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기아 더뉴레이 연비가성비 최고야~

by 박알맹 2022. 9. 25.

안녕하세요 잇님들

모두들 저녁시사 맛나게 하시고 오셨나요?

오늘의 포스팅은 자동차에 대한

이야기를 한 번 풀어볼까해요

얼마 전 지인과 함께

중고차 매장에 들를 일이 있었는데요

그 때 봤던 자동차 중에

특히 제 마음에 들었던

자동차가 있었거든요

오늘 소개해 볼 자동차는 바로

기아 더뉴레이 럭셔리 중고차입니다

일단 외관 먼저 살펴보았어요

색상은 다크그레이색으로

흰색 쥐색 검정색 차량만 보이는

중고차매장에서

눈에 들어오는 색이더라구요 ㅎㅎ

앞뒤로 둘러봤는데

눈에 띄는 잔스크래치나 까진 부분

같은 자잘한 하자도 없었고

헤드라이트 테일램프 모두 잘 들어왔어요

다음으로 살펴본 곳은

차체의 하중을 받치고 있는

4개의 바퀴인데요

경차이긴 하지만 바퀴는 꽤 탄탄해 보여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검정색의 휠 부분에는 스크래치도 없었고

차체와 마찬가지로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어서 먼지나 흙도 묻어있지

않고 정말 깨끗하더라구요

타이어 무늬도 선명했고

바람빠진 부분도 없이 공기압이 가득 차있어서

특히나 만족스러운 부분 중 하나였답니다

다음으로 살펴본 곳은

차의 심장부라고 할 수 있는

엔진룸이었어요

딜러분께 부탁드리고 본네트를 열어보니

깨끗한 내부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선들과 부품들 모두 가지런하게

정돈되어 있었고

누유자국이나 누수자국 없이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었어요

또 뚜껑을 열어서 확인해 본

각종 소모품 용액들도

모두 적당량 차 있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정비를 받았다는 느낌을 주는

좋은 관리상태를 가지고 있었어요

외관이 굉장히 깔끔했기 때문에

내부 역시 깨끗하겠다는 기대를 가지고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갔어요

역시 마찬가지로 클리닝이 깔끔하게

되어있는 쾌적한 환경이었는데요

먼지나 오염없이 깔끔하게 정리된

시트와 매트부터 환기가 잘 되어 있어

눅눅하고 불쾌한 냄새 없이 상쾌한

실내 공기가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제일 먼저 운전석에 앉아보았어요

시트는 검정색과 회색이

혼합되어 있는 가죽시트로

사용감이 굉장히 적었고

앉았을 때 쿠션감도 살아있어서

승차감이 정말 좋더라구요

또 레그룸과 헤드룸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고 편안했어요

처음에 경차라고 설명을 들었기 때문에

들어가기 전에 불편하겠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막상 들어가서 앉아보니

생각보다 여유롭더라구요

해치백스타일로 내부의 공간이

충분히 확보가 되어있어서 그랬는데요

우측에서 차문을 열고 확인해봤는데

아늑한 느낌이 들죠?

2열 좌석에도 앉아봤어요

역시 사용감이 매우 적은

좋은 상태의 시트가 들어가 있구요

앉았을 때 푹 꺼지거나 패인구석 없이

쿠션감이 폭신하면서도 탄탄해

장거리 운전에도 덜 피곤할 것 같은

좋은 느낌의 쿠션이었어요

또 앞좌석과의 거리가 생각보다 여유로워

레그룸도 편했구요

스티어링 휠은 3스포크의 세련된 디자인이네요

검정색의 가죽커버로 촉감이 좋을 뿐 아니라

두께와 굴곡이 적당해 그립감도 괜찮고

무게 역시 부드러운 핸들링을 하기에

무리없었어요

핸즈프리 버튼이 들어가 있는 것도 보였구요

중앙의 엠블럼을 눌러 혼을 울려봤을 때도

크고 뚜렷하게 경적이 울리는 것도 알 수 있었어요

계기판은 크게 3개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외부의 빛이 강하더라도

잘 보일 수 있도록 칸으로 나누어져 있었어요

모든 게이지는 숫자의 크기와 색

조명이 들어왔을 때 밝기가 적당해

시인성이 좋았구요

핸즈프리 버튼의 트립모드를

눌러 확인해 본 ODO는 19512km로

2018년 모델로 연식이 짧은 것을

감안해봐도 상당히 괜찮은 수준임을 알 수 있었답니다

운전석에서 이것저것 구경하다가

생각지도 않게 블랙박스가

기본설치 되어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크기도 적당하고 화질도 좋은

블랙박스를 추가구매하지 않고

바로 쓸 수 있다니 정말 마음에 들더라구요

다음으로 살펴본 곳은

기아 더뉴레이 럭셔리 중고차의

센터페시아예요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다이얼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모습인데요

개인적으로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모든 기능은 잘 작동해주었는데요

특히나 공조장치가 깔끔하게

필터청소가 되어있었기 때문에

바람이 시원하고 깔끔하게

나오는게 참 좋더라구요

그 왼쪽으로는 기어셀렉터가

위치하고 있었어요

오토미션 차량이기 때문에

기어의 변속이 부드럽게 잘 되었어요

시동은 스마트키로 버튼을 눌러

끄고 끌 수 있는데요

Shift Lock Release 버튼이 있어

이중주차시에도 무리없이

N변속을 할 수 있어요

센터페시아 상단에는 디스플레이패널이

매립설치 되어있어요

블루투스로 여러장치를 연결할 수 있었구요

여러 미디어와 내비게이션

AVM까지 지원하는데요

내비게이션을 켜보니

일단 화면이 큼직해 눈에 잘 들어왔구요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있어

빠른 경로로 정확하게 잘 안내해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후방카메라도 켜봤는데요

일단 차의 크기가 크지 않으니

주차 초보분들이 주차할 때 정말

편하실 것 같았어요

AVM은 커다란 화면에 꽉차게 잘 나왔구요

가이드라인도 뚜렷했고

시야가 넓기 때문에 사각지대가 없어서

주차할 때 참고하기 참 좋겠더라구요

도어트림도 깔금하게 잘 들어가 있었어요

무광으로 마감처리 되어있어

깔끔한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었구요

모든 버튼들은 정확하고 빠릿하게

잘 작동하더라구요

해치백 스타일이지만 트렁크에는

간단한 짐을 실을 수 있도록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여러모로 실용적인 차량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번에 구경했던 차량은

귀여운 디자인에 관리상태도

깨끗한 차였기 때문에

이것저것 만져보는 재미가

컸던 것 같은데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셨을 지 궁금해지네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저는 다음 글에서 더 재미있는 소재로

돌아올게요 그럼 모두들 안녕!

 

 

◆[기아]더뉴레이 시그니처
◇연식:2021 년
◆주행거리:3,243km
◇색상:진주색
◆가격:1,490 만원
◇연료:휘발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