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르노삼성 QM3 시세 서두르세요~

by 박알맹 2022. 9. 20.

반갑습니다 이웃님들 오늘도 정말

많은 리뷰들을 남기고 싶지만

그중 하나만 얘기해보도록 할게요

여러분들 앉아서 PC를 오래 하게될 경우

당장은 불편한 정도에서 끝날지 몰라도

나중되면 어깨쪽이 돌덩이가 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ㅠㅠ 그때 후회하면 늦으니

미리 미리 스트레칭하면서 하자구요~ ㅎ

아 그리고 주말에 QM3 중고 차량

구경했는데 그 이야기를 한번 해볼게요

근데 급하게 차를 장만한건 아니였어요

눈으로만 확인한 차량이였거든요

이미 찜해놓은 차량이 또 있긴 했거든요

그래서 QM3 중고 역시 괜찮았지만

우선순위로 둔 걸 밀어낼 순 없었어요

다행히 동일 모델로 필요로하시는

분들께서는 전반적으로 다 괜찮아하실만한

물건이라고 생각되서 직접 가지지못해도

공유를 해드리는걸로 흐뭇하답니다 ㅎㅎ

혹여나 시트들에 찢긴 부분이 있다거나

얼룩이 있진않을까 했는데,

그런 부분 없이 참으로 말끔했답니다

가죽 상태가 정말 흐트러짐없이

탄탄히 잘 유지가 되있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안에 쿠션감또한 좋게 느껴졌어요

겉 부분부터가 손상이 보이지 않는데,

안 부분들도 망가질리가 없으니까요~

덕분에 편한 안착감도 느낄수가 있었고

안정적인 느낌을 동시에 맏을 수 있었죠

실내크리닝도 부족함이 없었다는거!

잇님들이 보시기에도 지저분한 자리는

하나도 안보이지 않나요

내부모습이 더럽지가않다보니

딱히 들어가보기 싫다는 느낌이

드는것도 아니였고, 수월하게

바로 입장~~ ㅎㅎ 자리를 골라서

앉아보는 재미도 좀 있었던 것 같고

청소도 아주 깔끔히 된 것 같았어요

제가 딱히 이 부분 더럽다, 저거 더럽다

말할만한게 없는 차인 것 같더라구요

원래 다들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매장측 담당자분도 참 좋은 분이였어요

다른 후기글 같은걸 찾아보면 매장

친절도에 대한 부분이라던가 담당자분

말투? 그런게 불편했다고 하는 사람도

꽤 보이더라구요 근데 저는 그런것도

없었을뿐더러 설명도 잘 받아봤고

가성비좋게 차량가를 설명받기도했으니

일석이조인 것 같았어요 ㅎㅎ

중요한 조건을 모두 잘 갖췄더라구요

핸들의 그립감도 몹시나 중요했는데,

손에 잘 들어오는 느낌이라 운전이

불편할일도 없겠더라구요 ㅎㅎ

스티어링휠을 가만히 보고있으니까 가운데에

로고가 같이 들어가있는 경적기능도

직접 확인을 해보고싶고, 로고같은거에

흠집은 없는지도 나름 자세히 봤었죠

전 주인분이 잘 다루신 것 같더라구요~

클락션쪽을 눌러봤을때도 바로 크게크게

소리를 잘 내주어서 충분해보였습니다

계기판도 저의 눈을 즐겁게 해줬던 것

같아요 차량정보들도 체크해봤구요

속도계나 알피엠표시, 그리고

기본적으로 봐야 할 체크사항들과

토탈 달린거리까지 모두 봤었는데요

연식대비 주행거리도 많이 달린 것

같지가 않고, 다 양호하더라구요

그래서 눈에 거슬릴만한 포인트는

하나도 없었고 편안하게 봤습니다

대부분의 차들이 그렇겠지만

운전자 시야를 잘 고려한 듯 했어요

센터페시아쪽을 구경해봤을때도

입체적인 구간, 매끈한 구간 등등

눈에 들어오는 부분들이 많았어요

접근성이 어렵지않게 구성이 되어있어서

차에 시동부터 미리 걸어놓고,

나머지 조작버튼들도 손 쉽게 작동을

시켜볼수가 있었어요 뭐 하나 손으로

눌러볼때 다른 버튼까지 침범하지않고

내가 원하는 버튼만 딱 잘 눌려가지고

편하기도 했었거든요 덕분에 에어컨

틀어놓고 바람 조절하는것도 편했네요^^

사람들이 위생에 신경쓰는 시기이기도해서

크리닝 상태도 완벽해야했는데, 다행히

그런 부분도 충족시켜주는 상태였어요

요새는 기본적인 크리닝 말고도

엄청 세심하게 차 소독이라던가

방역 작업이라던가.. 그런걸 모두

진행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고객들이 조금이라도 덜 불안하게끔

청결에 되게 신경쓰신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저 역시 맘이 편해지는게 있었죠~

누가 타보더래도 그 부분은 합격합격 ㅎㅎ

하이패스 옵션도 차에 이미 장착이

되어있더라고요?? 완전 이득이였죠~

하이패스가 차에 같이 달려있으면

고속도로를 쭉 운행하게 됬을때

통행료를 사람이 직접 지불하지 않고

기기가 알아서 처리를 딱 해주잖아요

그래서 원래도 되게 간편한 옵션이란걸

알고있었지만, 차에 이미 잘 설치가

되있는걸보고 더 뿌듯하게 보게됐었어요

요새는 필수 장치중에 하나라고도 하죠

일단 시동부터가 멀쩡히 잘 걸린다는게

마음에 들었었는데, 뚜껑안쪽을 상태를보니

더욱 믿음감이 생겨나고 그랬어요

후레쉬같은걸로 살짝씩 비추기도하면서

겉에 보이는 큰 구성품들이랑 안쪽에

섞여있는 사이 부분들까지 다 꼼꼼히

들여다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더 제대로봤던 기억이 나네요

시동소리도 별 다른 문제가 없어보이고

오일이나 냉각수도 정량대로 잘

차있는 것 같아 걱정을 덜 수 있었어요

그리고 찌든때없는 뽀얀피부의 휠로

살펴볼 수 있어서 불만스러운게 없었죠

잔존율이 괜찮게 남아있는 편이였고

타이어나 휠에 별 다른 상처나

공기압 빠져있던것도 보이지 않아서

원래 있던 바퀴들로 당장이라도

운행이 가능할 것 같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어떤 부품을 당장에 갈아야

한다거나 비용이 나갈일도 없었어요

바퀴 하나만해도 은근 부담이잖아요~

느긋하게 글을 시작했는데 이렇게

생각보다 말이 길어질줄도 몰랐네요 ㅎ

딱 한대로만 설명받았던건 아니지만

QM3 중고차 시세 같은 경우는 정말

가성비로도 흠잡을게 없다 생각했어요

아마 얼마인지 알고나시면 다른

분들도 공감하실거라 예상한답니다

천천히 리뷰 둘러보셔도 좋고,

급히 알아보고 계셨던 분이라면

더 발빠르게 움직이시길 바래요^^

 

 

◆[르노(삼성)]QM3 RE 시그니처 에투왈 화이트
◇연식:2017 년
◆주행거리:50,045km
◇색상:흰색
◆가격:1,250 만원
◇연료:경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