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그랜저ig 두고두고 볼만해~

by 박알맹 2023. 4. 6.

안녕하세요 잇님들

좋은 아침입니다

요새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데

비가 그치는 다음주부터

다시 추워질 것 같은 느낌인데요

다들 꽃샘추위에 봄감기 안걸리게

단단히 준비해두시길 바래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한대에 관하여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얼마 전 구경하고 왔던 차인데

구매까지 진행하진 못했지만

정말 매력적이었기 때문에

이렇게라도 기록으로 남겨보고 싶네요 ㅎㅎ

제가 보고 온 차량은 현대 사의

그랜저ig 하이브리드 중고차예요

진주 펄감의 그레이색 바디톤 컬러가 돋보이는

외장색의 중형세단 차량이었구요

스포티한 디자인이 참 예쁘더라구요

가까이 가면 얼굴이 비칠 정도로

광택이 잘 나고 있었구요

이곳 저곳 잘 살펴봤지만

눈에 띌 정도로 도드라지는

흠집이나 상처 없이 깔끔한 외장상태를

보여주고 있었어요

외관을 좀 더 자세히 보자면

전면부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이 돋보이고 있네요

그 위쪽으로 현대의 타원형 엠블럼이

보기좋게 들어가 있어요

범퍼와 헤드라이트 모두 찌그러지거나

깨진 곳 없이 말끔하네요

특히 날카로운 모양의 헤드램프의

조명을 켜보니 아주 밝은 LED조명이라

주행시에 아주 유용해보였어요

차량의 가장 하단부에 위치한

바퀴도 꼼꼼하게 살펴봤어요

휠의 안쪽부터 바퀴의 주변부까지

세차가 잘 되어 있어서

아주 청결한 모습이구요

펑크나거나 타이어 안쪽으로 공기압이

빠진 느낌 없이 아주 탄탄한

상태를 보여주고 있었답니다

이 정도 컨디션이면 교체하지 않고 사용해도

한참은 더 쓸 수 있어보였어요

그랜저ig의 본네트도 열어볼 수 있었는데요

하이브리드 차량의 엔진은 어떻게

다를지 궁금하더라구요

직접 확인해보니 일반 차량의 엔진룸과는

크게 다르지는 않네요 ㅎㅎ

다만 엔진을 포함한 다양한 부품들은

녹슬거나 기름으로 오염된 부분 없이

깔끔해서 보기 좋았어요

다양한 소모품 용액들도 기준치에

적절하니 넉넉하게 채워져 있었구요

시동을 걸었을 때 엔진소음이나 진동도

큰 편이 아니라 내부 정비가

잘 되어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여기까지 확인하고 난 후

그랜저ig 하이브리드 중고차의

안쪽으로 들어가 본격적인 시승을

시작해봤어요

전체적으로 청소와 환기가 잘 되어 있어서

청결하다라는 인상을 받을 수 있었구요

각 좌석에는 큼직한 시트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상체를 탄탄하게 받쳐주는

안정적이고 편안한 승차감을

느껴볼 수 있었어요

차의 크기는 중형세단이지만

안쪽으로 꽤 넉넉한 공간이

만들어져 있었어요

앞자리에서도 넓은 레그룸이 만들어져 있었는데

시트의 위치를 움직이지 않고

뒷자리에 앉았을 때도 좁다거나 불편하다는

느낌이 안들어서 참 좋더라구요

2열에 들어간 시트 역시 가죽시트로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한 고급스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었구요 안쪽으로

두터운 스펀지로 채워져 있어서

푹신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앞쪽의 콘솔박스 뒤쪽으로

공조장치와 충전단자가 설치되어 있는 등

2열 승객의 편의를 생각한 옵션들도

많이 설치되어 있는 점도

마음에 들었던 부분 중 하나였어요

그랜저ig 하이브리드 중고차의

스티어링 휠은 4스포크 스타일이었구요

휠 한가운데 동그란 엠블럼이

세련된 메탈 소재로 들어가 있었어요

통화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간 핸즈프리 버튼들도 여러개

들어가 있네요

핸들의 두께와 무게 모두 적당해서

그립감도 좋았고 핸들링도

부드럽게 되는 것도 확인해볼 수 있었어요

하이브리드 차량답게

계기판의 구성이 일반 내연기관 차들과는

차이를 보이고 있었어요

RPM게이지 대신 전기 연료 게이지가

들어가 있었구요

화려한 색상으로 꾸며진 가운데

디지털 계기판도 눈길을 끌고 있네요

다양한 정보들이 표시되고 있어서

하나씩 확인해볼 수 있었어요

하이브리드 차량이 연비가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직접 확인해보니 평균연비가 복합

15.6km/L로 정말 효율적인게

경제적 측면에서 봤을때도

괜찮겠더라고요

운전석에서 앞을 보면

시야가 가려지지 않으면서도

적당하게 높게 대시보드가 올라와 있었어요

그 위로 매트가 덮여있어 청결하게

관리가 되어 있는 모습이었구요

양측 사이드로 공조장치와 에어백등

필수적인 옵션들도

꼼꼼하게 들어가 있네요

그 외에 설치된 옵션으로는

하이패스와 블랙박스 기기를 찾을 수 있었어요

특히 블랙박스의 경우

앞 뒤의 화면을 전부 촬영하는

2채널 타입이었어요

화면은 작지만 화질이 무척 선명해서

지나가는 행인의 얼굴은 물론

작은 숫자들까지 확인하는데도

전혀 어려움이 없을 정도였네요

천장에는 선루프가 설치되어 있었어요

그랜저ig 하이브리드 중고차의

모든 방향에 들어간 창에는

두껍게 썬팅이 들어가 있었는데

선루프 역시 썬팅처리가 확실하게

돼있어서 한 여름에도 문제없이 커버를

걷고 운전할 수 있겠더라구요

선루프를 전부 개방해봤는데요

차가 움직이지 않았음에도

넓은 창으로 바람이 아주 잘 들어와서

산뜻하게 환기를 할 수 있었어요

센터페시아 구성이 참 깔끔하죠?

공조장치 및 열선 등 다양한

버튼들이 들어가 있어서 편리하게

컨트롤 할 수 있었어요

그 아래로는 기어박스가 보이는데요

가죽으로 커버된 자그마한 기어 스틱을

당겨서 변속을 해볼 수 있었어요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들도

들어가 있어서 에코모드부터 스포츠 모드까지

선택할 수 있네요

물론 EV모드도 지원하고 있구요

센터페시아 상단에

매립설치된 디스플레이 주변으로는

다양한 미디어 버튼들이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구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서

음질도 짱짱하고 좋은 편이었어요

이 날은 내비게이션과 후방카메라를

확인해볼 수 있었는데요

마지막으로 도어트림을 확인해봤어요

네모난 윈도우 버튼들이

운전석의 도어트림에 들어가 있었구요

사이드미러 다이얼까지 빠짐없이

들어간 꼼꼼한 구성이었어요

외관의 상태부터 내부 관리까지

너무 깔끔해서 보는 내내

기분이 아주 좋았는데요

여러분들도 재미있게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오늘 글은 여기까지 하고 줄여볼게요!

다들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 글에서 만나요!

 

상품명 :[현대]그랜저 IG 3.0 GDI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연식:2018 년
주행거리:14,458km
연료:휘발유
가격:2,710 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