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기아 더뉴레이 꼼꼼히 파헤쳤어!!

by 박알맹 2022. 9. 11.

더뉴레이 중고차 파헤쳤어

저는 글쓰는게 왜이리 좋은지

모르겠어요~ 어릴때부터 한컴타자

연습하면 엄청 빨랐어서 그런걸까요

오늘은 제가 봤던 차량에 대해서

공손하게 이야기를 좀 나눠볼까합니다.

제가 오늘 이야기 꽃을 피워볼 차량은

더뉴레이 중고인데 혼자만 알고 있기에는

너무나도 아까운 차량이어서

이렇게 리뷰를 해볼까합니다.

디자인도 잘빠진게 다음 주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만한 친구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고 옵션도 나쁘지 않고

눈길이 갈 수밖에 없었던 차였어요

보기만 할 생각으로 매장을 갔던지라

차량을 결정하게 된 것은 아니였지만,

조건이 좋다는건 사실이더라고요~

급하게 필요해서 구경해봤던 모델은

아니여서 그날 더뉴레이 중고

차량은 직원분의 안내만 받았었거든요

근데 가성비가 정말로 괜찮은 것 같아

이렇게 리뷰로 남겨본답니다 ㅎㅎ

차 상태를 봤을때도 하자가 전혀

없어보이고 차량가도 괜찮게 말씀주셨어요

그러니 필요하신 분들은 꼼꼼히 보세요!!

적재 영역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에겐

트렁크가 어떤지도 되게 궁금하잖아요?

바닥이랑 벽면 모두 큰 상처나 기스자국

같은건 안나있는지 제가 눈을 가까이대고

살펴보기도 했었는데요~ 문을 처음에

열어봤을때 이상한 냄새가 코를 덮치지도

않았고, 생각했던것보다 전체가 말끔하게

비워져있던 모습이였어요 그래서 실내만큼이나

뒤쪽 트렁크쪽도 인상좋게 느껴졌었거든요

엔진이 빵빵하고 겉으로 보이는 도장이

말끔하다해도 바퀴들이 또 성하지않으면

위험에 노출될 수 밖에 없잖아요?

휠을 살피게되면서 안쪽에 있는

브레이크도 살펴보게 되었는데요

생각보다 브레이크 디스크의 상태가

좋아 보였어요~ 평평한게 골고로

잘 길들여져 있더라고요ㅎㅎ

거기에다가 브레이크 캘리퍼 안쪽에

있는 브레이크 패드도 두툼해서

오래도록 교환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상태가 좋아보였습니다!

보닛안쪽을 직접 눈으로 볼 수도 있었죠

뭐 당연히 봐야했지만, 담당자분께서

적극적으로 보여주시니 더 좋기도했어요

엔진쪽은 깨끗하게 관리하는것도

번거로운 일이고,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알고있는데 그렇게 뚜껑

열어서 잘 보여주시고 상태를 알게

해주시니까 고맙게도 생각되더라구요!

보다시피 정말 말끔해보이는 상태였고

누유나 누수현상 걱정도 없었습니다

관리를 정말 잘하신듯이 보였어요

오토로 적용되어있던 미션도

볼수있었는데, 조작감이 참 괜찮았죠ㅎ

아마 특정 차량들을 제외하고는

요즘 대부분의 자동차들에 오토식으로

변속기가 들어가있는건 다들 아실거에요

그래서 제가 본 차량역시 심플하고

그립감 좋은 디자인으로 박스안에

탑재가 딱 되어있더라구요

그립감이 좋기도하고 자동이라서

실제 변속할때도 부담이 없겠던데요

시트가 또 안정적으로 깔려있었는데,

전부 냄새없이 쾌적하기도 하더라구요

시트에 사용감이 덜하고 상태가

튼튼할수록 좌석자체도 퀄리티가

훨씬 더 높아보이곤 하죠! ㅎㅎ

그래서 이 차량의 경우에는 손상이

덜 하고 오히려 새 것 같은 관리가

되어있다보니까 이미지도 좋은데다가

착석할때의 느낌 또한 좋더라구요!

