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BMW 5시리즈 520d 연비 미쳤다~

by 박알맹 2022. 10. 12.

깔끔하게 리뷰를 해드리려고 항상

노력중인데 오늘도 역시 노력하겠습니다

오늘은 포스팅을 쓰려고 준비했는데

자동차 관련해서 리뷰를 가져왔어요!

평소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얼마전에 중고차매장에 가서 차를

구경하고왔는데 구경한 차들중에서

bmw 5시리즈 520d 중고 리뷰를 써보려구요!

근데 차를 정해서 딱 데려오고

그런건 아니였거든요 구경을

잘 해보고서 돌아왔었어요

차가 한두푼이 아니기도 하고

여러가지로 고민할것도 더 많아서

일단은 견학겸 둘러보기만 했습니다

그래도 bmw 5시리즈 520d 중고 차량이나

매장에있던 대부분의 차들이

상태가 괜찮은건 틀림이 없었네요

그래서 더 알려드리고픈 마음이였어요

사진상으로 참고해보셔도 좋고

저처럼 둘러보는것도 좋다 생각합니다

bmw 5시리즈 520d 중고 바퀴같은

경우에 주기적으로 바꾸는

소모품이라해도 당장 달려있을때

만큼은 문제없이 튼튼해야 하잖아요?

휠 어디에서도 큰 기스의 흔적은

보이지가 않았었구요 조금 더 중요하다

볼 수 있는 바퀴의 상태 역시

마모가 깊고 심하게 진행이 되어있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자신있게 보여주시는

이유도 다 있는 것 같았어요 나중에

쓰다보면 교체가 이뤄져야 할 부분들이

당장에 뭐 건들일것은 없어보였으니까요

bmw 5시리즈 520d 중고 엔진룸은

생각보다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어요! 보다시피 좋은 상태죠

보닛을 열어봤을때 일단 기름냄새나

쾌쾌한 먼지같은게 흘러나오지않아

좋았었어요 매번 깨끗하게 관리할 수

없는 보닛안쪽이지만, 그때 본 당시엔

청소한지가 얼마 되지않은건지

정말 깔끔한 비쥬얼이였거든요

게다가 시동 걸어놨을때 차 떨림이나

진동도 이상하게 느껴지는게 없었답니다

내부에 앉아있을때 엔진 소음이나

떨림같은것도 심하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실내에 딱 들어가봤을때 바로 쾌적한

환경이라고 느낄 수 있었던 이유가

바로 청결관리가 똑부러지게 잘 되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요~ 눈 앞에서

먼지가 휘날리는것도 없었고 쾌쾌한

냄새같은것도 일도 나지 않았거든요

오히려 약간 페브리즈 같은걸로

한번씩 칙칙 뿌린것도 같은 느낌?

무튼 텁텁한 공기가없어 편안했었죠

차량 내부에 들어가자마자

클린한 상태의 가죽시트가

제일 먼저 눈에 띄었었는데요~

의자들이 헤진곳은 없는지.. 그리고

혹여라도 구멍이 뚫려있거나 재질이

벗겨진 자리는 없는지도 일일히

체크를 해봤었거든요 근데 거리두고

봤을때와 마찬가지로 깔끔한 상태를

지니고있어서 참 다행인 부분이였어요

모르는 차에 다 앉아보고 하는건데

더러운 의자엔 앉기가 싫더라구요

bmw 5시리즈 520d 중고차에

타서 구경하는 사람이라면

운전석의 스티어링휠도 당연히 눈에

들어올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는데요

핸들도 그렇고 실내를 구경해봤을때

대충 만들어놓은것 같은 구성품은 딱히

보이지가 않더라구요 경적 빵빵히

들어가있던것도 굳센 가슴팍마냥 딱

가운데에 자리잡고있고 스티어링휠링 느낌을

체크해봤을때도 전 부드럽게 느껴졌어요

겉에도 헤짐같은것도 보이지 않았답니다

운전석에 앉아서 계기판을 보니까

심플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었어요

쉽게 질리지는 않겠더라고요

당연히 키로수를 직접 볼 수 있게끔

되있기도 했고, 계기판 디자인을 보니까

여러 게이지들도 그렇고 밝기같은 경우도

시야에 적당하게끔 내주고 있더라구요

요새는 눈이 편안하면서도 디자인까지

멋지게 나오는 자동차들이 많다보니까

그게 약간 신기하게 보일때도있어요ㅎ

그리고 물건을 강요하는듯한 말투를

지닌분이 아니라서 더 다행이기도 했죠

영업을 쭉 해오신 분이여서 그런지는

몰라도, 일단 사람 말을 잘 들어주고

반대로 설명을 해주시는것도 능숙했어요

근데 기분 나쁜 강요는 안하시더라고요^^

인터넷 보다보면 중고차 매장가서

언쟁같은게 있었다는 후기도 가끔씩

볼 수 있었는데 다행히 그런 일을

직접 겪지않아 마음이 편했습니다~

센터페시아의 모습도 다들 보세요~~

차량안에 디자인이 잘 되어있었거든요

오디오 플레이어나 에어컨 시스템,

송풍구 등 깔끔한 상태로 다 매립이

되어있더라구요 어디 한군데라도

먼지가 많이 껴있다거나 이물질이

묻어있다거나 하는건 없었어요

그래서 버튼을 차례대로 눌러서 작동을

시켜봤을때도 찝찝한것이 없었거든요~

관련 시스템들끼리 모여있는것도

당연한거니까 수월히 만질 수 있었어요

선루프가 있다보니 차 안으로 채광을

받아들이는것도 다 가능했거든요!

선루프도 보다시피 답답함없이

들어가있는 느낌이여서 달고있는

차들만이 가지고있는 특유의 개방감?

그런것도 누려볼수가 있었답니다

닫고있어도 뭐 외관으로 멋이 나는

부분이라고 생각했는데요 매끄럽게

썬팅이 되어있던것도 참 멋지더라고요

괜히 달아두는건 아닌 듯 싶었어요ㅋㅋ

블랙박스같은게 혹시라도 없었다면은

당연히 새 주인이 달아야하잖아요?

그치만 그럴 필요도 없어보였어요

안전운전을 신경써서 하고 다른 차와도

사고같은게 없다면은 위에 달려있는

블랙박스 자료도 쓸 일이 거의 없겠지만,

사람일이 정말 모르는거잖아요~

그래서 차마다 블랙박스가 달려있는것도

다 이유가 있는 것 같고 옵션이 하나 더

있다는것으로 정말 강점이기도 했습니다

다시봐도 정말 괜찮은 차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다들 공감하시나요??

bmw 5시리즈 520d 중고 제원도 아래에 간단히

넣어두고 가려고 합니다 그 밖에 차와

관련되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아래쪽으로 물어보심 될 것 같아요

오전 오후대 시간 상관없이

답해주실거라고 말씀하셨으니까요

멀쩡한 물건들이 꽤 보이던데,

관심있으신분은 서둘러야겠네요^^

 

 

◆[BMW]5시리즈 (F10) 520d
◇연식:2011 년
◆주행거리:141,298km
◇색상:검정색
◆가격:1,350 만원
◇연료:경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