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벤츠 E220d 카브리올레 놀랄만하게 이뻐요정말!!

by 박알맹 2022. 9. 13.

벤츠 E220d 카브리올레 놀랄만하게 이뻐요정말!!

안녕하세요~ 다들 컨디션 좋으신가요?

저는 평소보다 잠을 못잤거든요

저는 예전에 완전히 집순이여가지고

밖에 나돌다니는걸 싫어했는데요

요즘은 캠핑가는것도 즐기고싶고,

해외까진 아니더래도 국내로 소소하게

여행을 가고싶단 생각도 많이 들어요

갑자기 역마살이 들어버린건지 저도

영문을 알 수 없는 노릇이라니까요!

무튼 여행리뷰도 나중에 쓰고싶네요

오늘은 주제가 자동차 리뷰이거든요

중고 매장 한 군데를 들러봤었다가

상태좋은 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 중고 차를

발견했지 뭐에요~ 여러분들께 알려드릴게요

중고라서 큰 기대까진 안했었는데

신차들에 비해서 그렇게까지

꿀릴만한 겉모습이 아니더라구요

차의 특성상 신차와 똑같은 느낌이

나는것은 아무래도 무리였지만,

그래도 그에 꿀리지않는다는 느낌으로

바깥쪽 관리가 잘 되어있는 것 같았어요

표면이 또 매끌매끌하게 닦여있더라고요

세차나 빛깔작업이 미리부터 잘 되있는 것

같았고 차 겉 부분을 다 둘러봤었을때

특별히 손상이 되있는 부분도 발견못했어요

참고로 눈팅으로 끝내고 온 차량이라

아직 매장에 있을 것 같기도 한데요~

원하는 모델이랑 조금 다른점이 있어서

막 바로 결정하지는 못했던 것 같아요

어차피 매장 방문을 많이 해보았었던

상황도 아니였으니, 잘했다 생각합니다^^

그치만 정말 괜찮은 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 중고 였다고

생각은 들어요 그래서 필요하신 분께

잘 입양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도있네요

아래쪽 바퀴들까지 모두 멀쩡해야

바깥쪽이 더 제대로 관리돼있다고

볼 수 있었는데 딱 그래보이더라구요

제가 한번쯤은 호기심이 들더라구요

자동차 크기에 비례해서 타이어두께도

조금 더 생겨나고 튼튼한 이미지로

보이는건 알겠는데 표면에 그 고무

재질이 다 똑같은것인가 하구요

당시에 보니까 공기압도 빵빵히 차있고

왠만한 충격도 다 이겨줄 것 같은

건강함이 보이던데요 마모되지않고

그 상태 쭉 이어지면 좋을듯했어요

아픈 곳 없는 보닛안쪽을 가지고있어서

그것 또한 정말 다행인 것 같았는데요

연식대비해서 생각보다 엔진룸 상태가

좋아보여서 의외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아무래도 중요히 봐야될 부분중에

하나이다보니 걱정스러운 마음을 가진채로

보기도 했었는데, 별로 걱정안해도 될만한

차량처럼 보이더라구요 외형에서 그렇게 크게

차지하는 부분이 멀쩡해서 다행이였어요

실내를 보고서도 왠만한 사람이라면

깔끔한 분위기라 느끼실 것 같았는데요

아무 자리나 편안하게 앉을 수 있도록

공간이 구성되있는 실내였고, 갑자기

이상한 냄새같은게 절 덮치지도 않았어요

그리고 시트들도 한 눈에 보이게

깔끔함이 돋보이고 그러더라구요~

전체적으로 저렇게 말끔히 구성되있어서

안에 타볼때 불만스러운게 없었어요ㅎㅎ

혹시나해서 가격적인 부분은 왜

저렴한건지에 대해서도 여쭤봤었는데요

알고보니까 차량 담당하시는분이

마진을 최소로만 남긴 값으로 안내를

도와주신거였어요 그러니 둘러보고나서

만족도가 더욱 높을 수 밖에 없었죠~

그렇게하다보면 고객들도 더 많이

찾아주신다는말에 공감이 확 되기도

하더라구요 저 같아도 여러 매장을

둘러 본 상태였다면 그랬을 것 같아요

도어벽면의 구성도 저렇게 깔끔했었죠

벽면에 생활 기스같은것도 거의 없었어요

창문들 조절도 섬세하게 잘 되다보니까

좌석별로 창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조절하는건 당연히 어려운게 아니였고,

