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테슬라 모델 Y 퍼포먼스 가격허위없이 착했어

by 박알맹 2022. 9. 17.

테슬라 모델 Y 퍼포먼스 가격허위없이 착했어

항상 아침에 일어나서 전 오늘 포스팅의

내용은 어떤 걸로 써볼까 생각을 해요!

가끔 빨래를 돌릴때 세제양을 정확히

얼마나 넣어야될지 고민될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결정한 방식은 바로 종이컵으로

계량하는거에요! 좀 바보같지만

독립한지 얼마 안된 저에게는

이런것도 아주 뿌듯한 일이라구요

그리고 얼마전에 뿌듯했던 날이 또 하루

있었는데, 그때는 자동차 매장을 갔었어요

전시장말고 중고로 차를 보러 갔었는데,

물건들을 다 구경 잘해보고 왔었거든요

테슬라 중고차 같은 경우는 또 다른분께도

알려드리고싶어 이렇게 써보는거랍니다.

일단 겉모습에 문제있어보이는점이

없었다보니까 안정적으로 보였는데요

디자인 나온거에 맞게 외장 컬러도

잘 어울리게 들어가있는걸 본 것 같고

이전에 사용을 했던 차량답지않게

바깥쪽에서 광택도 반질반질 나더라구요

평소에 어디 주차장같은데서만 봐도

예쁘게 광이 잘 나고있는 차들을보면

눈길이 가고 그러던데, 그러한 매력도

조금 가지고있었던 것 같아요^^

참고로 제가 출고를 진행한 차량은

아니였기에 다른 분들도 눈여겨보세요!!

시간이 생각보다 여유롭지 않아서

일단은 테슬라 중고차 비롯해서

차 몇대를 구경만해보고 돌아온거였는데,

혼자만 알고있기에 아깝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이렇게 글로나마 끄적거리면서

다른분들께 공유를 하고 싶었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더 여유로울때 재방문을

한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센터페시아 조작에 있어서도 마음에

안들었던 부분은 딱히 없었던 것 같네요

미디어랑 라디오기능, 그리고 맵이랑

오토파일럿 여러가지의 버튼들이 위치해있어서

어찌보면 주요 시스템들을 다 담고있는

중요한 박스가 아닌가 생각이 들어요

냉 난방 기능 관련해서도 조작키들이

다루기 쉽게 되있어서 마음에 들었죠

날 덥고 춥고 할때에 그런 바람

온도를 조절하는것도 무척 중요하잖아요

센터페시아가 저의 눈을 즐겁게 해줬던 것

같아요 차량정보들도 확인해봤구요

속도, 달린거리, 그리고 경고등이나

연료게이지 등 센터페시아 안쪽만 해도

체크해 볼 사항들이 많기때문에

이상이 전혀 없길 바랬거든요~

생각했던대로 다 멀쩡히 돌아가는 것

같아 다행이였고 디자인자체도

이상하거나 촌스럽지가 않더라구요

특별히 이상하게 보이는건 없었어요

시동을 먼저 걸어놓고서 스티어링휠을

쥐어보고있는데, 떨림도 심하지않고

조작되는것도 이상없는 것 같더라구요

운전석에 앉아가지고 큰 부분을 차지하는

스티어링휠이 말끔한 모습으로 잘 달려있다

보니까 확실히 더 쥐어보고싶은

마음이 생겨나고 그러더라고요^^

그거 쥐는맛에 운전한다는 사람도

주변에서 꽤 여럿 봤었거든요

뻑뻑하게 돌아가지않고 원하는대로

잘 돌아가기도해서 괜찮다 생각했어요

변속기는 심플한 멋이 강하긴 했어요

핸들과 같이 손에 쥐기에 거리낌이

없었고 조작 상태도 아주 좋았는데요

뭔가 핸들과 변속기가 저렇게 멀쩡히

달려있으면 당장에 딱 운전해가지고

차를 끌고나가고싶은 욕구도

떠오르는 것 같고 그러더라구요

특히나 관심있는 차를 구경할때에는

더욱 그런 마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손으로 직접 조작을 해봤을때도

마음에 드는 조작감이라 좋았어요

낯설기도하면서 친근하더라구요ㅎ

또 터치감좋고 사운드기능 모두 좋은

내비게이션이 매립되어있었어요~

매일 핸드폰으로 지도를 보려고하면

스크린이 아무래도 작은편이다보니

불편한것도 있을텐데, 상대적으로

차에 들어간 내비게이션은 넓게

볼 수도 있다보니까 편하겠더라구요^^

게다가 속도감도 빠르게 느껴지고

답답하게 느껴지는게 없었어요ㅎㅎ

한국 사람들은 또 성격도 급한데,

느린 기능이 들어가있으면 안되죠~~

오래되보이지않는 선명한 후방카메라

화질에 만족감을 두둑히 느끼기도 했죠

사람들 얘기를 들어보면 주차를 하다가

차에 기스가 난 적도 많다고 들었는데,

만약에 후방카메라까지 없다 생각하면

후진하면서 엄청나게 긁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멀쩡한 화질로 붙어있는

후카가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ㅋㅋ 아무래도 초보 운전자는

더 조마조마할텐데 그런걸 덜 수 있었죠

차관리자분 관련해서도 살짝 언급해보자면,

일단 신뢰가 가는 스타일이였는데요

아무래도 중고로 차를 보러다닐경우에

불편한 상황이 있었다는 후기도 많이

봐오고 그랬었는데 저는 그런게 전혀

없었던걸로 기억하거든요~

별일 없어야하는게 당연히 맞는거긴해도

세상이 흉흉하다보니 다행인 것 같아요

담당자분을 잘 만난것도 다행이고요

어찌보면 큰 영향을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타보기전까진 실내도 바깥쪽마냥

깔끔할지 장담하지 못하는거였는데

타보고나니까 더 괜찮기도했죠?

사진으로도 다들 보이시겠지만

깔끔한 내부환경을 이루고 있었어요

대시보드가 앞에 뻗어져있는것부터

시트들의 상태, 그리고 냄새 관리까지

미리 다 청결하게 되어있던 상태가

보는 사람을 기분좋게 만들더라구요

매장에서 관리를 잘해놓으신건지

이전 주인분이 깨끗하게 타셨던건지

뭐든간에 새 주인은 좋아할만했죠

자동차 살펴볼때 트렁크를 열지않고

대강 넘겨볼수도 있는데, 전 그렇지 않았죠!

크고작은 문제같은게 없어보이는

트렁크상태였고, 청소도 미리부터

말끔하게 잘 해놓으신 것 같았어요

그래서 청결을 엄청나게 따지는 부분은

아닌 것 같은데 청결도 굿이더라고요ㅎ

안에 들어앉아있는 때나 먼지같은것도

적었기때문에 손으로 슬쩍 만져봐도

더럽지가 않은 부품들이였습니다

참고로 차량가같은 경우도 아주

착한편에 속했습니다! 아래를

참고해보시면 다 아실 수 있는데요

할 얘기가 생각보다 많은 것 같다가도

이렇게 리뷰를 마무리 할 때가 오면

시간이 후딱 가는 것 같기도 해요~~

테슬라 중고차 정보들은

한꺼번에 아래에다가 모아두고 갈테니

한번 잘 참고해보셔도 좋겠네요

도움이 되었을지 안되었을지 모르겠지만

오늘 리뷰 읽어주셔서 다들 감사합니다!

 

◆[테슬라]모델Y 퍼포먼스
◇연식:2021 년
◆주행거리:20,532km
◇색상:흰색
◆가격:8,790 만원
◇연료: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