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싼타페 더 프라임 갖고싶어요~!

by 박알맹 2022. 9. 9.

안녕! 다들 한주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

저도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줄 좋은 정보를

가지고 뿌듯한 마음으로 보내고 있어요

제가 우연히 족욕카페를 친구따라

가게된적이 있었는데 생각했던것보다

정말 발이 싸악 풀리는 기분이였어요

뜨끈한 물에 발 담그고 있어보니

피로도는 조금이라도 내려간듯 했네요

저번주중엔 차를 보러가게 됬었는데

그때도 꽤 피곤도가 몰려오긴 했어요

그치만 물건상태가 엉망이 아니여서

후회하진않거든요 뭘 말해볼까 하다가

싼타페 더프라임 중고 얘길하면 좋겠다 생각했어요

바로 차를 장만하거나 데려온것은

아니라서 이렇게 잇님들께 보여드리는

간단한 리뷰식으로 써보는건데요

아무래도 다른곳과 비교해 볼 필요도

있는 것 같고 조금이라도 확신이 덜 한

상태에서 차를 고르는건 위험한일이라

생각했거든요 그래도 싼타페 더프라임 중고

본거나 몇개 또 보고왔던 차량들이

너무 가성비가 좋아보여서 조금의

아쉬운 마음은 당연히 남아있네요

재방문을 다시 해보고 싶긴 했었어요

엔진쪽 뚜껑을 싸악 열어봤을때도

눈에 거슬린다 하는건 없었는데요

충분히 그럴만한 상태이긴 했거든요

엔진 오일이나 냉각수, 워셔액 등등

적당량으로 다 채워져있는것도

같이 확인할수가 있었고 굉장히

말끔한 상태를 가지고 있다는것도

눈으로 척 보기에 알 수가 있었어요

자동차에서 심장이나 다름이없는

부위이다보니까 하나하나 다

체크를 해보는것은 당연한거였죠~

차관리자분의 설명도 귀에 잘 들어왔구요

내부크리닝도 잘 되어있을지

궁금한맘이 들어서 곧바로 차 안으로도

들어가서 앞 뒤로 모두 살펴보았는데요

들어와서 의자에 앉아있어보니까

바깥에선 유리창이 까맣게 썬팅이

잘 되있었는데, 안에서는 또

바깥이 환하게 잘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프라이버시 보호 받을 수

있는것도 괜찮겠구나 싶었었죠ㅎㅎ

차에서 기분 나쁜 냄새도 안 나고

의자도 깔끔해서 전부 괜찮게

느껴지더라구요 찝찝한거없이요

계기판을 봤더니 역시나 차의 중요한

정보들이 위치에맞게 나열되어있던데요

주행거리 수치가 연식대비 많다싶으면

그만큼 차를 많이 끌고다녔다는 의미도

되는건데, 그리 이용된것같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차량스펙도 나쁘지않다 느꼈었고

수명도 적은편이 아니라는걸 알수있었어요

앞으로 얼마나 차를 더 쓸수있을지도

물건볼때에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데

걱정할것없는 스펙이라 참 다행이였죠^^

운전석에 제대로 착석을 한 상태로 제가

스티어링휠도 같이 다루어봤는데요~

전체적으로 스티어링휠의 상태가

말끔해보이고 조금씩 포인트도 들어간

모습도 보면서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구간에비해 엄청 화려함을 주는

부분도 아니다보니까 깔끔한 상태인게

중요하기도했는데, 딱 그래보이더라구요

손에도 편하게 들어온게 다행이였고요^^

다음으로 센터페시아 근처를 살펴보면,

에어컨 기능도 발견할 수 있고

이런저런 주요 버튼들이 모여있는데요

관련 기능들이나 조작키들끼리

배열이 차례대로 되어있는 모습이

간편히 조작할 수 있는 구성같아서

마음에 들었고, 버튼들마다 전원이

들어와있다는 불빛같은것도 생생히

잘 들어오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약간 실내가 어두컴컴하거나

밤 주행을할때 빛도 더 예쁘겠더라구요

내부에서 여러가지 봤던 것 중에서

시트상태를 유심히 보기도 했었는데요

차 도어를 열어서 안을 구경하고 그럴때

의자들이 정말 한 눈에 들어오잖아요

그래서 어떤 색으로 들어가있고...

재질이 뜯긴곳은 없는지 등등 많은것들을

살펴보게되는데, 모두 멀쩡해보여서

다행이였어요! 엉덩이가 괜히 불편할일도

없었고 보완을 할 자리도 안보였거든요

변속기는 자동으로 조작하는 타입이라

초보자들에게도 버겁지 않겠더라구요^^

자동으로 기어가 탑재되있는게

아무래도 다루기가 가뿐하잖아요?

수동만 계속 다뤄왔던 사람들은

운전하면서 훨씬 재미지다고도

말한다고 들었는데, 자동으로

요즘 보편화 되있는것은 아무래도

그 이유가 있지않을까 싶네요

그립감도 좋은편이라 제대로 한번

잡아보고 있는것도 가능했구요

차를 매일매일 끌고다닌다 하는 분들은

좀 더 청결에 신경쓰실 필요도 있을 것

같은데, 이 차량은 그런걸로도 마음놓였죠

꼭 바이러스같은거에 대한 걱정이

아니여도 평상시에 핸들이나 기어봉,

시동버튼 같이 손이랑 많이 닿는 부분들은

세척해주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사람들이 집에 들어가서는 다 씻고

청결에 신경쓰고 그러는데, 자가용은

비교적 그런 경우가 덜하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담당자분 말에 바로 끄덕여졌네요

 

차량가가 정말 착하다보니

왜 저렴한지에대한 얘기도

대강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마진을 대폭줄이고 그렇게 차량가를

저렴히 안내해주실 수 있다는게

조금 신기하단 생각도 들었었는데요

그렇다고 정말 차에 문제가 있는것도

아니였으니 기분좋게 납득을 할 수 밖에

없겠더라고요~ 뭐 구경한 저도 그렇지만

정작 필요하신분께도 이득일 듯 했어요

그런 기회는 딱 잡아야하는데 말이에요

괜찮은 담당자분을 만났던덕에

덤탱이 씌일 일도 없어서 다행이였는데요

솔직히 걱정아닌 걱정도 있었습니다

혹시나 인상이 사납거나 말투같은게

강압적인 분을 마주하면 어떡할지..

뭐 이런 자잘한 고민같은거요?

그치만 그런 걱정또한 다행히

하지 않아도됬고 차에 관련된

도움되는 말들을 많이 들을 수 있었죠

역시 담당자 잘 만나는것도

중요한 부분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경해보면서 좋았던점 투성이이긴 했지만

저는 뭐 구경으로만 끝냈으니!

다른분이 눈 도장을 찍으셨으면 좋겠네요

평소 가성비좋은 싼타페 더프라임 중고 차를

찾고계셨던 분에게는 꿀정보나 다름없고

뭐 아니신 분들도 참고용으로 보시기에

좋은 것 같아요~ 혹시 몰라서 연락처도

함께 남겨두고갈테니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시간대 상관없이 연락줘도 괜찮다고

하셨으니 차에대해 궁금한게 있으면

바로 답해주실 것 같네요^^

 

◆[현대]싼타페 더 프라임 디젤 2.0 2WD 익스클루시브
◇연식:2016 년
◆주행거리:115,619km
◇색상:검정색
◆가격:1,690 만원
◇연료:경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