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쌍용 뷰티풀코란도 꿀정보 알려드릴게요~!

by 박알맹 2022. 9. 7.

쌍용 뷰티풀코란도 꿀정보 알려드릴게요~!

반갑습니다 여러분, 오늘 포스팅은

어떤 얘기로 시작할까 고민했는데요

이제 다가오는 주말에 약속이 유독

꽉 잡혀있어서 쉬는날이 비워놓지

않아서 어쩌나.. 하고 고민을 하고있어요

원래 매일같이 노는 스타일이 아닌데

요즘들어서는 부쩍 인생 노잼시기가 왔는지

최대한 친구들과 더 만나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이틀전에도 절친 한명이랑 같이

외식도 하고 자동차 매장에 방문해서

차도 몇대 둘러보고 왔었는데요

다 그만한 이유가 있기는 했었거든요~

무튼 잘 보고온 것 같아 후기를 남기려고요

바로 뷰티풀 코란도 중고 후기랍니다

처음에는 겉모습쪽이 먼저 신경쓰일 수

밖에 없는데, 문콕 흔적도 안 보이고

전체적으로 참 깔끔한 것 같더라구요!

SUV 모델이다보니 커보이는 차체를

가지고있고, 몸집에서 나고있는

광택같은것도 좀 더 반지르르했는데요

전체적으로 쭉 둘러보니까 유리창들에

썬팅이 들어가있는것도 흠집없이

안정적이게 잘 들어가있더라구요~

그런 이미지 하나하나가 차를 더

깔끔하게 느끼도록 해준 것 같아요

엔진의 상태도 체크를 자세히 해봤어요

차관리자분이 직접 열어서 보여주셨거든요

일단 직원분께서 뚜껑을 열어보시는데,

수월하게 열었다가 닫았다가 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런 뚜껑의 여닫음도

불편한게 없어보였고, 안쪽에 위치한

부속품들 역시 상태가 훌륭했습니다

딱 봐도 방치가 되어있는게 아니라

관리를 잘 받은 차량같은 느낌이랄까요?

실내로 들어가서 이것저것

살펴볼때도 모두 양호하다고 느꼈죠

대시보드와 벽면, 좌석들 모두요!

내부가 칙칙하게 느껴지는것도 없었고,

뭔가 안에서 맴도는 공기같은것도

쾌쾌하게 맡아지는것이 없더라고요~

괜히 냄새를 덮으려고 방향제같은걸

서둘러 뿌려놓은게 아니라 미리부터

환기같은것도 잘 되있는 차량 같았어요

그래서 아주 쾌적하게 앉아봤었답니다^^

쿠션감이 충분히 살아있는 편한

시트에 승차해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ㅎ

시트까지 모두 말끔하게 깔려있다보니

차를 정말 소중히 다룬듯한 느낌까지

들었습니다ㅎㅎ 평상시에 사람이나 짐을

막 태우고 던지고 그랬으면은 좌석에

당연히 손상이 갈 수 밖에 없는건데

그런게 흔하지않았던걸로 예상해볼 수

있었거든요 광택도 조금씩 나고 있었어요

핸들도 손이 불편하지않게 충분히

잘 사용해봤던 것 같아서 언급해볼게요

눈으로 보이는 인테리어도 중요하지만

핸들 같은 부분에 있어서는

조작감이나 그립감 같은게 운전에

있어서 무척이나 중요하기 때문에

온전한 상태인게 다행이더라고요 ㅎㅎ

무겁지않게 방향을 돌릴 수 있었고

몸에 오는 피로도도 적을 듯 했습니다

클락션작동도 이상없는걸 확인했어요

그 다음 계기판도 전체적으로 훑었죠

시동걸고 불빛들이 들어와있는게

역시나 더 예뻐보이긴 하더라구요

계기판은 차 모델이 달라도 뭔가

익숙한 느낌이 드는건 있더라구요

그래도 이 차만의 개성이 있었던 것

같고, 정보들도 바로 체크할 수 있었어요

운전하면서 스크린을 보기에도

걸리적거리는게 없어서 한 손으로

스티어링휠을 잡고있으면서 잘 보겠더라구요~

또한 달린거리도 괜찮은 수준이였고요

복잡한 구조로 들어가있지않고

소독까지 완벽히 되어있는 센터페시아

박스까지 딱 체크를 해보았습니다ㅎㅎ

접근성이 어렵지않게 구성이 되어있어서

차에 시동부터 미리 걸어놓고,

나머지 조작버튼들도 손 쉽게 작동을

시켜볼수가 있었어요 뭐 하나 손으로

눌러볼때 다른 버튼까지 침범하지않고

내가 원하는 버튼만 딱 잘 눌려가지고

편하기도 했었거든요 덕분에 에어컨

틀어놓고 바람 조절하는것도 편했네요^^

디스플레이로는 화질 쨍쨍한

후카가 연동 돼 있기도 했죠~

그덕에 주차걱정도 덜 할 수 있었구요

후카 기능은 주차할때 편한것도 그렇지만,

안전같은걸 고려해봤을때도 안 보이는

부분을 체크해주는거니까 좋은 것 같아요

후진을 진행할때 뭐를 누르는것도 아니고

알아서 화면 전환이 되는거다보니까

그냥 시선만 옮기면 바로 뒤쪽 공간을

확인할수도 있고 말이에요~

옵션 중 하나였던 하이패스만해도

단순히 빨리 다닐 수 있는것도 좋지만

요금 할인같은 장점도 있다하더라구요

고속도로에서 잠시 멈춰야하는 톨게이트를

만나게되도 그런 정차를 할 필요없이,

달리던 속도 그대로 쭈욱 달릴수있게

하이패스가 잘 이용될 것 같았습니다

그런 부수적인 옵션들도 하나둘씩

보일때마다 정말 쏠쏠해보이더라고요

충전방식이 뭐 어려운것도 아니니까요?

또 차관리자분께서 싹싹하게 안내를 잘

도와주시다보니까 편하기도 했었죠~

뭐 사람은 오래두고봐야 알겠지만

차량 담당자분이 양심적인 분이란건

알 수 있어서 다행이였던 부분이였네요

물건이 괜찮아도 비매너적인 사람을

만나게되면 말짱 도루묵이라 생각하는데

그런 일이 일어나지않아 다행이였어요ㅎ

어딜가나 다 똑같다고는 제가 말씀을

못 드릴 것 같아 그건 참고하시구요

참고로 이 차는 둘러보기만 했던

모델이에요~ 필요하신 분이 있을지

모르니 미리 알려드리면 좋을 듯 해서요

가성비가 빠지지않아보이긴 했지만

다른곳과 비교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 일단 보고 온 차들 모두 보류했어요

뷰티풀 코란도 중고 뿐만이 아니라 어느것을

보게되든 여기저기 비교는 필수이지요~

그치만 손해보는 장사라고 생각되는

물건은 전혀 아닌 것 같아서 다른분이

진지하게 고민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포스팅 쓰기 시작한지 시간이 얼마

안된 것 같은데, 시간이 정말 빠르네요

다른분들이 뷰티풀 코란도 중고 차에

각자 궁금해하는 부분들을

제가 다 풀어드릴수는 없기때문에

아래다가 연락처도 함께 남겨놨어요!

필요할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고

되게 착하게 나와있던 금액이라던가

정보들도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전 정말로 포스팅 마무리하고서

배를 채우러 가도록 해야겠어요

◆[쌍용]뷰티풀코란도 2WD 가솔린 1.5 C5 플러스
◇연식:2021 년
◆주행거리:24,000km
◇색상:파란색
◆가격:2,170 만원
◇연료:경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