스위치들 생김새도 깔끔하게 생겼었어요

운전석은 또 차 문들을 전체적으로

컨트롤 하는 자리인만큼 복잡하게

들어가있으면은 피곤하잖아요~

피곤하지않도록 잘 되어있었습니다

또한 메모리시트 기능이라고해서

좌석조정할때 훨씬 더 편하게 해주는

옵션도 갖추고 있었는데요^^

다른 좌석이면 모를까, 운전석 자리같은

경우는 운행하기에 편안한 의자를 딱

조절해놓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메모리시트가 도움이 클 것 처럼 보였어요!

만약 가족이나 친한 지인이 운전석의

위치를 바꿔놓는다고 하더래도

메모리로 바로 되돌린다면 꿀이였답니다^^

계기판도 자세히 살펴봤었는데,

다양한 정보들과 함께 전체적으로

퍼져있는 선명한 불빛들도 보였었죠

운행이 가능한 거리도 미리 예측을 할수

있도록 되어있었기 때문에, 혹시라도

먼거리를 가야할때는 미리미리 오일을

충전할수 있겠단 생각을 할 수 있었고

계기판 자체가 말끔하게 잘 구성되있어서

눈이 불편했던것도 없었던걸로 기억해요

스티어링휠을 앞에 두고서 보더래도

아주 선명하게 눈으로 익힐 수 있었죠

에어백이 있는 자리들도 여러군데

보이다보니까 그런곳들은 안전함이

딱 들어가있는 느낌이였어요

물론 사고가 난다고 치면은 상상만해도

얼마나 무서워요~ 그치만 안전장치가

든든히 차에 잘 들어가있으면 그런

강박증 같은것도 조금이나마 덜어낼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들었거든요

겉보기로만 보기에도 에어백 표시되어있는

자리들이 모두 말끔한 걸 알 수 있었어요!

내비게이션의 화질이라던가 구동 속도면에

있어서도 이상한점이라곤 발견못했어요

스크린도 그렇고, 함께 내장되어있는

내비게이션 역시 시스템이 아주

깔끔하게 구성이 되있어서 눈으로

보면서 이동하기에도 수월해보이고

눈과 귀에 불편할게 하나도 없었어요

그덕에 지인들을 태우고서 어디 같이

놀러갈때에도 잘 안내받겠더라구요

같이 탄 사람들이 전부 길을 모를수도

있으니까 내비는 필수라고 생각했어요ㅎ

후방 주차를 할 시에는 깔끔한 화질로

연동되어있는 후카를 같이 사용하면

딱이겠더라구요! 화질도 참고해보세요

디스플레이로 연동돼서 나오고있던

후카를 보니까 화질도 적당하고

후진을 진행할때도 스크린 끊김같은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시간 지체하지않고

무난히 이용을 해봤던 것 같습니다~

주차선도 잘 표시되서 나와주고있어서

적어도 뒤에차를 긁을일은 없어보였죠

안전하게 블랙박스도 다 달려있다보니

녹화는 물론, 허전한 공간이 안보였어요

고장이 난 제품도 아니였으니

그냥 차에 달려있던 그대로

앞으로도 쭉쭉 써주면 될 듯 했어요

괜히 멀쩡한 블랙박스 놔두고 새걸로

교체하면은 나가는 비용만 아깝잖아요?

영상을 체크해봤을때도 화질이 충분히

괜찮았어서 쓰기에 무리가 없었습니다

작동되는것도 그렇게 맘에 쏙 들었네요

리뷰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긍정적으로 느껴지는게 많던 차였네요

단점이 딱히 안보였거든요

맨 하단에다가 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 중고 관해서

살펴보면 좋을 정보들을 다 남겨두고

갈테니 여러분들도 보셨으면 좋겠어요

마음속으로는 할 말이 더 많은 것

같지만 오늘은 이쯤까지만 하고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ㅋㅋ

그럼 도움되셨길 바라며 저는 이만

인사드리고 가야겠네요

 

◆[벤츠]E클래스 W213 E220D 카브리올레
◇연식:2018 년
◆주행거리:75,945km
◇색상:검정색
◆가격:5,799 만원
◇연료:경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