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현대 올 뉴 투싼 시선고정하세요!

by 박알맹 2022. 9. 21.

여러분은 어떤 브랜드의 화장품을 선호하시나요

저는 음식도 먹던것만 먹고 음악도 한두곡만

징그럽게 듣는 스타일이에요 약간 모험심이

부족해서 늘상 하던것만 하는 경향이 있는것 같아요

그래서 화장품도 이것저것 시도해보지 않고

늘상 쓰던것만 쓴답니다

며칠전에도 어김없이 백화점에서 다떨어져가는

화장품을 구입하려고 친구들하고 외출한 김에

친구 중 한명이 중고차나 구경하러 가자고 해서

다녀왔는데 그냥 한번 보고 지나치기에는

너무 아까운 매물들이 많아서 혹시 아직

중고차매장 못가보신 분들을 대신해서

꼼꼼한 후기 작성해보려고 해요

우선 오늘은 현대 올뉴 투싼 중고차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해요

깔끔한 화이트칼라의 외관에 꽈배기 같은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이 인상적이네요

둥그렇게 곡선이 많은 디자인으로

각지고 중후한 느낌을 주는 고급세단과는

또 차이가 있어서 젊은층에게 인기가 많다고

들었어요

현대 올뉴투싼 중고차의 엔진룸도

체크해봤는데요

1.7 U2 디젤 엔진 뒷부분에

고정돼있는 흡음재로 진동이나 소음을 최대한

잡아줄 수 있다고 해요

성능이외에 주변이 너무 깔끔해서

매장측에서 얼마나 신경써서 관리해주시는지

느껴지는 부분이었어요

아무래도 SUV차량들은 차체도 크고 무겁다 보다

경사진 도로를 주행할때는 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 현대 올뉴투싼 중고차에는

저속 주행 장치(DBC)가 설치되어 있어

내리막길에서도 일정한 속도로 유지해주어

더욱 안전한 주행이 되겠네요

하이패스 기능이 들어간 룸미러가 장착되어있는

현대 올뉴투싼 중고차 내부는요

인조가죽임에도 불구하고 소프트하고 푹신한

느낌의 시트가 인상적이었어요 관리하기

까다롭지 않은 블랙컬로 전체적인 내부

분위기를 한톤으로 맞춰 통일감을 주었네요

룸미러 후방에 부착돼있는 블랙박스는

고급형에 상시녹화도 가능한 모델이라

SUV차량 처럼 차체가 다소 큰 모델들은

운전자가 차에 타있지 않을 때 예를들면

주차돼있을 때는 혹시나 문콕처럼

외부에서 차에

손상을 입히지 않았을 까 걱정을 하곤 하죠

다행히 현대 올뉴투싼 중고차에는

그런 걱정을 날려줄 블랙박스도 포함되어 있어요

핸들은 D자형 스티어링 휠로

운전하기에 적합한 디자인이네요

안쪽은 T자형으로 전체적으로

핸들에 시각적인 안정감을 주고 있어요

클락션도 우렁차게 잘 울리더라구요

이 기능을 이용할 일이 많이 없어야 하지만

요즘엔 하도 거리의 무법자들이 판을 치기

때문에 나를 보호할 수 있는 수단은

미리 익혀두고 고장은 없는지 수시로

확인해봐야 해요 나는 내가 지켜야 하니까요

또 핸들에 열선도 깔려있어서 추운 겨울에도

손이 얼어 감각이 둔해지는 것을 막아주어

안전운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기어봉은 보기에도 손에 착 감겨

여럽지 않게 조작할 수 있겠죠

오토 타입으로 기어노브를 조작할 때

느낌은 부드러웠고 문제될 만한건 없었어요

운전자에게 반드시 필요핸 세부적인 기능이

현대 올뉴투싼 중고차는 거의 다 갖추고 있는데요

듀얼 풀 오토 에어컨와

블루링크 2.0포함한 8인치 네이게이션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요즘에는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에 네비게이션 제외하고도

후방카메라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주차실력을 기르는건 거의 시간문제라고 할 수

있죠

또 ISG라는 공회전제한시스템이

신호대기중이나 차를 정지시켜놓은 상황에서

자동으로 엔진을 멈춰 연비향상에 도움을 주고

환경보호에도 일조할 수 있습니다

다이얼로 차 내부의 온도를 보다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 있기에 운전하면서도 조작하기

부담없을 것 같아요

이곳저곳 만지다보니 정작 계기판은

가장 늦게 보게 됐어요 외관과 내부 모두

새것 같이 깨끗해서 그저 관리를 잘 해 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했는데 36,600km에 불과한

주행거리를 보고 이 모든게 이해가 되더라고요

중고차라고 하기도 아까운 정도네요

트렁크 역시 SUV답게 충분한 공간을 확보했고

캠핑, 스포츠, 패밀리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현대 올뉴투싼 중고차는 정말 여러모로

장점을 갖췄네요

특히 패밀리카로 사용할 경우 유모차를 포함한

다양한 기구들도 무리없이 싣을 수 있기 때문에

널찍한 트렁크 공간때문에 이 차를 선택하시는

분이 분명 계실거에요

대망의 타이어부분

17인치의 휠로 회전저항도가 높고

비나 눈이 내리는 날 젖은 도로위에서도

높은 제동력을 자랑합니다 안전한 주행을

위해서는 정말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에요

바퀴의 공기압도 네곳 다 밟아가며

빵빵한것 확인했답니다

차를 많이 타지 않더라도 보이지않는

부품들은 계속 노화가 되고 있을수도 있어요

그래서 휠 안쪽 까지 꼼꼼하게 살펴야 하는데

문제가 될만한 요소들은 전혀 없는 상태였어요

정말 갖고싶지 않으세요?

저는 정말 지금까지도 생각이

나서 군침만 흘리고 있어요 친구들과 저

모두 그저 구경차 간거라 실질적으로

구입은 하지 않았어요

그저 인연이 아니겠거니 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포스팅 하게 됐어요

이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 중에

중고차 구입을 생각하고 계신분들은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도움이 많이 되셨길 바라요

 

◆[현대]올뉴투싼 1.6T 4WD 스마트
◇연식:2020 년
◆주행거리:41,977km
◇색상:흰색
◆가격:1,250 만원
◇연료:휘발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