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마세라티 기블리 비교한번 해볼까?!

by 박알맹 2022. 9. 12.

마세라티 기블리 비교한번 해볼까?!

 

반갑습니다^^ 오늘도 잇님들과 소소하게

얘기 몇 개를 나눠보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요새 핸드폰으로 즐길수있는

어플같은게 참 다양하게 나오지않았나요?

제가 최근에 놀랐던거는 지인중에 데이트

어플같은거를 깐 사람이 있는데 거기에

접속해서 다른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조건도 되게 까다롭게 되있다는거였어요

제 지인이 그렇게 이성에도 관심이많고,

평상시에 자동차에도 그리 관심이 많은서

얼마전엔 둘이 차 매장에도 다녀왔었어요

마세라티 기블리 중고 차량에 대한 기억이

남아있어서 오늘 기록해두려고 한답니다

외형 상태를 보았을때 아무래도

깔끔하게 관리가 되어있다보니

눈이 즐겁기도 했었는데요

전체적인 도장상태를 확인해보았을때

관리가 잘되있어서 그런지 은은하고

반짝반짝하게 광택만 잘 내주고 있더라구요

전면부에 비해서 뒤쪽 후미등이 조금은

밋밋하게 느껴졌지만 뭐 아쉽다고

느낄만한 정도는 아니였고 앞 뒤로 다

말끔하기도해서 만족스럽게 봤었네요

엔진룸 같은 경우는 평소에

세차하는것마냥 자주 청소를

하는것도 아니잖아요?

뚜껑을 열어놓고서 대충 본게 아니라

담당자분께서 핸드폰으로 후레쉬도

켜가며 꼼꼼히 봤던걸로 기억해요~~

다소 복잡한 구성이기는 했지만,

먼지도 많이 쌓여있지 않고

저 정도로 관리가 깔끔하게 되어있단게

나이스하다고 느껴지더라고요 ㅋㅋ

엔진 자체에도 문제가 없었기때문에

들려오는 소리도 양호했어요

아래 달려있는 바퀴와 휠의 경우에도

노화를 걱정 할 필요가 전혀 없던걸요~~

타이어 이용을 많이 했을수록

표면이 많이 닳아져있었을텐데,

바퀴들중에 그런 닳아짐이 보이는

부분은 없더라고요~~그래서 충분히

더 이용을해도 되겠다 싶었고,

교체 비용도 나가지 않을 듯 했어요

그럼 자연스럽게 부담이 줄어드는거니까

그런것도 다 좋게 보이기는 했죠^^

그리고 차의 중앙부를 보면

센터페시아 박스가 자리하고있죠~

어떤 구성일지 저도 궁금했었거든요

다른 부분에 비해 센터페시아 박스가

다양한 기능들이 모아져있는만큼

디자인이나 배열같은것도 중요하잖아요?

이 차량을 보니까 버튼들이 헷갈리게

모아져있지도 않고 냉,난방 기능 포함해서

전부 작동도 잘 되고있다보니까 꽤

만족스럽다는 느낌을 주더라구요ㅋㅋ

핸들도 매력 포인트를 딱 가지고있었죠

경적도 멀쩡히 울려주고

아주 말끔해보였는데요

스티어링휠에 오염된 부분이라던가

얼룩같은거를 발견하지 못했었고

우수한 조작감으로 잘 조절이되게

운전석에 달려있는 것 같더라구요~

그게 얼마나 다행이였는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스티어링휠조작감에 대한 부분으로

