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싼타페 가격 지금내리막이라 마음에 쏙 들죠!

by 박알맹 2022. 9. 21.

여러분 저에게 즐거운 소식이 생겼어요

얼마전에 상여금이 나왔거든요

정기적으로 받는거긴 하지만

수령하고 나면 기분이 째지는거에요!

지금까지 노력한 보상을 받는거잖아요!

어깨가 으쓱해져서 친구랑 함께 힐링하러

드라이브 갔다왔습니다~

이제 글을 다 마치니 배가 좀 고프네요ㅋㅋ

연비와 예쁜 외관을 둘 다 잡으려면

이만한 차가 없는 것 같아요 또 매물을

보고 오게 된다면 종종 리뷰남길게요

감사합니다 ^^!

그래서 그런지 여성분들도 타기

무리없고 어르신이나 젊은사람 할 것 없이

다들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한마디로 유행

타지않는 차랄까? 처음에 색상이나 디자인이

특이하고 화려해서 샀다가 금방 질려서

다른 차로 갈아타는 것도 정말 많이 봤거든요

크기는 중형으로 분류되구요 그래서 그런지

대형 못지않은 비쥬얼을 갖고있답니다 각종

레저활동을 위해 필요한 천장에 루프레일도

있구요 범퍼에서 부터 사이드 가니쉬는

무광택 크롬으로 보호하고 있는데 이 차에

딱 잘어울리는 것 같지 않으세요?

그간 인터넷으로만 봤었는데 가까이서

확인하니까 훨씬 맘에들더라구요 주변을

뱅 둘러봐도 더러운 때 안묻었고 충격을

가해 패인 자국도 없었어요 중고차가 이렇게

잘나오니 다들 신차안기다리고 중고가격이

적당한경우에는 대부분 사시는게 많지만

오늘은 그냥 구경이였기때문에 참았죠~

그런 느낌은 차 안으로 들어가서도 받았던

것 같아요 가죽들은 하나같이 모난 곳

없이 매끈했고 가죽이라 오래쓰거나 비벼서

크랙이 일어나진 않았는지도 봤는데 전

좌석 전부 이상없었어요~

특히 운전석이

세단보다 높아 전방을 보는 맛이 훨씬

좋더라구요 아마 이런 점 때문에 스포츠

유틸리티차량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겠죠

저 역시도 그러니까요ㅎㅎ

유난히 짬짬하게 짷여

있던 바퀴 무늬도 인상적이었는데 확실히

덜 미끄러질 것 같았어요 바퀴도 사람처럼

수명이라는게 있는데 얼마안가 못쓰게

되버리면 또 바꿔야 하잖아요 최대한

오래 달릴 수 있는 타이어가 들어간

매물을 골라야 현명하지 않을까요ㅎㅎ

좋은 인상은 2열에 타서도 이어졌어요

일단 엄청 넓었다보니 침대처럼 누워봐도

괜찮겠더라구요 특히 어린아이들이 있다면

좁은 공간은 특히 답답해하고 보호자가

함께 탑승하기도 어려워 suv를 타도 딱히

제역할을 못할 때가 있는데 싼타페 TM

중고차량은 5인승 차량답게 사람도 안전하게

많이 태울 수 있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갈 때

입구도 좁지않아 탑승할 때 스텝만

잘 밟고 올라가면 무리없이 몸이 차 안으로

들어가더라구요

이제 타이어도 마지막으로 보여드리죠~

휠 모양이 독특해서 그런지 자꾸만 보고

싶어져서 사진도 여러장 찍어뒀던게

기억나네요ㅋㅋ

싼타페 TM 오너처럼 운전석에

앉아서 핸들링도 해봤는데 일단 스티어링

휠의 느낌은 처음 접촉했을 때 불편하단

생각은 거의 없었고 오히려 가죽의 상태도

너무 잘 유지됐었고 손에 착 감겼어요

눈으로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T자 형상의 3스포크 디자인이라 계기판도 잘 보이고

안정적으로 다가왔던 핸들이에요~

핸들 뒤로 보이는 클러스터도 기대되는

순간이었답니다

클러스터는 조금 안 쪽 깊이 들어가 있어요

그래서 운전하다가 빛을 받아도 반사율이

적어 정보를 제대로 보지 못하는 일은

없답니다 동그라미 모양은 거의 모든

운전자에게 익숙하니까 적응하기도 쉽고

현재까지 주행량이 77,000km가 조금 넘는

수치라 외관이나 부품들이 너무 오래돼

금방 고장날까 괜시리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단 생각이 문득 들었네요ㅎㅎ

그래도 혹시 모르니 계속 체크해볼게요

부피가 큰 차들은 주차해놨을 때도 다른

차와 접촉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블랙박스 같은 장비도 필수!

이번에는 싼타페 중고차의 트립모니터로

넘어와 볼게요 우선 대시보드 라인을 약간

올라오긴 하는데 운전하면서 보기도 좋고

그렇게 방해되는 느낌은 아니에요 보시다

시피 지도의 그림이 하나하나 살아있어서

본인이 길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잘

가이드해줄 것 같았구요 후방카메라는

주변을 맑게 보여줘 보행자나 다른 차가

오는 걸 미리 보고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그 아래 송풍구도 성능이

정상이라 손볼 필요는 없겠더라구요

기어스틱도 진짜 예쁘게 생기지 않았나요

지금 운전할 것도 아닌데 자꾸 만져보고

싶었던건 안비밀ㅎㅎ 변속할 때는 안쪽에

이물질이 낀 듯 뻑뻑하진 않았어요 크기도

이정도면 무난한 편이니 딱히 단점이라

할만한 점이 없었죠ㅎㅎ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한 컵홀더와 요즘은 차량용 액세서리

많이들 부착하시는데 그때 연결에 필요한

usb연결구도 있답니다 톨게이트에서 편리

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도

리어뷰미러와 일체된 형식이라 작동법도

매우 쉽고 실내분위기도 한결 좋아지는 것

같아요ㅎㅎ

싼타페 TM 중고차량은 트렁크도 적재공간이

상당해서 짐을 올려야 할 때 이건 들어갈까

안들어갈까 생각안해도 되겠더라구요

요즘은 각종 취미활동을 할 때도 기구들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차가 크면 또 이런게

좋잖아요

통풍 열선 시트가 탑재되어있었고

핸들마저 뜨거워지게하는 옵션이다

들어가있어서 버튼이 꽉차보였어요

또 싼타페 중고는 경유를 연료로

하는 디젤엔진을 가지고 있는데 제가

예상했던 것 보단 훨씬 조용하고 부드러워

다행이더라구요 그리고 엔진룸 자체도

항상 청소해주시고 엔진성능도 점검해주

신다고 하니 신뢰도도 UP!

 

 

◆싼타페(SANTAFE)
◇연식:2022 년
◆주행거리:18,921km
◇색상:흰색
◆가격:7,850 만원
◇연료:경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