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기아 더 뉴 K5 lpg 하나로 통일!

by 박알맹 2022. 9. 16.

여러분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최근에 날씨가 점점 풀리고 있어서

드라이브 하면서 창문 열고 달리면

너무 시원하고 좋더라구요

그런 상상을 해볼때 딱 어울리는 한

차량에 관련된 내용으로 리뷰를

작성해보려구요 여러분께 도움이 됐음 좋겠네요

최근에 중고차매장을 방문하고 왔는데

마음에 쏙 드는 차량을 구경했어요!

혼자만 간직하기엔 아쉬운 차량이라 포스팅을

작성해보는데 재미있게 읽어주셨으면 좋겠어요

기아 더뉴K5 lpg 중고차량 가격을 파악하고

돌아왔는데 사진이랑 같이 보여드리려구요

이제부터 내용을 작성해볼게요 ^^

이번에 방문한건 기아 더뉴K5 중고를 구매하려고

매장을 방문한건 아니여서 눈요기만 했네요

만약에 제 포스팅을 보다가 참고하거나

더 궁금한 부분이 생기실수도 있으실까봐

아래에 정보들을 정리해두고 갈거에요!

처음엔 외관을 디테일하게 구경했고, 눈에 띄는

안좋은 부분들은 전혀 안보이는 상태더라구요

도장상태도 깔끔한 모습인데 스크래치나

구겨진 부분도 안보이는 모습이였어요 창문에 딱 좋게

썬팅이 발라져 있어서 프라이버시 보호가 되겠더라구요

후면부랑 전면부에 썬팅이 어둡게

되어있었는데, 안에서는 잘보이더라구요~

기아 K5 중고차의 엔진룸을 확인해려고 본넷을

오픈해보았는데 다양한 부품들과 선이 정렬되어

있는 모습이였어요 눈으로 살펴보아도

상태가 출중하다는걸 파악하기 쉽겠더라구요.

먼지조차 안보이는 깔끔함이였어요!

기름때나

먼지가 쌓인 곳도 안보이고 누유나 누수도 보이지

않는 상태였네요 부동액, 엔진오일 이런 소모품

용액들이 딱 좋은 수준으로 채워져 있는 모습이에요

시동음도 깔끔하고 청량한 소리가 나더라구요

기아 K5 중고차의 아랫쪽에 차체를 튼튼하게 받쳐주고

있는 모습의 바퀴를 구경했어요 네군데 모두 확인해보는데

교체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전혀 안들더라구요 그만큼

상태가 출중했는데 공기압도 적당하고 마모상태가 심하게

닳은 모습도 아니였네요 게다가 휠에 스크래치도 안보이고,

깔끔한 모습으로 되어있어요 바로 주행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저는 기분좋게 구경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실내를 들어갔어요 ㅎㅎ

더뉴K5 중고차의 외관을 돌아보고 있으니 실내가

어느정도일지 짐작이 되서, 너무 기대되더라구요

도어를 오픈하고 내부에 들어가는데 탄성이 절로

나오는 수준이였네요 관리상태가 워낙 출중하더라구요

레그룸에 지저분한 것도 안보이고, 시트상태가 말끔한 모습이였어요! ㅋㅋㅋ

찢어지거나 심하게 꺼진 부분도 안보이고,

푹신푹신해서 좋더라구요 착석해보니 몸을 감싸안는

듯한 기분이 들더라구요~ 오랜 시간동안 운전하는

상황에서 시트가 푹신하니 보다 더 아늑하고, 안정감이 들 것 같아요

 

다음으로 운선석에

앉아서 스티어링 휠을 구경했어요 블랙색상의 가죽재질이

꼼꼼하게 감싸주는 모습이더라구요 경적도 시원한 소리가 나는데다,

좌우에 핸즈프리 옵션이 장착되어 있어서 주행중에

간편하게 미디어, 통화 이런 기능을 조작하기도 편하더라구요

주행정보나 차량상태를 다양하게 파악할 수 있는

트립화면을 구경해 보았어요

체크해보기 쉬운 스타일로 이루어져 있는 모습이였고,

마음에 들었어요! 누적주행거리는 연식과 비교해보니

적당한 수준을 보여주고 있어서 구매하면

장기간 주행할 수 있겠다는 느낌에

마음에 쏙 들더라구요 그 밖에 경고등들도

불빛을 통해 구분하기 쉬운 구성이라서 좋더라구요^^

 

센터페시아는 모던한 디자인으로 가운데에

장식된 모습으로 조수석과 운전석 중앙에

위치해 있었어요 운전하는 중에 금방 조작하기 쉬운

구성으로 배열된 모습인데다, 조수석에 탑승한

사람이라도 간편하게 작동시킬 수 있겠더라구요~

비슷한 기능들끼리 이루어져 있는데다, 사용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서 조작하는 재미가 쏠쏠했던 것 같네요

고장도 없어서 안심했고,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었네요

여러분이 구경하시더라도 같은 느낌을 받으실거에요! ㅎㅎ

 

최근에 차량에 블랙박스는 필수옵션이라고 말할

수 있을만큼 대부분의 차량에 블랙박스가 장착되어 있잖아요

이 차에도 장착되어 있더라구요 옵션으로 달려있어서 따로 금전적인

출혈이 생기지 않겠더라구요 고장도 없었어요

눌러보며 조작해봤는데 화질이 뚜렷하게 나와있는데다,

판독이 쉬울 것 같은 화질로 되어있더라구요~~ㅎㅎ

최신식 블랙박스들과 기능들도 거의 비슷하고 아주

만족할 수 있을만한 옵션이였어요~ ^^

그런일은 없으면 좋겠지만 사고라는게 내가 조심한다고

안나는게 아니잖아요 남이 낼수도 있는거라 안전성을

우선적으로 파악해야 한다는 생각에 에어백을 들여다봤어요

이곳저곳 살펴보는데 군데군데 장착되어 있는 모습이고,

하나하나 작동시켜볼 수 없는 옵션이잖아요 그래서 성능점검표를

체크해보며 제대로 내장되어 있다는걸 파악했어요.

안심하고 운전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마음이 놓이더라구요 나중에 이 차를 구매하는 차주분을

운전하는동안 안전하게 보호해줄 것 같은 신뢰감이 들었네요

이번에 작성해본 리뷰는 이쯤에서 정리하려고 하는데요

이번에 너무 재미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문제될만한 부분이 안보였어요 이정도로 관리에

신경쓸 수 있다니 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다른사람들이 차량을 구경한다고 해도 저랑 비슷한

생각을 하지 않을까 싶어요 빨리 좋은 차주분과

연결돼서 도로를 주행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어요!

사진보다 실사가 훨씬 더 좋아보이는데다 옵션을

조작해보면 분명히 마음에 들거라고 확신해요~ㅋㅋ

여러분 저는 이제 진짜 가볼게요 차량을 알아보면서

포스팅하려고 적어온 정보가 있는데요

하단에 보기쉽게 정리하고 남겨두고

저는 진짜 마무리할게요

나중에 더 재밌는 주제로 포스팅을 작성해볼게요 기다려주실거죠? ㅎㅎ

제 포스팅 보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여러분 좋은 밤 되시고,

저녁식사 맛있는걸로 하세요

 

◆[기아]K5 2세대 MX 2.0 LPI 럭셔리
◇연식:2019 년
◆주행거리:99,000km
◇색상:검정색
◆가격:1,070 만원
◇연료:L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