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삼성 SM6 보고왔습니다 오랜만이네요~

by 박알맹 2022. 11. 27.

삼성 SM6 보고왔습니다 오랜만이네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SNS를

줄여갈수록 블로그 쓰는시간이

점점 더 늘어나는 것 같아요

알려드리면 좋을 정보는 며칠전에

보고 왔던 차량인데 어찌나 괜찮던지요!

SM6 중고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은

참 땡잡은 리뷰가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실내나 외관 모두 관리를 정말 잘 받은듯한

느낌이 들어서 만족감 높게 차를 보고

또 만져보고 할 수 있었고, 컨디션도

우수해서 눈길이 갔던 차량이였거든요

그리고 혹시나 오해가 있을수도 있어

말씀드리는건데, 차를 구경만했었지

장만하게됬다거나 그런건 아니였어요

저는 꼭 어느 물건을 성급히 결정하려고하면

뒤에 탈이 나는게 있더라고요? 그래서

차를 보러 매장에 방문해봤을때도

일단은 구경만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SM6 중고 뿐만 아니라

자동차는 헐값이 아닌것도 있는만큼

신중한 선택이 중요한것도 같고요

딱히 하자라고 할만한건 없었습니다

엔진룸도 곧바로 열어봤을때 오일때가

적은것도 그렇고 상태가 말끔한것이

신기하기도 하더라구요

뚜껑안쪽안으로 보였던 부품 하나하나가

보존이 잘 되어있고 청소도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나무랄데가 없어보였어요

그래서 이런 튼튼한 엔진을 가지고

있으면 차도 그만큼 잘 달려줄거라고

생각을 했었죠! 어디 하나 고장난다면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헐값인게

하나도 없다고 들었거든요 그래서

그런 부분으로도 걱정이 없어보였네요

차량의 외형을 보게되면서 타이어나 휠의

상태들도 안볼수가 없잖아요?

타이어나 휠 상태가 좋지 못했으면

그걸로도 추가 비용이 나가고 그랬을텐데

다행히 나갈 일이 없어보이더라고요~ ㅎㅎ

차 상태가 전체적으로 좋아서

그냥 몸만 실으면 되는 수준이였답니다

어디 구멍이 나있거나 녹슨 흔적이 하나도

안보였고 야무지게만 잘 달려있었어요

시트의 상태들을 하나하나 체크했을때도

모두 호감이나 다름없었는데요 ㅎㅎ

자리에 앉아서 안전띠를 딱 착용해보고

시트의 상태도 유심히 보고 그랬었는데

상처입은 자리는 보이지가 않더라구요

차 안에 앉아있었을때 아늑하다는 느낌과

같이 쾌적함을 누려보는것도 가능했어요

분위기나 의자모두 말끔했었으니까요

누가 앉아도 불편할게 없을 듯 했습니다

겉 부분보다는 오히려 안쪽공간에

걱정되는 부분도 많았는데, 오히려

깔끔한 모습이 제 예상을 깼었어요

제일 먼저 들었던 생각은 클린하게 청소가

잘 되어있네.. 라는 느낌이였어요

이게 생각보다 정말 중요한 부분이잖아요?

인테리어가 아무리 세련되게 꾸며져있다해도

시트 이곳저곳이 더러우면은 그게 세련미도

덜해보이고 앉기가 싫어질텐데

아주 쾌적하게 잘 해놓으셨더라구요

사람마다 다 다르긴 하겠지만

스티어링휠 조작감은 뭐니뭐니해도

부드러운것이 제일 좋지 않겠어요?

보이는것과 그대로 손에 쥐었을때도

별 반 다르지않은 그립감이였어요~

든든히 잘 고정되어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조작성도 우수했습니다

휠이 그렇게 뻑뻑한것도 없었구요

위치까지 다 조절해보니 당시에는

저에게 꼭 맞는 핸들처럼 느껴졌네요

뭐 다시 잡아도 좋을 것 같기는 해요

계기판도 제 시선을 은근 끌었는데요

운행하면서도 보기가 깔끔하겠더라구요

일단 알피엠 게이지와 속도 게이지 모두

정상적으로 자리잡은걸 볼 수 있었는데요

각종 차량 정보들이 계기판 안에

자리잡고 있던게, 일단은 복잡하지않고

하나하나 눈에 잘 들어와 만족스러웠어요^^

주행거리 역시 연식과 비교를 해보면

과하다싶은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엔진 스타트/스톱 이라고 눈에띄게

표시가 되어있던 버튼을 볼 수 있었는데요

제가 나름 기대를 갖고 봐서인지 몰라도

시동과 함께 들려오는 진동음 역시

예사롭지 않음을 느꼈답니다 ㅎㅎ

그리고 다른분들이 들으시면 좀 어이없게

웃으실수도 있지만 그런 버튼을 마구마구

눌러도 고장이 안날까.. 상상을 한번쯤

해봤었거든요 뭐 그런 잡생각을 많이할까요

위생관리도 철저하게 돼 있을수록

마음이 놓일 것 같았는데 충분했어요!

운전대나 변속기어등 손이랑 자주

접촉하는 부품들은 더 소독을

깔끔하게 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청소를 해놓는다고 하시더라구요 ^^

그리고 주변에 손 소독제라던가

세균이나 오염없게끔 매장 관리를

클린히 해놓는것이 마음에 들었어요

그덕에 불안함이 한층 꺾이더라구요

그리고 또 솔깃할만한 부분이였던게

바로 차량가였는데, 조건을 까다롭게

따지시는 분들도 어라..? 하겠더라구요

담당자분의 능력에 따라서도 조금씩

더 저렴하게 안내를 해주실 수

있다고 들었거든요? 그래서 제가

방문했던 매장은 차가 필요하신

분이 간다면 정말 이득이라 생각했죠

같은 물건이라고 하더래도 훨씬

값이 싸면 그게 제일 이득 아니겠어요

직원분 잘 만나는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그때 담당자분 통해서 차에 관해서

상세하게 설명도 잘 받아볼 수 있었고

친절하기도 하셔서 만족했었는데요

제 기억으로는 차량 담당자분과 말도

꽤 잘 통했던 것 같은데~ ㅎㅎ

처음 뵀을때 인상이 험악하지도 ㅇ낳고

설명도 조근조근 잘 해주셔서 좋았거든요

그래서 매장내에서 안내를 잘 받은덕에

이렇게 후기도 바로 남기지않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곳들이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어떤가요 여러분 리뷰로라도 이 차에대해

대리 만족을 하셨을지 모르곘네요

마지막으로는 제일 중요하기도 한

차량가를 알려드리고 가야겠죠

제 생각으로는 다른곳이랑 비교해봐도

거품이 덜 끼면꼈지 더 낀 것 같지는

않아보여요 사방팔방 돌아다닌것은

아니지만 그럴거란 생각이 되네요

똑같이 SM6 중고 물건을 보게되도

부담이 덜한건 사실이니 알아두셔서

나쁠건 없다고 생각되요

 

◆[르노(삼성)]SM6 1.6 TCe RE
◇연식:2017 년
◆주행거리:133,241km
◇색상:흰색
◆가격:1,350 만원
◇연료:휘발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