잖아요

송풍구도 차가 커서 그런지 길쭉하게

커다랗게 되어 있었어요

송풍구에서 나오는 바람들은 필터를 교체 했는지

냄새도 안나고 피부에 닿아도 찝찝한 느낌은

없더라고요 이런 사소한것도 관리가 되어 있어서

신뢰가 점점 생기는거 같아요

주요 기능들은 버튼식으로 되어 있었고

바람세기는 다이얼로 직관적이게 생겼어요

기어스틱도 딱히 특별 한건 없었어요

생긴거에 비해 변속도 부드럽게 되서 만족스러웠어요

예전에 아버지차에서 보던 그런 느낌이라

옛날 생각도 나고 나름 클래식하게 느껴지네요

대시보드 쪽으로 올라 와 있는 내비게이션은

최근에 생긴 건물들도 잘 찾아주는 걸로 봐서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 한거 같았어요

검색경로도 여러가지 잘 되는거 봐서

요즘 스마트폰에 밀린다는 생각이 안들더라고요

창문에도 썬팅이 잘 되어 있어서

밖에서 쳐다봐도 잘 보이지 않아요

짐을 더 편하게 싣고 안전하게 내리게

리어스텝의 너비도 꽤나 넓었어요

후방카메라로 찍은화면은

센터페시아 위쪽에 있는 화면으로 보여주는데

이정도 화질이면 큰차 운전이 서투신 불들도

어렵지 않게 후진 주차 가능 하실 수 있어요

저희 앞집에 연세 많으신 노부부들 있으신데

요양 해주시는 분이 와서 휠체어로 태우고

가시더라고요 그때 이렇게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 3밴 중고차만한 차로

태우시는거 봤는데 개조하고 안전장비를 부착하여

이렇게 걷기 힘드신 분들 위해 쓰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하이패스도 룸미러랑 일체형으로 탑재 되어 있기에

다른 기기 구매 하실 필요 없어요

블랙박스도 마찬가지로 전면만이 아니고

2채널로 이루어져 있어서 주정차시에

365일 24시간 녹화 하기 충분합니다

도어트림의 스위치를 보더라도 관리를 싹 하신건지

확실히 사용감이 적어보였어요

많이 사용하다보면 프린팅이 벗겨지거나

손이 닿는 부분만 닳아서 광이 날텐데

이 차에서는 그런 것들을 전혀 찾아 볼수 없었답니다

스타렉스 3밴의 중고차는 짐도 많이 싣기에

중요한 건 힘의 원천인 엔진일텐데요

본네트를 열자마자 복잡하게 보이는 다양한 부품들이

보였지만 나름 규칙적이게 배치 되어 있고

녹이 슬거나 먼지에 찌든 것도 없더라고요

디젤 차량이라서 어쩔수 없는 특유의 소리가 났어요

가솔린 차량보다는 조용 할 순 없었죠

차는 소음이 적고 주행감이 좋으면 더 좋겠지만

그러나 이 차는 그런 걸 보고 사는 차가

아니라서 저는 감안 할 수 있는 부분이었어요

타이어가 많이 닳거나 홈이 없으면

브레이크도 밀리고 많이 미끄러울 수 있는데요

육안으로 둘러봐도 홈도 깊게 파여 있고

더 타도 될 정도여서 안심 되는 부분이였어요

타이어 하나만 교체 하는 비용도 부담 되는데한짝씩만 갈 순 없잖아요?발로 밟아봐도 공기압이 튼튼하게 들어 있어서교체 걱정은 안해도 되더라고요외관 도장도 비교적으로 깔끔하고 관리가 잘 되어서제가 데리고 오고 싶긴 했는데 친구 따라구경 간거라서 사진만 찍고 왔네요저는 이만 다음에 뵐게요 ~

 

◆[현대]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밴 3인승 스마트
◇연식:2019 년
◆주행거리:140,000km
◇색상:검정색
◆가격:1,830 만원
◇연료:경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