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아반떼 CN7 가격신기하네?~

by 박알맹 2022. 10. 15.

좋은하루에요 이웃님들~~^^

혹시나 제 포스팅 기다리진 않았나요?

요즘 운동을 다시 시작해서 하고있는데 시작

전에는 의지가 활활 불타오르는데 시작을

하고난 후부터는 너무 힘이 들어서 후회를

할 때가 많아요 물론 다 끝나고 나면

개운하기도 하고 변화된 몸을 보면 뿌듯함도

있지만요~이틀전에는 운동끝나고 차를

한대 봤는데 체력이 엄청 떨어지더라구요

그 날은 아반떼 cn7 중고를 보게됐어요

아, 그리고 차량을 결정하고 온건

아니니까 오해없으셨으면 좋겠네요~

솔직히 차 하나 장만해두려고 하면은

마음의 준비가 확실히 필요하잖아요

하지만 매장안에서 차들을 둘러보면서

그런 확신도 준비가 되있지가 않았고

견학용으로 생각하면 좋을 듯 싶었습니다

물론 아반떼 cn7 중고 차량이 기억에

남기는하지만 잘 보고온거에 만족해요!

괜한 방문을 했다고는 생각하지않네요

안정적으로 점검이 다 되어있던

엔진룸을 직접 열어보기도 했었는데요

정말 담당자분 말이 맞는 것 같더라구요

엔진룸안으로 보였던 부품 하나하나가

보존이 잘 되어있고 청소도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나무랄데가 없어보였어요

그래서 이런 튼튼한 엔진을 가지고

있으면 차도 그만큼 잘 달려줄거라고

생각을 했었죠! 어디 하나 고장난다면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헐값인게

하나도 없다고 들었거든요 그래서

그런 부분으로도 걱정이 없어보였네요

다른분들도 차를 볼때에 타이어는 꼭

중요히 체크를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제대로 뭔가를 따져보기전에 전체적인

겉모습 모습이나 바퀴 상태만 보고서도

차가 정말 깔끔하게 잘 쓰였다 라고

말할만한 수준이였던 것 같아요~

그래서 교체가 필요한 소모품도 딱히

없는 것 같더라구요ㅋㅋ 한 두푼이 아닌지라

비용에 예민하신 분들도 걱정이 없어보였죠

시트의 질감들도 탄탄하니 좋아보이고

구김이 큰 자리가 보이지 않던데요?

전좌석모두 시트에 주름이 크게 져있거나

사람 엉덩이에 짓 눌려가지고 쿠션이

꺼져있거나 하는 자국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오염되지않은 좌석들에

앉아볼수 있었다는게 기분 좋았습니다

재질이 또 이상한걸로 들어가있는것도

아니였으니 관리도 손쉬울 것 같았어요~

이 정도의 내부상태와 깨끗함이라면

충분하다고 여기기도 했었는데요~

 

의자에 직접 엉덩이대고 앉아봤을때

시트가 탄탄하지않고 푹 꺼져있다거나

눌린감이 바로 딱 느껴졌다면 실망감이

들었을 것 같은데 그런게 전혀 없어서

좋긴했어요~ 그런 시트들 관리되있는

상태가 이용감을 나타내기도 하니까요

착석감이 그렇게 나쁘지않고 실내

분위기도 좋다보니 만족스럽더라구요

정말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는

스티어링휠의 조작, 그립감 등을 빠르게

체크해봤죠 상태가 좋은 것 같던데요

보이는것과 그대로 손에 쥐었을때도

별 반 다르지않은 그립감이였어요~

든든히 잘 고정되어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조작성도 우수했습니다

휠이 그렇게 뻑뻑한것도 없었구요

위치까지 다 조절해보니 당시에는

저에게 꼭 맞는 핸들처럼 느껴졌네요

뭐 다시 잡아도 좋을 것 같기는 해요

계기판을 함께 볼 수 있었는데요

여러분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방식중에

뭘 선호하실지 궁금하네요ㅎㅎ

일단 알피엠 게이지와 속도 게이지 모두

정상적으로 자리잡은걸 볼 수 있었는데요

각종 차량 정보들이 계기판 안에

자리잡고 있던게, 일단은 복잡하지않고

하나하나 눈에 잘 들어와 만족스러웠어요^^

달린거리 역시 연식과 비교를 해보면

과하다싶은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센터페시아 구조는 어떻게돼있나.. 하고

가까이서 시범 조작을 해보기도 했었어요

공조 시스템도 그렇고 평상시에 자주

쓰일 것 같은 기능들이 알아보기 쉽게

구성 돼 있다보니까 잠시 이것저것

확인을 해볼때에도 편한게 있더라구요

디자인만 신경쓴 것 같았다면

편리성이 덜해보였을텐데, 그런 느낌도

없고 배치가 잘 되어있었어요~!

그렇다고 디자인이 이상한것도 아니였고요

냄새 걱정이나 오염 걱정같은것도

괜히 사서 할 필요 없는 것 같아가지고

그런 부분으로도 마음에 들었거든요ㅎ

요새는 기본적인 크리닝 말고도

엄청 세심하게 차 소독이라던가

방역 작업이라던가.. 그런걸 모두

진행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고객들이 조금이라도 덜 불안하게끔

청결에 되게 신경쓰신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저 역시 맘이 편해지는게 있었죠~

누가 타보더래도 그 부분은 합격합격ㅎㅎ

차량가가 정말 착하다보니

왜 저렴한지에대한 얘기도

대강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자동차도 이벤트 할인같은게 적용되는

물건이 있으면 굉장히 득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가 보더라구요 원래

잘 알지는 못하는 부분이라 덤탱이

씌이면 어떡하나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오히려 반대인 상황이였죠ㅋㅋㅋ

무튼간에 큰 걱정을 내려놓을 수 있었어요

아무래도 신경쓰이는게 많기도 하니까요

요즘같이 험한 세상에 담당자분 같은

경우도 정직한 분을 만나기가 좀

어려운데, 저는 정말 괜찮았어요

처음에 반갑게 맞이해주시던것도

기분이 썩 괜찮았지만, 차량 관련해서

이것저것 설명받으며 더 호감가는

담당자분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무래도 아는게 많기도 많으시고

안내도 깔끔히 해주셔서 만족했었습니다

어느 매장을 가보든간에 안내해주시는

분의 역할이 참 크다고 생각이들었죠

오늘 이렇게 글로나마 이 차량에대한

소개를 해드릴수가 있었네요~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 참고!

다른 차들은 확실히 모르겠지만

아반떼 cn7 중고 같은 경우에는

이렇게 제 눈으로 확인을 똑똑히 했고

가격대도 저렴히 안내받았기 때문에

무한 칭찬을 해볼수가 있는 것 같아요

아래에 차량의 주요 스펙과 매장의

연락처도 남겨둘테니 도움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언제든 이용하시길 바랄게요

 

◆[현대]아반떼 (CN7) 1.6 모던
◇연식:2021 년
◆주행거리:20,097km
◇색상:흰색
◆가격:2,190 만원
◇연료:휘발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