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제네시스 GV80 이가격 찾기 힘들었어요!!

by 박알맹 2022. 9. 14.

이웃님들 오랜만이에요

다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조금 있으면 주말 시작이에요

이번주는 시간 진짜 안가는거 같더라구요

빨리 퇴근하고 집에서 쉬고 싶네요

이웃님들은 집에서 쉴때 뭐하면서 쉬시나요?

저는 그냥 TV 보면서 혼술 하거나

과일 깎아 먹는데요 혼자 밥 먹을땐

TV가 최고인거 같아요

얼마 전에 추석이여서 가족들끼리 모였어요

친척이긴 한데 저와 가깝게 지내다보니

같이 놀러가기도 하고 서로 모르는 거

있으면 물어보는 사이?

이번에 차 바꾸고 싶다 해서 같이 가기로 했어요

처음에는 일반 매장에 가봤지만 가격도

비싸고 출고까지 너무 오래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중고차 매장으로 가봤습니다

방문 했을때 딜러분께서 엄청 친절하셨어요

제네시스 GV80 중고가격부터 물어 봤는데

저렴한 편이여서 시승 해보기로 했습니다

우리나라 차중에서 고급 브랜드죠

국산차 SUV 끝판왕이라고 봐도 어색하지 않은데요

길에서 몇번 보긴 했지만 이렇게 가까이서

구경해보니 진짜 크고 우람하더라구요

옆모습은 요트처럼 뒤에가 떨어지는 곡선이라

더 세련되고 젊어 보이는 디자인 같았어요

색상은 검정색이여서 무게감과

중후함도 느껴지는거 같았네요

같이 외관에 기스 있나 체크 해봤어요

도장은 매우 깨끗한 상태여서 광택이

은은하게 돌더라구요 차고가 높은편이라

범퍼 하단부에도 긁힌 자국 없이

깔끔한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트렁크도 살펴보니 엄청 넓어서 골프백

여러개 싣기도 좋아 보이고 유모차 넣고도

많은 짐 넣을수 있겠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엔진이랑 바퀴도 살펴보니

여기도 관리가 깨끗하게 되어 있어

잘 달려주고 잘 멈춰줄거 같았어요

엔진은 6기통의 커다란 모습이였고

녹 슨 부위 없이 꽉 조여있는 상태였어요

외관이 너무 멀쩡해서 내부도 얼른

보고 싶어지더라구요 문을 열어보니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한눈에 보였습니다

시트는 퀼팅으로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아까 외관에서 본 그릴이랑 똑같이 생겼더라고요

가죽으로 되어 있어서 만져봤을때

부드러운 촉감이 느껴졌어요 사이사이에

먼지 낀것도 없고 찢어지거나

주름 생긴 곳도 없이 좋은 상태였습니다

앉았을때는 옆쪽에 튀어나온

부분이 제 등과 허리를 잡아주며

편한 자세로 만들어주었어요

엉덩이부분에도 푹신푹신 해서

좋은 착좌감을 느낄수 있었어요

뒷좌석도 앞열과 똑같은 패턴이 들어가 있고

푹 꺼지는 부분 없이 적당한

쿠션감을 느낄수 있었어요

본격적으로 운전석에 앉아봤습니다

앉았을때 엠비언트 라이트도 은은하게 들어오고

기어쪽에도 고급스러운 마감처리 되어 있어

누가 봐도 이 차는 프리미엄 브랜드라는걸

나타내는거 같았네요

스티어링 휠은 일반적인 3스포크가 아니고

가운데로만 되어 있는 모습이였어요

오히려 이런 디자인이 핸들 돌리거나 잡을때

걸리는 부분 없이 편한거 같아요

가운데에는 커다란 날개 엠블럼이 딱 들어가있으니

이 차에 대한 자신감이 넘쳐보였어요

핸들 겉에는 가죽으로 되어 있어

손으로 잡았을때 좋은 그립감이더라구요

핸즈프리 버튼들과 크루즈 기능이 있어

한손으로 조작하기에도 편했답니다

충돌방지센서와 어라운드뷰도 되니까

이렇게 큰 차로 주차 어떻게 하나라는

생각은 집어넣어도 될 정도였네요

화면이 다른차보다 훨씬 길어서

3분할로도 가능하더라구요

제네시스 GV80 중고차는 디지털 클러스터로

되어 있었습니다 이게 신기한게 위에

적외선 같은 센서가 있어서 제 자세와 눈을 따라서

속도계나 바늘들이 3D 효과 같이 입체적으로

표현 해주더라구요 이거는

사진으로 담아 낼수가 없어서

운전석에서 타봐야 알 수 있을거 같아요

화질은 선명해서 글씨도 뚜렷하게

보이더라구요 키로수는 이제 26,459km 정도

주행 했다는것도 알수 있었어요

후진으로 변속했을때는 여러방향에

달린 카메라가 주변을 다 보여주더라구요

전방 후방 뿐만 아니라 사이드미러에도

카메라가 달려있어 옆에도 볼수 있었어요

화질들도 다 좋아 작은 장애물도

화면으로 봐도 충분히 식별 되었어요

가운데 센터페시아는 매우 긴 화면과

그 아래에는 터치식과 다이얼 형태인

공조기 조절버튼으로 되어 있었어요

앞열에는 통풍과 열선 시트도 들어가있고

에어컨 작동 할때에도 쾌적한 바람이

뿜어져 나왔어요 온도조절 하는 다이얼 부분도

마감처리가 좋아서 계속 만지게 되더라구요

제네시스 GV80 중고가격에 비해서

옵션도 많이 들어가 있는거 같아요

헤드업디스플레이랑 무선충전도 가능하고

천장에는 듀얼 썬루프가 달려 있어서

실내 공기가 안좋을때 확 열면

바로 환기 가능하여 쾌적한 실내 되겠어요

기어는 다이얼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처음에는 어색했는데 한두번 작동해보면

금방 익숙해졌어요 주차시만 버튼이고

나머지는 돌려서 작동 하는데

변속할때도 덜컹거리는 느낌 없이

부드럽게 변속이 되었어요

SUV답게 주행모드 조절할수도 있었고

뒷좌석 폴딩도 가능했답니다

옵션이 많은 차답게 버튼들도 많더라구요

헤진 부분 없이 알루미늄 같은 재질이라

고급스러움을 보여주더라구요

보조석에는 워크인시트도 장착 되어서

애기들이나 연인이 보조석에서 자고 있을때

편하게 뒤로 젖혀줄수도 있을거 같네요

휠도 기스나 상처난 부분 없이

깔끔한 상태였고 타이어도 미쉐린으로

홈이 매우 깊이 파여 있어

더 타고 교체 해도 충분해보였어요

평상시에 길거리에서 몇번 마주친 차량인데

이렇게 구경해보니 재밌었네요

같이 가신 분은 구매하진 않고 생각 해본다고

하시네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 있으면

포스팅 써볼게요 다음에 봐요

 

◆[제네시스]GV80 3.5 T-GDI AWD
◇연식:2021 년
◆주행거리:30,775km
◇색상:흰색
◆가격:8,600 만원
◇연료:휘발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