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현대 더 뉴 코나 무사고 와이프 선물로 딱~!

by 박알맹 2022. 9. 5.

그래서 하이브리드 차량에 관심이 생겨서 가까운 중고차 매장에가서 코나 하이브리드 중고차를 보고왔는데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다들 어떤 하루 보내셨어요~?

저는 요즘에 환경에 대해

조금 고민이 많아졌어요~

그래서 플라스틱 사용도 줄이려고하고

샴푸도 적게 쓰려고하고

커피 마실 때도 텀블러 사용하려고하고

등등 최대한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해보려고하는데

뭐가 더 있을까 고민해보다가

매연에 대해서도 생각이 들더라고요

참 괜찮은 것 같아서 제가 느낀점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ㅎㅎ

먼저 하이브리드에 대해 설명을 조금 해드리자면

축전지와 내연기관을 같이 사용하여

구동되는 방식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거의 전기모터랑 가솔린 엔진을 같이 사용하고

보조 동력으로 전기모터가 뒷받침을 해주기에

훨씬 뛰어난 가속성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연료가 불필요하게 낭비될 일이 없다고 하는데요!

또 다른 장점은 차가 정말 조용하다는 점이죠~

저번에 골목길에서 하이브리드 차량이

뒤에 왔는데 정말 몰랐던 거 있죠 ㅎㅎ

그리고 요즘 제 관심사인

가장 중요한 환경부분에서도 친환경적이기도 하고요!

깔끔하게 도색되어 있는 모습이였는데요~

대충만 봤는데도 굉장히 깔끔하게

유지가 되어있는 모습이였는데요

알고보니 2021년 형으로

1만 키로도 타지 않은 차량이더라고요!

그래서 깨끗할 수 밖에 없는 거였어요 ㅎㅎ

우연히 하이브리드에 관심이 생겨서

보러갔던 건데 이렇게 좋은 조건을

갖춘 차가 있어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키로수랑 연식 모두 훌륭한 매물이

중고차 시장에 많지 않을텐데

너무 신기했어요 ㅎㅎ

제가 보고 온 코나 하이브리드 중고차는

쥐색 컬러였는데요~!

차량 본닛 라인과 컬러가 너무 잘

맞아 떨어지는 느낌으로 너무 예뻤어요~

연식이 얼마 안됐지만

그래도 중고로 나왔기 때문에

혹시 흠집이나 기스가 있지는 않을까 싶어서

가까이에 가서 자세히 살펴봤는데요

다행히도 그런 부분들은 보이지 않더라구요!

거의 새차라도 봐도 무방했을 정도였고

또한 세차까지 해두신 상태라서

더욱 더 깨끗하게 보였어요~

 

다음은 엔진룸 부분인데요~

아무리 키로수가 적어도

안보고 넘어갈 수 없는 부분이겠죠??

참고로 이 모델은 1.6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돼 있구요

1,580cc I4 싱글터보 엔진이고

하이브리드이기 때문에 연비는 당연히

좋은 편에 속합니다~!

엔진룸 부분은 생각만큼 깨끗했어요~

사실 이럴 줄 알고 보긴했지만

생각했던 것 보다 더 깨끗하더라고요 ㅎㅎ

정말 티끌하나 없이 부품들이

잘 자리하고 있더라고요^^

 

다음은 타이어인데요~

사용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모습이였어요 ㅎㅎ

휠 디자인이 약간 나뭇가지 같기도하고

무척 특이했는데요

차량 전체적인 디자인이 약간

미래형 느낌이였는데

그 이미지랑 너무 잘 맞아 떨어지는 거 같았어요!

공기압도 당연히 빵빵하게 들어가있었고요~

타이어는 18인치 사이즈로 suv차량의 하중을

받쳐주기에는 손색 없었어요^^

구동방식은 전륜구동이에요~

차량 크기만큼이나 트렁크 공간이

넉넉했어요~ 필요한 짐들을

가득 넣어도 남을 것 같더라고요!

여행가거나 캠핑갈 때

아주 유용하고 편리할 거 같아요^^

드디어 코나 하이브리드 중고차의

실내공간을 소개해드리게 되었는데요~

차량 외관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블랙계열로 디자인 되어있었어요~~

블랙컬러의 시트이다보니

오랫동안 차를 타도 쉽게 질리지 않고

오염 걱정도 덜 될 거 같아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시트 컬러랍니다 ^^

쿠션감은 역시나 사용감이 적어서

아주 좋았구요~ 군데군데 상처난 곳이 있는지

살펴봤는데 좋은 컨디션의 상태였어요^^

suv차량이다 보니 그만큼 실내공간이 넓어서

레그룸도 넓었구요^^

핸들 역시 사용감이 거의 없었고

직접 잡고 핸들링 해봤는데

엄청 부드럽게 잘 움직이더라고요!

그립감도 좋고 미끄러짐 없이

손에 잘 들어오더라고요^^

다음은 변속레버 부분이에요~

기어봉은 손에 잘 들어오는 크기로

그립감도 적당했는데요~

미션은 자동 dct 6단 변속기를 탑재하고 있어서

부드럽게 변속이 가능하더라고요~

◆[현대]더 뉴 코나 가솔린 2.0 2WD 2.0 N
◇연식:2022 년
◆주행거리:32,000km
◇색상:흰색
◆가격:3,150 만원
◇연료:휘발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