구석구석 틈 같은 부분들에도

먼지가 껴 있지 않아서 클린했답니다

그리고 요즘들어 청결에 더욱

예민해지는 시기가 되었는데,

그에따른 소독도 잘 돼 있었어요

언제한번 세균같은거 관련해서

검색해본적이 있는데 자동차 안에도

세균이 엄청 득실거려가지고 청소를

제대로 해줘야된다고 하더라구요ㅜㅜ

다행히도 차량 관리하시는 분께서

살균 소독부터 부품들 세척까지

전부 해놓으셨다해서 딱 안심 할 수가

있었어요~ 정말 걱정되는 부분이라니까요

하이패스가 이미 설치되어있는것도

봤어서 정말 편하겠다 싶었는데요!

하이패스같은 경우도 추가 부담을 해서

달아놔야 되는걸로 알고있는데,

미리 붙어있어 든든함이 생겼답니다

충전만 필요할때마다 해주면

룸미러 하나만으로 고속도로

주행을 더 쉽고 빠르게 할 수가 있었죠

그런 부수적인 옵션도 눈에 띄는게

있었기때문에 나무랄데가 없었어요ㅎㅎ

크기가 적당해보이는 내비게이션

스크린과 길 설명또한 작동해보는대로

즉시 경험을 해보는게 가능했어요

운전자가 바라보기 편안한 방향으로

내비설치가 잘 되있기도 했었고

실행되는걸 봤을때 버벅거림도 보이지

않았는데요 다른것보다도 속도가

생명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하나씩

눌러볼때마다 속도도 체크했거든요

근데 다 빨리빨리되서 편하더라구요

쓰다가 답답할일은 없을 듯 했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니까 깔끔한 영역이

절 반기더라구요! 다른 사람들도

시승을 해봤을텐데 그런 흔적같은게

잘 느껴지지않는 차이기도 했어요

차 안쪽에 제대로 들어가보고하니까

밖에서 볼때와 안에서 앉아있을때와

또 확연히 다른 느낌이 난다는것을

느꼈거든요 뭐 근데 당연한 얘기이긴

하죠~ 그치만 외관이나 내부모두

나쁜쪽으로 다르다는게 아니였어요ㅋㅋ

오히려 말끔한 분위기에 만족했답니다

별 찝찝함없이 앉아보기도 했었구요

스티어링휠을 보니까 충분히 내부톤과

어울리는 컬러와 소재로 들어갔더라구요ㅎㅎ

그래서 한 눈에 보기에도 어울렸는데요

그립감도 나쁘지 않았고 스티어링휠의

굵기 또한 손에 적당했었기 때문에

조작감이 꽤 마음에 들었던 것 같네요

겉에 뜯어지거나 벗겨진것도 안 보이고

돌려보기도 해보니까, 힘을 많이 주지

않더라도 쉽게쉽게 돌아가기 때문에

편안하게 운전을 할 수 있겠더라고요ㅎ

특히 주차할때 편해보이기도 했었구요

볼 만한 조건이 충분히 있었다고

생각드는 차량인데, 제 포스팅보고

다른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어요

차도 그렇고 어느 물건이든간에

당장 필요하지도 않은데 괜찮은걸

보게되면 막 갖고싶어지고 그러지않나요

더뉴레이 중고 차량이 약간 그런

소장 욕구를 일으키지않았나 싶네요

뭐 별로라고 생각하실 분들도 있겠지만

일단 정보도 다 적어두고 가겠습니다

관심있다면 눈여겨보고 가셔요~!

 

 

◆[기아]더뉴레이 시그니처
◇연식:2021 년
◆주행거리:27,000km
◇색상:흰색
◆가격:1,510 만원
◇연료:휘발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