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lf소나타 lpg 꿀이야~

by 박알맹 2022. 9. 16.

어떤 이야기를 공유할까 고민을 하다가

아주 재미있는 주제를 생각하게됐어요

여러분들의 지인 중에는 노래를 기똥차게

잘 부르는 사람이 있나요? 제 주변에도

몇분 계신데 주말에 만나서 노래실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왔는데 여전히

어마어마한 실력이더라구요 ㅎ 아 그리고

그분과 lf소나타 중고 차를 구경도 했는데

그걸로 포스팅을 한번 써볼게요~

이렇게 안내를 받아보긴 했었지만,

눈으로만 즐기고와서 살짝 아쉽기도

하더라구요 ㅎ 그래도 조건이 굿굿~

이 lf소나타 중고 차량이 당장에 필요하거나

원래부터 염두해두었거나 하던 물건은

아니여서 다른것들과 같이 설명로만

잘 받아보고 돌아오게 됬었거든요

그래서 저나 제 지인이 사게 된

물건은 아니라는 점, 참고해두심

좋을 것 같습니다~ 꼭꼭 필요하신

분이 건져가시면 더욱 좋겠네요

엔진을 봐야지 차를 좀 더 자세히

보는거라도 듣기도 했었는데,

담당자분과 함께 체크를 했거든요

바깥에 나와있는 부품들과는 다르게

보닛안쪽 안에 들어가있는 부속품들은

복잡하기도하고 많기도 하다보니까

혼자서 보려면 꽤나 어려웠거든요~

그치만 바로 옆에 차량 담당자분이

계셔서 상태가 어떤지 똑바로 들었어요

사진으로도 잘 보이지만, 문제될게

전혀 없어보이는 엔진룸이였습니다

바퀴를 어느정도 이용했으려나 싶어서

아래쪽에 네개 달려있던것도 다 체크했어요

아무래도 바퀴는 때가 되면 교체를

해야되는 부분이기때문에 너무

소모가 되어있지않은지 체크해봤죠~~

그런데 큰 손상이 없어보이더라고요

휠 디자인도 멋나게 들어가있는 것 같고

바퀴의 마모상태도 괜찮아보였어요!

그래서 전체적으로 든든한것도 있었거든요

지금 생각해보니 좌석들의 상태를

살펴볼때도 꽤 꼼꼼히 봤던 것 같은데요

손으로 시트를 만져봤을땐 맨들맨들한

느낌이 들면서도, 막상 소재를 보면

또 질긴듯한 소재인 것 같더라구요ㅋㅋ

그래서 쉽게 뜯길 것 같지도 않았고

궁둥이로 푹 눌러 앉아있을 수 있었어요

내부와 어울리는 컬러이기도 했었고

모두 단정한듯한 모습으로 보였습니다 :)

모르는 길을 찾아갈땐 알아서 설명

잘 해주는 내비게이션을 쓸 수가 있었죠~

내비 화면에 인식되는 터치 기능도

빨리빨리 먹혀서 제대로인 것 같았고

길을 찾아주는 기본적인 기능 역시

제대로 해주어서 걱정 없겠더라고요

길 안내음성을 지원해주는것도

들어봤을때 귀에 불편한게 없었고

오류도없는 똑똑한 내비였습니다ㅎㅎ

화면 크기역시 작은편이 아닌 것 같아요

변속기는 한 손에 움켜쥐기 좋도록

딱 탑재가 되어있었는데, 그 주변도

깔끔하고 작동이 원활했습니다^^

평소에 디자인이 많이 튀거나 화려한것을

선호하지 않는편인데, 제가 본 차량의

변속기같은 경우도 모양으로나

크기로나 무난한편에 속해서 맘에들었어요

요즘 그리고 인테리어가 다양해져서 그런지

그런 기어쉐입같은것도 까다롭게

살피는 사람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바깥쪽을 봤을때와 비슷한 느낌으로

실내또한 컨디션이 좋아보여서

호감이 가던 차량이였는데요

여기저기 시커멓게 때가 타 있다거나

텁텁한 냄새가 나지않아 일단은 너무

쾌적하고 좋더라구요^^ 차의 외관도

그렇지만 실내를 확인해볼때도

청결도나 체크해 볼 만한 부분이 정말

많기 때문에 유심히 구경해봤습니다

인테리어도 무엇 하나가 튄다거나

유별난게 없어서 아늑한 것 같더라구요

주요 정보들이 모여있는 앞쪽의

계기판도 구성이 깔끔하게 되어있고

눈이 불편하게 느껴지는게 없었어요

실시간 속도와 알피엠, 주유량 등등

여러가지를 알 수 있는게 계기판인데

디자인도 나름의 특색이 있었습니다

주행거리 체크도 빼놓으면 안 될

부분이기 때문에 다 확인을 해봤죠~

조건들이 전부 괜찮은 것 같아서

거슬리는게 없었던걸로 기억하거든요

수명에도 지장없고 잘 체크해봤네요

스티어링휠같은 경우도 참 말끔한

모습으로 운전석에 달려있었는데요

보기에 부담스러운것도 없더라구요

휠의 두께가 너무 두껍거나 얇거나 하지

않았던 것 같고 실 조작도 매우 부드럽게

다룰수가 있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그런

조작감과는 다르게 클락션은 아주

빵빵히 잘 울려주고 있더라구요ㅎㅎ

쎄게 누르지않아도 가볍게 터치로

이동하면서 주의나 경고를 줄 수 있으니

조작시에 어려운것이 없는 듯 했습니다

중앙에 센터페시아가 배치되어있던것도

기능들이 다양하게 뭉쳐있더라구요~!

오디오 플레이어나 에어컨 시스템,

송풍구 등 깔끔한 상태로 다 매립이

되어있더라구요 어디 한군데라도

먼지가 많이 껴있다거나 이물질이

묻어있다거나 하는건 없었어요

그래서 버튼을 차례대로 눌러서 작동을

시켜봤을때도 찝찝한것이 없었거든요~

관련 시스템들끼리 모여있는것도

당연한거니까 수월히 만질 수 있었어요

여러분들이 또 궁금해할 것 중에

하나가 차관리자분 친절도? 그런게 아닐까

싶어서 간단히 언급해보려고 합니다

예상하고 갔던 것 보다 오히려 직원분이

차에대해 세세하게 알려주신 부분이

많았기때문에 신뢰가 생긴것도 있었거든요

또 일반 사람들은 모르는게 많기도하니까

막상 매장 찾아가면 그런 분들의 도움을

확실하게 받아야하잖아요?

그래서 도움받았던 부분이 상당히 많았죠

후기를 적어보고나니 어떤 차량이였는지

조금 더 기억이 선명해지는 것 같아요!

차량가도 정말 괜찮은 편이였으니

모르고계심 손해일 것 같아요~~

lf소나타 중고 만큼의 가성비 좋은

차들이 여기저기 많다면 좋을텐데

아시다시피 그런게 아니니까요 ㅜㅜ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고, 이제 저는

진짜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단 꼭꼭 체크해보고 가셔요!

 

◆[현대]LF 쏘나타 LPI 프리미엄 스페셜
◇연식:2015 년
◆주행거리:150,248km
◇색상:흰색
◆가격:1,030 만원
◇연료:L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