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현대 포터2 한국에서 실수한 화물차..

by 박알맹 2023. 4. 6.

여러분 잘 주무셨나요? 저는 정말

요새 블로그 쓰는 재미에 푹 빠져있네요

깔끔하고 완벽한 하루를 만들어들이기

위해서 깔끔하고 완벽한 차를 한대

소개를 해드리고 싶어서 나타났어요~

같이 볼 차량은 알맹이의 중고차이야기와 함께 구경했던

포터2 중고 ~!!

일단 튼튼해보이고 컨디션도 아주 좋아서

그냥 바로 타고 나가도 문제 없을 차였어요

다른 분들도 잘 보실만한 차 같더라구요

전면부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있는

그릴망 디자인이 일단 마음에 들던데요

전면부와 후면부 램프에 불빛이

들어오는걸 보면 눈을 딱 번쩍이는 것

같이 또렷하게 잘 들어오기도 하고

디자인적으로도 망가진 부분이 전혀

없는 것 같더라고요 ㅎ 바깥쪽에 벗겨진

부분도 없다보니 컬러도 말끔해보였구요

저런 상태이다보니 금방 타고 다니기에도

멀쩡하고 좋아보였던 것 같습니다

뒤를 향해보면 자연스럽게

적재함이 잘 구성되어있었어요

크기도 보다시피 넓은 크기였습니다

바깥에서부터 그런 안쪽 영역까지

심하게 훼손되있는 부분이 없어서

괜찮게 느껴질수밖에 없더라고요 ㅎㅎ

제가 본 차량이랑 동일모델로

급히 찾고계신 분이 이걸 본다면

완전 이득일텐데 말이에요~

짐 한가득 싣기에도 충분해보였고

운전할때 방해가 될것같지 않았어요

바퀴쪽이 어떤가도 같이 확인했는데,

방향이 삐뚫어져있는것도 아닌 것 같고

마모 상태도 심하지않은걸 볼 수 있었어요

마모 상태가 전체적으로 양호해보였고

휠에도 별 다른 상처가 안나있더라고요

그래서 타이어,휠 이미지를 봤었을때

말끔히 잘 달아져있는걸로 체크했구요

안심하고 차를 타려면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은데 하부쪽도 다 살펴봤을때

다행히 바퀴쪽도 모두 합격이였죠!!

자고로 자동차라 하면은 의자가 또

편해야하는데, 시트들이 모두

사용감이 많지가 않아서 좋더라구요

보통 사용을 했다고 한 자동차들은

안에있는 의자들도 이전에 사람들이

탔었기때문에 구김이 질수밖에없잖아요

그치만 이 차량은 그런 사용감이나

헤져있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않던

차였거든요 그래서 전에 쓰시던 분이

아끼면서 이용을 잘 하셨었나.. 하고

자연스럽게 생각이 들고 그랬어요

손으로 스티어링휠을 잡아봤을때도 이물감없이

편하다고 느껴졌기때문에 만족이였어요~

의자 시트에비해서 핸들같은 부분은

잘 안벗겨질 것 같이 생겼지만,

그래도 이용을 하다보면은 그 흔적이

남게되는 부분이거든요 근데 당시에

제가 직접 상태를보고 조작도 해봤을때는

클린하고, 문제될게 하나도 안보였어요

그래서 매끈히 잘 달려있다고 생각했죠~

실 운행에서도 문제없을 것 같았답니다

여러가지 알림 정보판이나 다름이없는

계기판도 잠시동안 쳐다봤었는데요

주간이든 야간이든 잘 보일 수 있도록

또렷하게 계기판이 들어가있었거든요

그래서 시인성을 기준으로 두고 봤을때도

딱히 부족함이 없었던 것 같아요

불이 갑자기 안들어올 일도 없었고요

차와 관련된 정보들이나 게이지들도

적절히 배치가 되있어서 디자인도

별로라고 느낀것이 없었답니다^^

앞좌석가운데에 잘 들어가있던

센터페시아도 발견할수가 있었어요~!

크기가 좀 있어야 하는 버튼들은

누르기 쉽게 사이즈가 크게 되어있고

나머지 조작키들 또한 깔끔하게

구성이 되어있는 모습이였어요

그래서 접근성이 어렵지도 않았고,

요 차량의 분위기도 센터페시아에서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작동도 물론 고장없이 잘 되었구요~

에어컨과 히터도 가동시에 뛰어난

조작성을 보여줬었는데요 그 정도만

한결같이 유지되도 부족할게 없었어요

깨끗히 관리가 되있어서 그런지

더욱 시원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땀나는날에는 특히나 에어컨 꺼둘일이

드물잖아요? 차에서도 그렇고 사무실,

집 다 포함해서 증말 없어서는 안됄

기능이라고 생각을 한답니다

바깥에서 더위를 무척이나 타있는 상태로

차 안에 들어와도 그렇게 금방 찬 바람을

틀어두면 땀이 저절로 식혀질 듯 했어요

하이패스가 같이 보이던거있죠~

그래서 무조건 하이패스 옵션이

추가되있어야 하는 분께 딱이였어요

이미 하이패스 옵션이 장착 돼 있다는

편리함 때문에 추가로 뭘 붙히지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

꼭 하이패스가 아니여도 무슨 옵션이든

이렇게 차에 미리 달아져있으면은

참 편한 것 같아요~ 비용도 그렇고

수고로움도 덜어낼수가 있는거죠

일석이조나 다름이 없었습니다

도어의 스위치들도 말끔히 제 자리를

지키고있고, 작동도 바로바로 됐었어요

전체적으로 문이 깨끗한것도 좋더라구요

차에 올라타고 내리고 하는 과정속에서

고의가 아니여도 발로 이리차고 저리차고

할 수 있는건데, 그런적이 별로 없다는듯

도어 벽면이 아주 말끔해보였어요 ㅎㅎ

그래서 처음에 문을 열고 들어가볼때도

보기가 좋았지만 스위치들 작동까지

다 멀쩡히 되던걸보고 더 맘에 들었습니다

차량을 여러모로 잘 구경하다가

돌아온 것 같습니다 그치만

결정하고 온 차는 없었는데요

기존에 원하고있던 차량과 연식이랑

모델이 좀 다르기는 했었거든요

그래서 상구아빠의 중고차이야기와 함께 구경했던

포터2 중고 같은 경우는

같이 설명만 받아보고서 눈으로만

구경하고왔어요~ 아쉬운 마음이 들 수도

있었겠지만 매장에 다른 멀쩡한 차들도

많아서 그나마 안심이 되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필요하신분이 겟하셨으면 합니다

이렇게 내 외부 모두 꼼꼼히 체크하고서

어떤 차인지 파악을 마쳐봤는데요

저는 이 상구아빠의 중고차이야기와 함께 구경했던

포터2 중고 차량의 차값까지

모두 듣고왔으니까 얼마나 다른곳에비해

저렴한건지도 잘 알고 있잖아요?

그래서 혼자 알고있기가 더욱 아깝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럼 누군가는

득템하기를 바라면서 저는 이만

포스팅 정리하고서 떠나볼게요.

오늘 하루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상품명 :[현대]포터2 1톤 카고(CRDI) 초장축 슈퍼캡 스마트
연식:2020 년
주행거리:92,150km
연료:경유
가격:1,330 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