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현대 더 뉴 싼타페 주말에 보고왔어요~

by 박알맹 2023. 4. 5.

안녕하세요 잇님들 반가워요!

바쁜 중에 시간이 좀 생겨서

포스팅을 좀 해볼까하고

블로그를 켜보았어요

어떤 글을 써볼까 하다

저번 주말에 중고차매장에서

보고왔던 인상 깊었던 차

이야기를 해볼까하는데요

제가 보고 왔던 차량은

2021년형 모델로

짙은 유광 중형 차였어요

현대자동차량 중 오랜기간

사랑받아온 베스트셀링 카 이죠

스포티한 스타일의 차체에

차분한 색상으로 호불호 갈리지 않는

멋진 스타일이었는데요

 

이리저리 살펴보아도 눈에 띄는

잔기스 없이 외관의 상태는 정말 좋더라구요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 역시 이상없이

작동했구요

차체의 무게가 일반 세단에 비해

무거운 SUV 스타일이기 때문에

4개의 타이어를 꼼꼼히 살펴보기로 했어요

깔끔한 몸체와 마찬가지로

깨끗하게 세척되어 있었는데요

 

휠 부분은 스크래치도 없었고

안팎으로 쌓인 먼지 없이

관리가 잘 되어있었구요

타이어트레드의 상태는 90퍼센트 정도

남아있는 것으로 보여

마모상태가 굉장히 양호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발로 눌러가며 바람빠진 흔적도 살펴봤는데요

모두 비슷한 정도의 공기압이 빵빵하게

차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다음으로 산타페 중고차량을 체크해 본 곳은

차량의 심장부라고 할 수 있는 엔진룸인데요

본네트를 열어 확인해보니

깔끔하게 정비되어 있는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선들과 부품들은 녹슨 부분 없이

잘 들어가 있었구요

미세한 누유자국이나 누수자국

모두 찾아볼 수 없었고

각종 엔진오일과 워셔액 냉각수

전부 적정량 차있었기 때문에

관리가 정말 잘 되어있다고 느낄 수 있었어요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던 외부 구경을

끝낸 후 안으로 들어가

구석구석 살펴보기로 했어요

외관과 통일되는 어두운 톤의 색상의

인테리어로 안락한 느낌을 많이 주었는데요

실내클리닝이 잘 되어있었어요

특히 환기가 잘 되어있어서

구경했던 날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도

쾌적한 느낌으로 구경을 계속할 수 있었어요

산타페 중고 시트는 다크그레이톤이

빛도는 블랙 색상의 리얼가죽을

사용해서 얼룩과 오염에 강할 뿐 아니라

피부에 닿는 촉감도 굉장히 좋았어요

또 사용감이 많지 않아

앉았을 때 승차감이 참 좋더라구요

SUV답게 내부 공간이 여유로워

레그룸과 헤드룸이

넉넉했던 것도 마음에 들었구요

2열 좌석에도 앉아보았어요

마찬가지로 질 좋아보이는 가죽으로

커버가 되어있었구요 3명까지 앉을 수 있는

좌석이었는데 가운데 좌석은

사용하지 않을 때는 등받이를 내려

좌우 좌석의 팔걸이로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앉았을 때 푹꺼지는 부분 없이

쿠션감이 만족스러웠고

좌석간의 간격이 넉넉했기 때문에

역시 레그룸이 여유로웠어요

계기판은 좌우로 RPM과 속도게이지가

숫자의 크기 색상 조명의 밝기가

적절해 시인성 높게 들어가 있었구요

가운데 디지털 계기판으로는

트립모드를 통해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 중 총주행거리는

16,479km로 확인되네요

2021년형 모델임을 감안해봤을 때

평균 주행거리를 살짝 웃도는 수준이라

산타페 중고차을 더 합리적이게 만날 수

있었던것 같네요~!

운전석에 앉아서 이곳저곳 둘러보니

설치되어 있는 옵션들이 많이 들어오더라구요

우선 리어뷰미러 쪽에서

블랙박스를 발견할 수 있었어요

신형 블랙박스로 크기도 적당하고

화질도 아주 좋더라구요

전면과 후면 모두 볼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하이패스 룸미러도 있었는데요

후불카드만 있으면

추가비용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 밖에도 JBL사운드가 들어가 있다고 해요

이건 전 차주분이

추가하신 옵션이라는데요

65만원짜리 옵션을 추가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다니 정말 좋지 않나요?

내부 곳곳에서는 버튼으로

컨트롤을 할 수 있는 여러 기능들이

눈에 띄었어요

대시보드 좌측 끝에는

차선이탈방지 버튼이라든지

미끄럼방지 버튼과 같은 주행보조버튼

그리고 각종 열선버튼들도 보이구요

센터페시아 역시 많은 버튼들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하나하나 눌러보면서 체크해봤는데

모두 잘 작동했구요

특히나 공조장치가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어서 에어컨과 히터 모두

냄새 없이 상쾌한 바람이 나오는 것이

마음에 들었답니다

센터페시아 상단에 매립설치 되어있는

디스플레이 패널로는 내비게이션과

후방카메라를 켜서 기능을 확인해봤어요

사각지대도 없었고

가이드라인도 뚜렷해서

주차할 때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내비는 큼직한 화면으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있는 내비게이션이

잘 나왔는데요 경로입력할 때

터치감도 부드러웠고 반응속도도 빨라서

핸드폰으로 내비게이션을 쓰는 저도

불편함이 없었어요

운전석과 동승자석 사이에는

기어노브가 들어가 있어요

미션은 오토타입으로

기어변속이 부드럽고 빠르게 잘 되었구요

기어 좌우로 시트 열선과 통풍버튼이

구비되어 있어서 손쉽게

조작할 수 있었어요

또 현대 더뉴싼타페 차량은

파킹브레이크가 전자식인데요

오토홀더와 함께 버튼으로 들어가 있어서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관리도 깔끔하게 잘 되어있었고

여러 옵션들이 들어가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던

더뉴싼타페 중고차량이었는데요

여러분들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딜러분께 들었던 가격도

상당히 합리적이었기 때문에

더더욱 추천하고 싶은 차량이었어요

오늘의 산타페 중고차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여러분들 모두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요

그럼 모두 안녕!

 

상품명 :[현대]더 뉴 싼타페 디젤 2.2 2WD 프레스티지
연식:2021 년
주행거리:39,672km
연료:경유

가격:2,83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