걱정이나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될 것

처럼 보였어요! 아주 멀쩡했답니다

스크린을 통해 잘 나오고 있었던 내비를

확인했었는데, 속도도 아주 빠릿했었어요

대부분의 한국 사람들이 프로그램

느린걸 못견뎌하는 성격이니까ㅋㅋ

이런 내비게이션 같은 경우에도

무조건 빠릿한게 짱이기는 하죠~

이 차에 내장되어있던걸 사용해보니까

터치도 화면에 바로바로 먹히고,

목적지까지 안내도 잘 해주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작동에 대한

불안함도 없고 초행길도 걱정없었어요

뒤쪽의 상황을 선명하게 잘 보여주는

후카 또한 달려져있었는데요

뒷 스크린 비춰주는걸 봤더니 어찌나

선명하고 또렷한지! 스크린에 띄워주는

가이드라인 따라서 그대로 주차를

진행하면 걱정이 없겠더라고요ㅎㅎ

디스플레이 크기도 작은것도 아니여서

사각지대가 작고 비좁게 보일일도

없었답니다 가만히 앉아서 쳐다보기에도

적당하다고 생각했답니다

외관 뿐 아니라 실내의 분위기도

크리닝이 말끔히 이루어진 느낌이였어요

마치 제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던

차량처럼 내부의 컨디션도 아주 좋아보이던

차량이였어요~ 그래서 호감이라는 인상이

들었고, 타보기에도 꺼리낌이 없었습니다

좌석들의 상태도 양호해보이고

쾌적한 공기같은것도 맴도는 것 같았어요

다른분들이 이 차에 타보시게 되더라도

호감이 들 만한 차라고 여겨졌어요!

시트의 상태까지 딱 마음에 들었는데요

당연히 모든 자리가 클린했기 때문이죠!

보통 사용을 했다고 한 자동차들은

안에있는 의자들도 이전에 사람들이

탔었기때문에 구김이 질수밖에없잖아요

그치만 이 차량은 그런 이용감이나

헤져있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않던

차였거든요 그래서 전에 쓰시던 분이

아끼면서 이용을 잘 하셨었나.. 하고

자연스럽게 생각이 들고 그랬어요

기어디자인 역시 차량 이미지에

맞게 잘 들어간 것 같아서 보기 좋더라구요

어렵지않게 운전할 수 있는건

물론이거니와 깔끔한 기어의 상태까지~

덕분에 손으로 쥐어보기가 찝찝하지

않은데다가 금방 건드려볼 수 있었어요

굳이 비교 할 필요는 없겠지만 수동기어

같은 경우에는 컨트롤을 하면서

이리저리 손 발을 움직여줘야 하는게

많잖아요~ 그에비해 오토는 참 편하죠!

앞에 함께 구성되어있는 계기판도

보니까 주행거리도 역시나 합격 수준!

계기판상에도 어디 한군데 문제있던

부분은 발견하지 못했는데요 한쪽씩

자리잡고 있는 알피엠이랑 속도계판도

물론이고, 그 밖에 차량 정보도 잘만

나타내주고 있더라고요 속 답답하게

표시들이 조그맣게 되 있는것도 아니고

그 정도면 가시성이 충분해보였답니다

딱히 눈에 거슬리는거 없지 않나요

열고닫고 할 때에 문제없었던 도어와

가까운 스위치들도 모두 눌러봤었습니다

도어의 잠금장치라던가 바깥에 양쪽에

달린 사이드미러, 그리고 윈도우

스위치들도 작동에 이상이 없었고

스피커를 통해 좋은 음질을 들을 수

있던것도 있었어요 모두 달려있는

곧이곧대로 작동이되니 얼마나 좋아요

포켓에 먼지같은것도 안쌓였더라구요

거기다가는 물티슈넣기가 딱이였어요

살짝은 갈등되는것도 있었기때문에

차를 구경으로만 즐기긴 했었어요ㅎ

나중에 친한 지인과 한번 더 재방문을

하려고도 했고 마세라티 기블리 중고 같은 경우는

사려는 목적으로 본 건 아니였거든요

그래서 요렇게 잘 살펴만보고 왔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되게 필요하셨던 분에게는

더 꿀 정보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러니 설렁설렁 보시면 안되겠죠ㅎㅎ

 

 

같은 물건을 보더래도 보는 눈은

전부 다르니, 다른분들은 어떻게

보셨을지 모르겠는데요

요런 후기는 단순 참고용으로 보셔도좋고,

마세라티 기블리 중고 차량에 관한 정보도

어느정도 얻을 수 있으니 좋지않나요?

다른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래 적어두고 가는건 차에대한 기본

정보들과 물건이있는 매장측 번호이니

필요하신분이 얼마든 쓰셔도 좋아요

 

◆[마세라티]기블리 3.0S Q4
◇연식:2015 년
◆주행거리:43,362km
◇색상:흰색
◆가격:4,780 만원
◇연료:휘발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