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올뉴 K7 예술이더라~

by 박알맹 2023. 4. 7.

당일 포스팅은 뭘 쓸까 고민했는데

우선 한번 끄적여볼까 합니다~~

소개해드릴것이 있기는 하거든요

최근은 누구랑 데이트를 하려고하면

어딜가서 해야될지를 모르겠네요~

제가 나이가 그리 어린것도 아니다보니

학생때부터 여기저기 많이 다니기는

했었거든요 그래서 왠만한 블로그에

나오는 장소들도 다 익숙한 것 다름없어요

근데 제가 최근에 방문해봤었던

자동차 매장다름없는곳은 처음이였는지라

생소하고 은근 재밌기도 했답니다

거기서 헬로중고차와 보았던

올뉴k7 lpi 자동차도 봤고,

일기처럼 한번 여기다 써보려구요!

관리가 잘되있는 편이라서 다른차들에게

무시당할 외형이 아니였는데요

다른사람이 사용했던 흔적이 신차마냥

아예 안보였었던 차량은 아니였어요~

그치만 연식대비 정말 깨끗하다고 생각했고

담당자분이 관리도 잘 해오신듯 보였거든요

그래서 외관 볼때부터 별 불만없이

안내를 해주시는대로 잘 받아봤던것 같아요

앞에서부터 뒷모습, 옆모습까지 찬찬히

다 살펴봤는데 이상있는 부분이 없더라고요

또 중요히 봐야될게 시트이기도한데,

상태가 예상보다 진짜로 말끔했었어요

운전석만 조금 청소에 신경써놨다

하는 느낌이 아니라 앞 좌석도 그렇고

뒷 좌석시트들까지 몽땅 말끔했거든요

재질이 또 가죽이다보니 부담되는것도

다른 재질에 비해서 줄어드는게있고,

쿠션감도 밍밍한 자리는 없었답니다

사진으로봐도 말끔한것이 보이지않나요

실제로도 오염도 없는걸 느낄 수 있었어요

실내도 전반적으로 청소 상태나

마감 처리? 등이 양호했었기 때문에

불만스러운게 따로따로 없었거든요

차안에 탑승을 해봤을때 의자라던가

중대한 부속품들이 다 멀쩡해보여서

다행이였어요 앉아보기에 저절로

눈쌀찌푸려지는 자리가 보였더라면

차를 보는게 조금 시간낭비라는 생각이

들었을텐데 그러지않아 낭패를 면했죠!

역시나 클린한것이 가장이기는 한가봐요ㅎㅎ

스티어링휠의 상태도 참 좋더라구요ㅎㅎ

사용감이 커보이는것도 아니였거든요

운전하기 편하도록 스티어링휠위치가 딱

잡혀있으면서도 조작되는 느낌이

매끄러워서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평상시에 같이 사용이 될 만한 부수적인

기능들도 오작동이 다 없어보이고

핸들 조작감도 괜찮아보였으니

문제될것은 마땅히 없어보였습니다

경적도 크게 잘 울리는 상태였거든요

일반적인 계기판처럼 보이기도 하면서도

특색을 딱 가지고있는 것 같더라구요

주행거리가 연식대비 너무 과하다싶히

느껴지는것도 없었고, 계기판 상태가

선명하고 멀쩡하게도 잘 보여서

자리를 잘 잡고있는듯이 보였어요^^

핸들을 쥐고있으면서 운전하다가

계기판도 필요에따라 힐끔힐끔 봐야하는데

눈에 잘 들어오기도해서 다행이더라구요

도어트림 가까이에 창문조절 버튼과

사이드미러 버튼이 배치된게 보였죠~

바깥쪽에서 도어들을 확인해봤을때

문콕의 흔적도 안보여서 다행이였지만

내부쪽을 살펴봤을때도 상처없이

말끔한게 참 다행인 듯 했어요ㅎㅎ

처음에 차에 들어가보고하면 처음

눈에 접하는쪽이 도어이기도한데,

그런곳에 상처가없으면 좋기는 하죠

내부가 더 깔끔해보이기도 하니까요

신중한 성격을 가지고있는 사람들은

아무래도 차값이 왜이리 싼건지

궁금증이 들기도 할 것 같았어요

알고보아하니 자동차 담당하시는분이

마진을 최소로만 남긴 값으로 설명을

도와주신거였어요 그러니 둘러보고나서

만족도가 더욱 높을 수 밖에 없었죠~

그렇게하다보면 고객들도 더 많이

찾너무신다는말에 공감이 확 되기도

하더라구요 저 같아도 여러 매장을

둘러 본 상태였다면 그랬을 것 같았어요

계기판을 통해서는 누적 토탈거리도

체크해보고, 운전할때 어떤 느낌으로

보일지 상상을 해보기도 했는데요

한쪽에 달린거리도 또렷하게 잘

표시해주고 있었고, 계기판 디자인

자체도 촌스럽지가 않아서 좋았어요

운전하면서 오히려 눈이 가는곳은

핸들보다 더 앞쪽으로있는 계기판인데

디자인다름없는것도 좀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굳이 가까이 얼굴

들이밀지않아도 운행정보가 잘보였어요

하이패스 옵션도 배치가 되어있길래

고속도로 운행시 정말로 편할 수 있었죠

고속도로에선 중간중간 세우지않고

더 쌩쌩 달릴수록 그 재미도 조금은

더 있는거잖아요 당연히 톨게이트때

정차하는게 번거롭다고 생각 안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하이패스다름없는 기능을 두고서 요금

준비할 필요없이 지나다니는게

훨씬 편하다고는 생각을 했었어요

멀쩡하게 차를 잘 지탱해주고있었던

바퀴들 또한 발견할 수 있었거든요

아무래도 바퀴는 소모품이다 보니까

언젠가는 교환을 해줘야하는 부품중에

하나인데, 굳이 새걸로 곧바로 교환을

해줘야할 필요도 없어보이더라고요ㅎ

그래서 이득적인 느낌이 들기도했다는~

그런 비용 하나하나도 차를 볼때

생각하게되는데, 양호해서 좋더라구요

이유가 있어서 구경으로만 그쳤지만

보다시피 정말 조건이 좋은 차였어요~

사전답사를 해보러가자! 하는 마음으로

매장을 한번 찾아간거였는데, 의도대로

사전답사를 잘 해보고와서 만족스러워요

그래서 헬로중고차와 보았던

올뉴k7 lpi 자동차이나

다른 차량들을 이왕 잘 구경해보고 왔고

정보를 뿌리지않기에는 무척이나

아깝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ㅎㅎ

굳이 혼자만 알고있을 필요도 없고요

다들 잘 구경해보셨는지 모르겠네요

뭐든 실물로 직접 확인하는게 낫기야

하지만 그러하여도 잘 전달했다고 봐요!

아마도 리뷰 읽어보시다가 궁금한 사항이

더 생겼을 분들이 있을것도 다름없는데,

아래다가 제가 설명받은것들은 모두다

기재하고 갈테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헬로중고차와 보았던

올뉴k7 lpi 자동차도 그렇지만

넓은곳에 차들이 많이 있기도했으니

궁금한 모델도 여쭤보시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에 또 찾아뵙겠습니다

상품명 :[기아]올뉴K7 2.4 GDI 리미티드
연식:2017 년
주행거리:97,229km
연료:휘발유
가격:1,790 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