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기아 봉고3 1톤카고 업무용으로 하나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by 박알맹 2022. 9. 15.

기아 봉고3 1톤카고 업무용으로 하나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다들 반갑습니다~ 블로그에 들어가면

뭐쓸까 어제 고민하다가 생각난게 있어요

저번주 주말에는 일찍 일어나서

헬스장을 다녀왔어요 뭔가 하루를

꽉차게 보내고싶었거든요 그래서

운동을 다녀오고 친구를 만나서

점심을 먹었어요 항상 가는 카페에

가서 쿠키와 음료를 마시면서

시간을 보냈어요 그리고 자동차도

구경을 하게됐어요 제가 친구와

구경했던 차는 봉고3 중고 였습니다.

그리고 차를 당장에 보기만한거지,

분명 다른 차와 견주어도 좋은 조건의

봉고3 중고 이기는 했지만, 전 따로

보려고했던 모델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이 차는 자연스럽게 설명을

받아보는대로 눈으로만 살피고 왔었어요

그러니 필요하신분이 미리 참고하시고

나중에 알아보셔도 좋겠다 생각되네요!

이렇게 좋은 조건의 차들은

금방금방 잘 나간다고 하더라구요

보다시피 차량의 외관이 깔끔한것과

더불어 디자인도 잘 빠진걸 알 수 있었죠

신차도 아니고 중고로 보는건데 어느정도

생활 기스가 남아있어도 감수하려고 했었죠

근데 그런 감수를 하겠다는 생각에도

불구하고 차가 정말 말끔해보이더라구요

일단은 청결부분이라던가 깔끔함에

인상깊이 들어와서 참으로 좋았네요

그렇게 긁힌것도 없지만 차의 디자인이

괜찮아서 빨리 타보고싶기도 했었어요

차량의 중요한 부분인 뚜껑안쪽도 확인!

누수나 누유 흔적은 전혀 없던 상태였죠

바퀴처럼 외형 밖으로 나와져있는

부속품들도 아니고, 되게 안정적이게

관리가 되있어야할게 뚜껑안쪽이기도한데

다행히 눈으로 확인해봤을때와 기록부상

모두 체크했을때 멀쩡해서 다행이더라고요

오히려 먼지나 기름때같은게 거의

안보였다고 말도 할 수 있을 수준이라서

누가봐도 깨끗하다고 느껴졌을 것 같아요

바퀴 네개가 불안하지않게 달려있는것도

참 다행이였다고 생각이 드네요

공기압이든 잔존율이든 다 양호했거든요

마모가 당연히 조금씩은 보였었지만

그게 트레드가 엄청 많이 갈릴정도로

진행이 되었던건 아니였거든요 그래서

당장 바꾸면 오히려 원래 달려있던

타이어들이 아깝게 느껴질 것 같았어요

휠도 마찬가지로 양호하게 박혀있었고,

살짝씩 눈에 보이는 브레이크 부품 등도

안쪽에서 탄탄히 잘 받쳐주고 있었거든요

사진으로만 봐도 시트들의 상태가 매우

양호한걸 알 수 있으시죠? 실제로 차에

타봤을때도 깔끔해서 놀랐습니다~

시트에 망가짐이 보인다거나 쿠션감

꺼져있는 자리가 하나도 보이지않았어서

그 자리들에 앉아보는즉시 적당한

쿠션감과 편안함도 느껴볼 수 있었어요

의자는 자고로 어떻게 생겼냐보다는

편안해야하는게 일순위 아니겠습니다~

그런점을 충분히 충족시켜준 것 같아요

또 차에 대해서 심하게 강요를 안하는

담당자분을 만나 다행이기도 했어요

만나기로 한 부분에서 미리 마중을

나오신것도 좋았지만, 막상 얘기도

계속해서 나누고하니까 친근하게 알고

지내던 지인같기도 하고 그렇더라구요^^

뭐 그렇다고 사적으로 친해져서

연락을 주고받진 않지만 그래도

매장안에서 아주 안내를 잘 받았어요

또 궁금한거 생기면 연락 주시라고

친절히 말씀도 해주시더라구요~

계기판을 통해서는 누적 주행거리도

체크해보고, 운전할때 어떤 느낌으로

보일지 상상을 해보기도 했는데요

꽤 여러 정보들이 모여있는게 계기판

부분인데, 확인할때 눈이 침침해지거나

식별이 잘 안된다면 기능을 제대로

못하는 계기판이겠죠~~ 하지만 이 차는

기능을 아주 또렷하게 해주고 있었고,

주요 정보도 금방 파악할 수 있었어요

운행시에 필요한 체크들도 무리없이

할 수 있을만한 구성이였습니다

변속기는 심플한 멋이 강하긴 했어요

핸들과 같이 손에 쥐기에 꺼리낌이

없었고 조작 상태도 아주 좋았는데요

수동이아닌 자동변속기가 탑재 된

차였으니까 운전하는데 크게 부담도 없고,

손 자체에도 힘같은게 덜 들어간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죠~ 물론 수동도

그 나름대로의 재미를 가지고있다고

듣기는 했었지만 요새 보편적으로는 다들

오토기어를 이용하니 편한건 어쩔 수 없죠

그리고 또 안전 장치의 포인트라

할 수 있는 에어백들도 확인했었죠!

안전장치들 점검은 필수인 듯 해요

스티어링휠이랑 앞쪽 대시보드, 그리고

사이드로도 에어백 표시가 돼 있다모니

그 안에 에어백이 다 장착 돼 있는거구나~

하면서 안전을 보장받는단 느낌이였어요

터져야할 상황에서도 문제없이

작동이 되도록 점검이 되있다하더라구요

그래서 오작동으로도 염려할게 없었답니다

내부모습이 사진으로도 전달이 되셨겠지만

확실히 실물로 본게 나은 것 같기도 해요!

사진으로도 다들 보이시겠지만

깔끔한 내부환경을 이루고 있었어요

대시보드가 앞에 뻗어져있는거부터

시트들의 상태, 그리고 냄새 관리까지

미리 다 청결하게 되어있던 상태가

보는 사람을 기분좋게 만들더라구요

매장에서 관리를 잘해놓으신건지

이전 주인분이 말끔하게 타셨던건지

뭐든간에 새 주인을 좋아할만했죠

핸들 조작감에 따라서도 주행 느낌이

달라지기때문에 확인을 다 해봤는데요~

차마다 디자인이 조금씩은 다르기도

하고, 그 차의 특색을 느낄 수 있으니

스티어링휠을 잡아볼때 조금 더 설레는 기분이

있었던 것 같네요^^ 가운데 마크가

박힌것도 깔끔해보였고, 핸들링자체도

무겁거나 뻑뻑거리지 않는다는걸 느껴서

모두 상태가 양호한 녀석이라 생각했어요

 

이렇게 추천도 알아서 잘 받아봤었고,

기분좋게 차량 상태를 파악할 수 있었죠

요런 후기는 단순 참고용으로 보셔도좋고,

봉고3 중고 차량에 관한 정보도

어느정도 얻을 수 있으니 좋지않나요?

다른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래 적어두고 가는건 차에대한 기본

정보들과 물건이있는 매장측 번호이니

필요하신분이 얼마든 쓰셔도 좋아요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기아]봉고3트럭 1톤 카고(LPG)
◇연식:2019 년
◆주행거리:43,318km
◇색상:흰색
◆가격:1,299 만원
◇연료:L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