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더뉴 아반떼 AD 스마트한게 으뜸이였죠~

by 박알맹 2022. 10. 11.

안녕하세요! 제가 여러분들의 잠을

깨울만한 좋은 정보를 하나 가져왔어요

몇일전에 제 차량이 갑자기 고장나는

바람에 어쩔수 없이 중고차를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계속 둘러보다가

제가 마음에 드는 차량을 발견 해서

꼼꼼하게 살펴봤는데요 그 모델은

아반떼md 중고 차량이였어요

실내 실외를 살펴봐도 정말 깔끔하고

이상 없었답니다 그래서 기분좋게

살펴봤던 기억이 나서 적어보아요!

참고로 눈팅으로 끝내고 온 차량이라

아직 매장에 있을 것 같기도 한데요~

근데 아반떼md 중고 같은 경우는

제가 데려가는게 아니여도 새 주인이

금방 나타나지않을까 싶었어요

금액대도 무척이나 좋은 편이였고

상태를 봤을때 하자도 없었으니까요~

그래서 이왕 구경을 잘 해보고 온 거

정보라도 뿌리자 하는 맘으로 쓰는거예요

다른 분들께도 참고가 된다면 좋죠ㅎ

차앞뚜껑을 열어 보닛안쪽을 살펴봤더니

정말 다양한 구성품들이 눈에 띄었어요!

내 차를 보는것도 아닌데 뭔가

자동차 머리 부분같은 엔진룸까지

활짝 오픈해놓고 봐서 그런지

점점 더 친근감이 들더라구요ㅋㅋ

뚜껑안쪽의 구성품들이 확실하게 문제가

없는지도 그날 체크를 다 해봤었고,

직원분과 함께 소리도 체크를 했었어요

모두 이상이없어 참 믿음직했습니다

타이어와 휠 상태도 아주 나이스하던데요

디자인도 괜찮고 마모도 크지 않았어요

타이어에는 공기압이 빵빵히 들어가있는지,

마모가 많이 진행되어 있는건 아닌지 등을

체크해봤던 것 같고, 휠 같은 경우에는

어떤 디자인으로 박혀있냐도 그렇지만

상처가 많지않은지도 체크해봤었거든요

근데 전체적인 이미지로 봤을때도 그렇고

하나하나 봤을때 역시 튼실해보이더라구요

직접 시승해보니 편안한 착석감과함께

깔끔한 시트들을 누려볼 수 있었어요

차 도어를 열어서 안을 구경하고 그럴때

의자들이 정말 한 눈에 들어오잖아요

그래서 어떤 색으로 들어가있고...

재질이 뜯긴곳은 없는지 등등 많은것들을

살펴보게되는데, 모두 멀쩡해보여서

다행이였어요! 엉덩이가 괜히 불편할일도

없었고 보완을 할 자리도 안보였거든요

내부에 들어가있던 여러 요소들이

하나같이 다 깔끔하고 사용하기

좋아보였던것도 기억에 남는데요

정말 청결을 따지게되는건 어쩔수가

없는 것 같아요~ 인테리어도 그렇지만

사람이 일단 차 안에 제대로 타려면

찝찝한것이 없어야하잖아요 그리고

검정색 계열의 내부분위기가 절

맞이해줘서 전 그것도 좋았었거든요

느낌을 딱 잘 내주고 있었던 것 같아요

레그룸도 크기에맞게 잘 잡혀있었고요

스티어링휠의 컨디션도 아주 굿이였다는거~

그래서 조작을 가뿐히 해보았었는데요

핸들이 돌아가는 느낌도 뻑뻑하다거나

무거운게 아니고, 만져보는대로 부드럽게

잘 돌아간다는 느낌이였어요~ 그래서

조작해보기에 번거로운게 없었고

실 주행때도 편할 것 같았습니다

핸들이 뻑뻑하면 아무래도 손에

가해야하는 힘도 많아지고 피로도

조금 더 쌓일 것 같아요ㅋㅋ

앞쪽에보면 깔끔하게 식별이 가능한

계기판이 달려있어서 살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주행거리가 적은 편이라서

그것부터 눈에 띄었던것도 같은데요

각종 필요한 차량 정보들을 친절하게

알려주고있는것이 바로 계기판이니,

차를 어디로 끌고다니면서 이동할때나

내가 어떻게 운전을 하고있는지에대해

걱정이나 염려를 할 필요가 없었어요

게다가 경고등도 한 곳에 모여있었으니

주의할것이 표시되는것도 눈에 잘 틔었어요

차 구경해볼때 환기도 환기이지만,

구석구석 소독작업도 잘 돼 있다고

들어서 조금 더 맘을 놓을 수 있었는데요

손이랑 가장 많이 닿는 핸들을 보면은

바깥쪽도 그렇지만, 안쪽까지 세세히

세척해줘야한다고 담당자분이 먼저

얘기를 꺼내시더라구요ㅋㅋ

그래서 구석진 부분들까지 청소라던가

살균작업이 잘 되어있구나 싶었고,

오염에대한 염려같은것도 덜 수 있었어요

특히 예민한 시기에는 더 신경쓰게되잖아요?

또 한가지 이 차를 구경하면서 이득이다!

라고 생각했던 부분은 가격이였는데요

차가 완전 풀 옵션까지는 아닌듯이

보였는데요 그래서 차값이 더 낮춰진건가

하고 생각도 들었습니다 얘기나눠보니까

담당자분께서 마진을 적게보시면서

거래하시는 것 같기도하고, 이런저런

이유로 아주 착하게 나온 물건 같았어요

그래서 이런거는 알리면 알릴수록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고요~

사람따라 다르기는 하겠지만 저는

센터페시아 다루기도 힘들지않았네요

차 안에 들어가있는 기능들이 위치나

몇개정도는 옵션이 다를 수 있어도

주를 이루고있는건 거의 동일하잖아요

그래서 센터페시아쪽을 만져봤을때도

어렵지않게 다루어볼 수 있었는데요

구경하기에 별로인 디자인이 아니였고

오작동도 없어서 꽤나 맘에들었어요

스타트버튼이 동떨어진 것 같지도 않았고요

부가 옵션으로 하이패스도 쓸 수 있다는걸

확인했어서 정말 아쉬운게 없더라구요~

하이패스를 달아두면 고속도로를 쭉

달리는 상황에서 멈춰야 할 필요도

없는거고, 속도라던가 시간에 따라서

할인같은것도 받을 수 있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한가지 장점만 있는게 아니였죠!

할인대상인지 아닌지 그런것도 미리

잘 알아두고있으면 넘 좋겠더라고요ㅎㅎ

차를 잘 보고왔기에 이렇게 리뷰를

남겨볼 수 있었는데요 자랑만 가득

한 것 같지만.. 정말 그렇게 봤네요!

기존에 아반떼md 중고 모델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도 있을거고,

리뷰를 읽다가 새로 관심이 생기신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차량가가

얼마였는지랑 어떤 모델이였는지도

미리 살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구경만 해보고 온 저도 설명을 다

받았을만큼 필수정보가 아닐까싶어요

 

 

◆[현대]더 뉴 아반떼 AD 1.6 스마트
◇연식:2019 년
◆주행거리:92,000km
◇색상:흰색
◆가격:1,060 만원
◇연료:휘발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