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그랜저 HG 하이브리드 연비 장난없네요!

by 박알맹 2022. 9. 13.

오늘도 어김없이 하루가 시작되었는데요

평소보다 조금 지친느낌이 들어요

어제 잠을 제대로 못잤는지 계속

졸려서 큰일이네요 커피를 마셔보아도

잠은 깰생각을 안하고 커피 좀 마시고

집중해서 포스팅을 쓰고

스트레칭좀 해야할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은 여러분들께 차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까하는데요 마침 제가 최근에

중고차 매장을 다녀오게되었는데 거기서

본 차에 대한 얘기를 하려고해요

사진 보면서 얘기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사진도 많이 찍어왔으니까 혹시라도 차를

구매하시거나 바꾸셔야하는 분들은 꼭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께요!

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은 어떤차량이냐면

하이브리드 그랜저HG 중고차인데요 아마

많이들 관심있어하시는 모델이 아닐까 싶네요

특히 국내 준대형 세단 중 가장 인기있는

모델이라고하니 기대가 더더욱 커지는 것 같아요

강렬한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외관을

먼저 확인할 수 있었어요

또 외관에 하자는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을 해보았답니다

하이브리드 그랜저HG 중고차의 외관에는

눈에 띄는 하자는 없었는데 긁히거나

찍힌듯한 상처가 전혀 없더라구요

그리고 썬팅 역시 꽤 진하게 되어있어서

내부가 전혀 안보이는점 역시 저는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관리가 잘되어있는

외관을 보니 전 차주분께서 관리를 정말

잘하셨다는게 느껴지더라구요

엔진룸을 확인하기 위해서 보닛을

오픈해보았는데요 깨끗히 관리되어있는

엔진룸이 눈에 띄더라구요

하이브리드 그랜저HG 중고차는 경유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평균 연비가 14kmℓ까지 나온다고

하니 유류비 절감측면에서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더라구요

내부에 누유 누수된 흔적도 전혀 없는데다가

딱히 문제점이 있는 것 같지도 않아보여서

다른 부담감이 생기지는 않았어요

하이브리드 그랜저HG 중고차의 네군데에

위치한 바퀴도 확인을 해보았어요 휠은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고 타이어

역시 마모도가 많이 닳지 않아서 기대

수명이 충분할 것 같더라구요 공기압도

네군데 모두 균일하게 적정량 채워져

있어서 주행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

같아보였어요

하이브리드 그랜저HG 중고차의 내부는 브라운

시트로 되어있었는데요 흰색의 외관컬러와

적절히 비교되면서도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더라구요 보기에도 너무 예뻤어요

내부는 외관에서 보는것보다도 확실히 공간이

여유있어보였는데요 동급 다른 브랜드 차량에

비해서 확실히 훨씬 더 여유가 있어보이는

느낌이였답니다 특히 뒷좌석의 경우 레그룸도

충분히 여유가 있었구요 시트 역시 관리가

잘되어있는게 느껴졌는데 그래서 그런지

확실히 안락한 느낌을 느낄 수 있겠더라구요

내부 살균 소독까지 꼼꼼하게 완료 되어있다고

정말 만족스러웠답니다

차량의 전체적인 느낌을 모두 살펴 본후에는

앞좌석을 유심히 둘러보았는데요 먼저

대시보드는 넓고 깨끗하게 관리되어있었고

딱봐도 고급형 차라는게 느껴지더라구요

스티어링 휠 역시 4스포크 휠로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있는게 눈에 띄었는데요

다양한 기능들 덕분에 운전이 보다

편리해질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답니다

스티어링휠의 그립감도 상당히 괜찮았고

적당히 묵직한 무게감도 마음에들더라구요

또 커튼 블라인드가 내부

내부 불순물제거에 정말 효과가 좋을 것 같아

보이는데요 여러모로 부러운 옵션이 아닐 수

없었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 옆에 떨어지는

빗방울을 보면서 비멍 때리는게 제 소소한

욕심이거든요 ㅎㅎ

계기판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형식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고있었어요 전체적으로 푸른색

색감이 눈이 편해서 좋더라구요

또 중요한 정보의 경우 그림으로 알려주니

보기에도 엄청 편하다고 느꼈어요

센터페시아는 넓으면서도 깨끗한 느낌으로

배치가 되어있었는데요 시원시원하게

이루어진 배치때문인지 고급스럽게

느껴지더라구요 사용하는데에도 큰 불편함

없도록 자주사용하는 기능들은 위쪽에

간간히 사용하게 되는 기능들은 아래쪽에

배치가 되어있었고 전체적으로 관리가

잘되어있어서 그런지 버튼들의 상태도

정말 좋았어요 모든 기능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도 확인했답니다

센터페시아에 위치한 네비게이션도

꼼꼼히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네비게이션

버전까지 업그레이드 해놓으신 상태여서

길찾는 것도 상당히 빠릿빠릿하고

정확하더라구요

차 천장에는 뒷좌석까지 연결되는 파노라마

썬루프가 있는데요 확실히 썬루프가 엄청

큼직하다보니 내부 공간이 정말 여유있어

보이더라구요

후방카메라도 연동이

되어있어서 어라운드뷰 기능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보였어요

온도조절이나 바람세기도 조작하기 편하게

되어있어서 작동을 해보았는데요 공조장치에서

꿉꿉한 바람이아닌 상쾌한 바람이 나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공조장치 필터 역시 까먹지

않고 잘 교체하신 것 같아서 정말 믿음이

가더라구요

기어스틱은 그립감도 정말 훌륭한데다가

조작감도 너무 부드러웠어요

울컥거리거나 버벅이지 않고 원하는데로

부드럽게 움직이니 너무 만족스럽더라구요

또 열선시트 기능도 확실히 탑재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이브리드 그랜저HG 중고차를 전체적으로 꼼꼼히

둘러보았는데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꼼꼼히 봐보니 정말 관리가 잘되어있는 차라는게

느껴져서 저도 여러분들께 자신있게

소개시켜드려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저로 인해서 여러분이 정말 괜찮은 차의

오너가 된다고하면 그것만으로도 너무 기쁠것

같답니다 그럼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이구요

저는 다음번에도 더 좋은 내용으로 포스팅을

작성해서 다시 인사드리도록 할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봐요~!

 

◆[현대]그랜저 HG 하이브리드 PREMIUM
◇연식:2016 년
◆주행거리:88,903km
◇색상:검정색
◆가격:1,899 만원
◇연료:휘발유 하이브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