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기아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내마음에 쏙!

by 박알맹 2022. 9. 5.

저는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많은 포털들을

참고하곤 하는데요. 국내 포털사이트는 단연

네이버가 부동의 1위인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구 있구요 유튜브도

좋지만 제한적인 부분도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네이버로 보완하기 좋더라구요

제가 얻는 정보들을 정리해서

꾸준히 포스팅을 하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각설하고 오늘은 중고차에 관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얼마전에 친구랑 다녀온 중고차 매장에서

제 마음을 홀랑 빼앗아 버린 녀

석이 있었는데요

국내 준대형세단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기아 k7 프리미어 중고차인데요 출시 이후에는 k시리즈를

출시한 지 11년만에 무려 50만대이상이 판매

됐다고 해요 그만큼 잔존가치고 좋다고 알려져

있는 이차 저희 함께 봐요

우선 기존의 k시리즈의 디자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고 역동적이고 세련된 모습을

하고있는 k7 프리미어 중고차입니다 휠베이스가

2,855mm정도로 매우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한다고 할 수 있죠

더군다나 전면에

그릴은 다소 남성성이 강하게 느껴지는 디자인

이었어요 컬러도 화이트라 더 고급져 보이는

느낌도 있고 남녀노소 모두에게 호불호 없이

인기가 많을 것 같은 외관 생김새 였습니다 ㅎㅎ

k7 중고차 자체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모델이라 타이어만 봐도 얼마 안탄게

딱 느껴졌어요 거의 신차라고 해도 무방했죠

휠 모양도 기본적인데 맘에 들었고 녹슨부분

망가진 부분 역시 없었어요

일단 타이어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마모도인데 육안으로 봐도

트레드가 거의 90%이상 보존되어 있다는걸

알 수 있었어요 신뢰가 가장 많이 가는 부분

이었습니다

엔진상태를 확인하는 것도 빠질 수 없죠

엔진룸을 열자마자 풍기는 깔끔함에 두번 반했어요

워낙에 신차같아서 따로 손봐야할 곳이 거의

없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도 그럴것이 엔진자체나

각종 부품들의 상태가 새것 같아서 따로

교체해야할 부분은 없어보였답니다

휘발유 차량이라 소음도 적은편이라 이부분도

정말 맘에들었어요

길다란 휠베이스 덕에 실내 공간도 무지무지

넓었답니다 시트도 베이지 색상이라 차내의

분위기까지 한결 밝아지는 기분이었어요

오염이 좀 걱정되긴 했지만 잘 닦이기도 할 것

같아서 최대한 조심하면 될 것 같아요

센터페시아도 시선을 확 끌기에 충분했고

가로로 와이드한 인포테인먼트도 길찾기나

여타 다른 옵션들을 실행하기에 매우 편리했어요

너무 작은 화면은 사실 있으나 마나거든요

우선 내부공간이 여유있는 편이기 때문에

버튼들도 너무 밀집되어 있지 않고 편안하게

퍼져있어서 더 편리하게 조작해볼 수 있었답니다

그간 항상 거무튀튀한 커버만 봐오다가 이렇게

밝은 베이지톤을 보니까 기분도 좋아지는게

참 따뜻해지는 기분이었어요 구석구석

먼지나 흙 발자국도 없이 아주 깔끔했어요

시트에 열선도 잘 깔려있으니까 겨울에

장시간 밖에 있던 차에 탈때 오들오들 떨

일도 없어지겠어요

핸들 중앙에 클락션과 에어백이 위치한 곳은

동글동글하니 참 귀엽네요 개인적으로

오렌지컬러는 선호하지 않는지라 만약 제차라면

핸들커버는 바꿀 것 같아요 그러나 가죽재질로만

따지자면 사용감이 매우 적은상태라 깔끔했고

직접 손이 닿는 부분인데도 민감하게 굴

필요없이 덥썩 잡아볼 수 있을 정도였어요

k7 중고차에는 충돌회피시스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등 요즘 차라면 다 갖추는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으니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기아차는 이스타일의 계기판을 참 고수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또 이런 기본만큼 눈에 편한

디자인은 없잖아요 주행거리도 3만키로로

아주 적당한 편이라는 딜러분의 소견이 있었답니다

기어노브 아래쪽에 드라이브 모드를 바꿀 수

있는 다이얼도 있어요 그 주변에 열선시트나

통풍시트 등 기능이 자리잡고 있네요

k7 프리미어가 참 세련됐다고 느꼈던 점이

대시보드에 이렇게 길게 블랙톤의 우드프레임이 덧대어져

있다는 건데 베이지톤의 가죽과도 아주 잘어울리고

푸근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운전할 때

심신의 안정이 되면 편안하게 드라이빙 할 수

있잖아요

사고가 나지 않는게 가장 좋겠지만 혹시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이렇게 에어백도 보기쉬운

곳에 설치되어 있어요 무릎쪽, 사이드, 커튼에어백

등등 다양한 곳에 설치되어있기에 안정감이

확 들었어요

매립형 후방카메라도 당연히 들어가 있으니

점점 협소해지는 주차공간에 대비해 안전한

주차를 하는데 매우 큰 도움을 줄 것 같아요

차 곳곳에 센서가 설치되어 있어서 차선이탈방지,

충돌회피도 가능하답니다 추가로 후측방

사각지대 경보시스템 까지 있어서 사고는 아차할때

발생하는거니 혹시나 운전자가 한순간의

방심으로 외부 사고위험이 있을 때 이런

스마트한 기능이 발휘되면 더할나위 없이

안전한 운전이 되겠죠

워크인디바이스도 동승석에 설치되어있네요

게다가 시트 각도를 조절하려고 만져봤는데

조작법도 쉽고 세부적으로 몸에 맞출 수 있어요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이런 인체공학형

시트들이 있으면 모든 사람의 입맛에 맞게

맞출수 있어서 기대가 되네요

룸미러에 하이패스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장치들 부가적으로 달지

않아서 비용절감에도 좋고 내부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십여년간 사랑받으며 계속된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발전해나가는 기아 k7

중고차를 소개해드렸는데 저는 두번째 보는

거지만 여전히 설레게 만드는 모델이네요

워낙 잘 만들어진 국산차라 많은 분들이

고려하고 계실거에요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저는 그럼 다음 시간에 다시 뵙도록 할게요!

◆[기아]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연식:2020 년
◆주행거리:42,415km
◇색상:흰색
◆가격:3,650 만원
◇연료:휘발유 하이브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