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디스커버리 스포츠 감성 있었어~!

by 박알맹 2022. 9. 6.

예전보다 요즘 블로그를 찾아오는 일이

많아진 것 같아요 너무 재미있거든요

카페에서 먹는 케익이 저는 가장 맛있는거 같아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카페모카를 먹으면서 케익을

한입 배어물면 정말 사르르 입속에서 녹거든요

그런데 이게 집에서 먹으면 또 이런맛이 안나요

그래서 저는 항상 카페에서 먹지요 그렇게 먹고

저는 혼자의 취미인 차를 한대 보러갔었는데

거기서 디스커버리 스포츠 중고이녀석을 보아서 글을 쓴답니다

이게 그리고 이미 출고한 차량인지

보고만 온 차량인지 궁금하실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구경만하고 왔었거든요

차를 사더래도 경제적으로 조금 더

여유가 있을때 장만을하자 싶었었죠

그래서 매장에있던 디스커버리 스포츠 중고,

그리고 다른 차량들을 둘러봤을때도

급하게 결정하자는 마음은 아니였어요

그치만 저같이 신중한 사람이 있는반면에

좋은거 있으면 냅다 빨리 가져가서

장땡인 사람도 있으니 리뷰 보시고

건져가시는 분이 있을것도 같아요~~

보닛안쪽의 역할도 차에있어서 정~말

중요한데, 그 부분이 멀쩡하게 보여서

참 다행인 것 같더라구요ㅋㅋ

혼자서 보닛안쪽을 살펴보게됐다면

당연히 잘 모르는게 많았겠지만,

옆에서 이것저것 잘 알려주시니까

부가 설명이 제대로 귀에 들어오더라구요

그냥 뚜껑 열어놓고 대충 휙휙 보여주는게

아니라 중요한것들을 몇개 짚어서 알려주시니

확실히 잘 설명해주신다고 생각했어요ㅎ

타이어와 휠의 상태도 그만하면은

운행을 더 해도될만한 상태로 보였죠!

당시에 바퀴 하나하나 꼼꼼하게 체크를

해봤던 것 같은데 굳이 교환해야 할

필요가 있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만큼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이 한참은

더 남아보였기 때문에 바퀴 부분으로도

걱정할만한 부분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딱 보기에 마모가 별로 없어보이지않나요?

시트 청결성이 괜찮을까 싶었었는데

전혀 걱정할만한 상태가 아니더라구요~

손으로도 매만져봤을땐 의자재질

특유의 느낌이 나면서도 매끄럽단

느낌도 들더라구요! 아무래도 뜯기거나

울퉁불퉁한 자리가 없어서 그랬던 것

같기도 해요 보다시피 주름이 크게

잡힌것도 없는 것 같아서 이만하면

재이용을 하기에도 무리없겠네 싶었죠

의자들이 튼튼한것도 정말 중요하니까요

실내도 찝찝한것은 전혀 없던걸요

오히려 정리정돈 잘 되어있는 느낌과

쾌적하다는 인상을 받았었어요

실내의 전체적인 구성이 양호한 상태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다보니 안쪽으로

들어와서 실망할만한 부분이 없었고,

오히려 낯설지않고 편하기도 하더라구요^^

대시보드위에 먼지가 쌓여있다거나

송풍구쪽이 더럽다고 느껴지는 부분도

없어 청소로도 정말 만족했습니다ㅎㅎ

손에 들어오는 핸들의 두께와

조작감역시 훌륭하다 말할만했는데요

모습도 정말 말끔하지않나요??

단단하면서도 손에 착 붙는듯한

느낌이 들던 스티어링휠이였고,

조작감역시 나무랄데가 없어보였어요

이게 어떤식의 조작감을 보여주냐에

따라서도 운전히 편하고 덜 편하고

갈릴수가 있겠더라구요ㅋㅋ

뭐든지 적당한것이 딱 좋은 법인데,

너무 무겁지도 가볍지도않게 적당했네요!

또 차와 관련된 정보를 파악함에있어서

꼭 봐둬야 할 계기판을 보기도 했었죠

계기판같은 경우는 아날로그식이냐,

아니면 디지털식이냐에 따라서도 느낌이

확 다르다고 생각하는데요~ 이 차량은

일단 디자인이 호감으론 느껴졌어요^^

불빛들도 선명하게 들어오는 상태였고

게이지 표시도 잘 해주고 있더라고요

주행중에도 잘 짚어줄 것 같았습니다

또 매장 자체적으로 방역 소독도

진행된다고 하니까 심적으로 조금 더

안심되는것도 있었거든요~~

진짜 전이면 모를까, 최근 들어서는

오염되어있는 모든 것에 많이들

예민해지기 마련이잖아요 ㅠㅠ 그래서

이 차도 타보기전에 살균 소독 여부를

따져봤는데 역시나 말끔히 진행 완료가

되어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마음

놓고 안심하고서 딱 타봤던 것 같아요

수시로 신경을 쓰신다고 하니까요

이 차량이 굉장히 저렴한 가격대로

나와있다는것도 다들 아셨음 좋겠어요

예전만큼이나 방문 고객이 많은것도

아니고, 최대한 많이 팔아서 이익을

많이 남기는쪽으로 하고 계시다고

직원분이 말씀하시더라고요~ 대신에

최소로만 마진을 남기시면서요

솔직히 인식이 안 좋은 곳들도 있고

거품이 낀 곳들도 다수인데,

합리적인 곳을 잘 찾아낸 것 같았어요

또한 차량에 대해서 설명하실때

적극적이였던 담당자분덕에 더욱

집중하면서 둘러보지않았었나 싶어요

저에게 굉장히 친절했던걸로 봐서는

다른분들께도 그럴 것 같은 분이였어요

그리고 차에대한 궁금증이나 모르는부분이

있을시에 바로바로 답변도 잘해주시더라구요

그렇다보니까 차량을 보게되면서도

더욱 수월한게있었고, 진행이 빨랐습니다

원래 일이든 뭐든 막히는게 없으면은

쭉쭉 속도가 빨라지고는 하죠ㅎㅎ

차량 앞 뒤쪽으로 보면은 2채널

블랙박스가 버젓이 설치가 돼있더라구요

내 차를 지키기위해서는 정말로 필요한

옵션중에 하나라고 생각되는게 블랙박스

인 것 같기도 해요 만약 저렇게 차에

미리부터 달려있지 않았더라면 누구나

새로 추가를 시켰을테니까, 어떻게보면

비용적으로도 굳은거나 다름이없었죠

제품 상태를 봤을때도 잔고장같은건

전혀 없는 것 같아서 문제될게 없었어요

 

 

오늘 리뷰 어떻게 읽어보셨나요?

마음에 들어하신분도 충분히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한번에 차량 정보를 적어놓고가야

다른 분들도 쉽게 살펴보실 것 같아

모델,연식,차량가등등 안내받고 온

부분들을 모두 요약해두고 가겠습니다!

평소 디스커버리 스포츠 중고 차량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이라면 기회를

잘 잡으셨으면 좋겠네요ㅎㅎ 생각보다

이만한 차가 없는 것 같더라구요??

아주 깔끔한 상태의

차량이었는데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번호로 전화나 문자해보세요~!

◆[랜드로버]디스커버리 스포츠 2.0 TD4 SE
◇연식:2017 년
◆주행거리:77,000km
◇색상:흰색
◆가격:2,390 만원
◇연료:경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