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기아 올뉴쏘렌토 잘나가요!

by 박알맹 2022. 9. 29.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분이 좋아

글도 촤르륵 써질것만 같은 느낌이에요

나이를 먹을수록 친구관계가

어려워지는 느낌이에요~

어렸을때는 그냥 서로서로 재밌다

웃기다 하면서 놀았었지만 이제는

그럴 나이도아니고, 사람을 구분해가며

사귀기도 해야하잖아요? 불필요한

다수보다는 필요한 소수가 낫다고

생각하는 주의이거든요 제가 정말 친한

베프가 한명 있는데 걔가 얼마전에

차를 좀 봐야된대서 자동차 매장으로

같이 가줬던적이 있었어요

궁금하신분은 올뉴쏘렌토 중고 얘기

한번 지금부터 쭈욱 읽어보세요

처음 바깥쪽을 봤을때 복잡하지 않은

디자인과 suv차가 가지고있는 듬직함?

그런게 눈에 먼저 들어왔었거든요

상태에 따라서 굳이 급을 나누라고했다면

이 차는 당연히 A급에 가까웠거든요

그만큼 겉에 얼룩이라던가 스크래치,

사고난듯한 흔적이 보이지 않았고

전체적으로 말끔한 모습을 유지하고있는

중이였어요 디자인이나 차체를 구경해

보았을때도 매력적인 요소들이 분명히

존재하고 있었습니다ㅎㅎ 때깔도 좋구요

실내크리닝도 부족함이 없었다는거!

잇님들이 보시기에도 지저분한 자리는

하나도 안보이지 않나요

청소는 당장 말끔하게 보여주는

부분인거고, 본래 인테리어 자체가

내 스타일이랑 너무 다르게 되있으면

구경할맛이 안나기도 하는건데

그 차량은 참 볼맛나게 생겼더라구요ㅋ

게다가 훼손되있는 시트도 안보이고

반듯하게 각 잡혀있어 만족스러웠어요

호불호 크게 없지않을까 싶었네요

차 안에 앉아있으면서 시트가 불편할 것

같단 걱정도 할 필요가 없었는데요

차량마다 시트 재질의 느낌도 조금씩

다르다고 보는데, 손으로 만져봤을때

적당히 매끄러운 재질인데다가

엉덩이가 불편한것도 없더라구요ㅎㅎ

어느 의자에 앉아있더라도 일단은

몸이 편한게 중요한거니까 제대로 된

시트들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등 쪽도 딱딱하지가 않았어요

복잡한 구조로 들어가있지않고

소독까지 완벽히 되어있는 센터페시아

박스까지 딱 체크를 해보았습니다ㅎㅎ

아무래도 센터페시아 박스안에

많은 내부기능들이 모여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닌데, 생각했던 것 보다

조작키들의 상태도 깨끗해보이고

헐어보이는 티가 하나도 없었어요~

작동도 실행해보는대로 바로바로

속도감있게 진행되길래 자잘한거부터

큰거까지 다 안정적이구나 라고 느꼈죠

속도와 차량 정보들을 나타내주고있는

계기판이 또 눈에 보이더라고요!

주위에보면 차 내부에 들어서서

계기판 디자인 같은것도 따지시는

분이 있고 별 상관없이 보는 사람도

있고 하던데, 전 굳이 두개중에 고르자면

전자에 가까운 느낌이랄까요 들어가있는거

보니까 핸들이랑 동 떨어져 보이지도않고

주행정보도 잘 보여주고있어 괜찮았어요

미션을 오른손으로 쥐어봤을때는

좋은 그립감과 제어감이 생기더라고요

조작해봤을때 뻑뻑한 느낌이라던지

걸리는감도 느껴지지가 않았었고

디자인도 그 정도면 괜찮은 편이였어요~

그래서 쥐어보고 있을때 거부감이

전혀 들지않는 그립감이기도 했었네요

사진을 보시면 다른 분들도 아시겠지만

닳아있는 부분은 전혀 보이지않죠?

유지가 싹 잘 돼 있는 상태이더라구요

에어컨 바람에 대한 걱정도 다들

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ㅎㅎ 왜냐면

되게 시원하고 깨끗하게 나왔었거든요

차에 에어컨 기능 들어가있는거보면

온도 조절부터해서 바람이 나오는

방향이라던가, 세기 등등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게 잘 구성 돼 있잖아요ㅎ

대부분 다루기쉽게 되어있기는 하지만

작동이 잘되니 기분좋은건 사실이였어요!

그리고 바람나올때 이상한 냄새도

없어야하는데, 그 부분도 만족이였어요

내비게이션으로 길설명 역시

편하게 받을수가 있어서 여러모로

안심도 할 수 있었다는 느낌~?

목적지 설정만 딱 해두면 알아서

지도도 띄워주고 음성으로 길도

안내해주고 내비는 진짜 똑똑한

프로그램으로 잘 만들어놓은 것 같아요

누가 만들었는지 참 스마트합니다요

길 잘찾고 못찾고 떠나서 누구나

운전하면 초행길 찾아나설때가 있다보니

언제든 대기해있어야 될 기능이랍니다

후카 나오는 방식도 그때그때

편하게 쓸 수 있게 잘 되어있더라고요~

뒤에달린 후카를 통해서 보여주던 화면이

이상한것도 없었고, 화질도 멀쩡했어요

그래서 차 주위로 있는 장애물이라던가

가깝게 붙어있는 것들을 체크하는게

용이하겠더라고요 그런것만 잘 볼수있게

되있어도 안전이나 위험같은거를

더 신경쓸수있게 되기도 하니까요!

또한 도어트림을 꽉 채워주고 있었던

여러 스위치들도 다 말짱했었는데요

조정하고싶은 좌석의 창문 스위치를

누르면 곧바로 내렸다가 올렸다가

조절하는것이 가능하잖아요~

운전석도 그렇고 옆에 조수석이나

다른 좌석들의 창문들까지 거뜬히

컨트롤할 수 있을만한 상태였어요

그리고 벽면에 상처가 보인다거나

지문 묻어있는 자국이 안보이더라구요

그치만 눈으로만 확인하고 왔기때문에

다들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고민을 충분히 더 해볼 문제이기도하고,

올뉴쏘렌토 중고 같은 경우는

살 목적으로 살펴본 차는 아니였거든요

그래서 직원분이 차근차근 설명해주신대로

잘 경청도하고, 얌전히 타본 것 같아요^^

그래도 필요하신분께는 정말 괜찮을만한

차량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제가 이렇게 딱~

리뷰로나마 알려드리는거겠죠

이렇게 외관이며 내부며 잘 구경을 했네요

다른 분들도 잘 구경하셨길 바라요!!

추천이라면 추천이고, 그냥 참고용으로

보실 분들께도 공유를 하고싶더라구요

하단에다가 올뉴쏘렌토 중고 주요

정보들과 함께 상세한 부분들을

안내받을 수 있는 번호도 하나 남길게요!

필요하신분은 언제든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전 여기서 인사드리도록 하겠고

여러분들께 좋은 리뷰가 되었길 바랍니다

 

 

 

◆[기아]올뉴쏘렌토 4WD 2.0 노블레스
◇연식:2016 년
◆주행거리:76,717km
◇색상:흰색
◆가격:1,990 만원
◇연료:경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