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벤츠 S클래스 스피드도 챙기고 승차감 쩔어~

by 박알맹 2022. 10. 3.

안녕하세요 잇님들

좋은 하루 보내시고 계시나요?

아직은 제법 후덥지근 한 기온에

꿉꿉하기까지 해서

굉장히 불쾌지수가 높은데요

밖에 나갈일이 있을때마다

핸드선풍기를 가지고 나가는데요

사실 효과가 있는건지 모르겠어요

아무튼 우리 모두

건강 잃지 않도록 주의하자구요!

그나저나 오늘은 무슨 글을 써서

포스팅을 할까 고민하다가

저번에 차 보고 왔던거 써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자리에 앉아서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워낙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차로

정평이 나있고 예쁜차 좋아하는 저도

연신 감탄하며 즐겁게 구경한 차라서

여러분들도 분명 좋아해주실 것 같은데요

바로 벤츠 S클래스 중고차입니다!

외관부터 살펴볼게요

캬. 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디자인이죠?

본네트 위에 장식된 벤츠의 엠블럼이

마치 유니콘뿔처럼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네요

색상은 화이트로 차분한 느낌이 있는데요

여기저기 샅샅히 찾아봤지만

잔스크래치며 까진 곳 상처 등은 찾아볼 수 없었어요

다음으로 체크해 본 곳은

벤츠 S클래스 중고차의 하중을 든든히 받치고 있는

4개의 바퀴인데요

일단 깔끔하게 세척이 완료되어 있어서

휠 안팎에 먼지쌓인거라든지

흙이 묻은게 없어 보여서 참 좋더라구요

또 타이어의 무늬 상태로 보아

마모된 부분도 적어보였구요

공기압을 확인하려고 4개 모두 눌러보았는데

모두 비슷한 정도로 압력이 꽉 들어가 있어서

교체가 필요한 타이어는 없었답니다

벤츠 S클래스 중고차의 엔진룸을 확인하기 위해

딜러분께 본네트를 좀 열어달라고 부탁을 드렸어요

벤츠의 엠블럼이 박힌 고급스러운 모양의 엔진은

누유된 부분이나 얼룩도 없었고

엔진룸 전체적으로 먼지 한 톨 없이 깨끗한 상태였어요

선들도 잘 정리되어 있고 녹슨 부품도 없어

정비가 잘 되어있는 차량임을 한눈에 알 수 있었어요

소모품용액도 각각 뚜껑을 열어

확인해봤는데요

엔진오일, 워셔액, 냉각수 모두 제대로 차 있어서

보충이 필요해보이는 용액은 없었답니다

외관 구경을 하며 전 차주분이 굉장히

관리를 잘 하신 차량임을 알 수 있었기 때문에

안으로 들어가 구경하는 데 막 설레더라구요

매장에서도 실내청소를 깨끗이 해주시고

환기도 제대로 한 상태라

더더욱 쾌적하고 상쾌한 느낌으로 실내 구경을 시작해보았어요

벤츠 S클래스 중고차의 운전석에 착석을 해

시트의 느낌먼저 봤는데요

연식에 비해 사용감이

상당히 적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푹꺼지는 느낌도 없었고

생활하며 생기는 주름을 제외하면

얼룩이나 오염같은 하자도 없었으며

쿠션감이 상당히 좋았거든요

그리고 실내공간이 밖에서 볼 때보다

더 넓어 레그룸이 여유로웠어요

2열 좌석 역시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가지고 있고 시트의 상태도 양호한 것이

사진으로도 잘 보이죠?

무엇보다 시트가 너무 푹신하거나 딱딱한

느낌이 아니라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

편안한 여행이 되도록 만들어 줄 것 같았습니다

벤츠 S클래스 중고차의 스티어링 휠은

중앙에 벤츠의 엠블럼이 각인되어 있는데요

특히 휠의 하단부는 우드로 되어 있어

클래식한 느낌을 더 강하게 주네요

그립감도 일반 가죽 휠에 비해 더 안정적이라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구요

또 핸즈프리 버튼도 들어가 있어

좋았어요 혼도 울려봤는데

크고 짱짱하게 잘 울리네요

스티어링 휠 외에도

곳곳에서 에어백 각인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벤츠 S클래스 중고차의 에어백은

다른 차량에 비해 더 많은 느낌인데요

벤츠하면 떠오르는 견고한 안전성이

바로 이런 부분에서부터 나오는 게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벤츠 S클래스 중고차의 계기판은

디지털계기판이 들어가 있는데요

디지털 계기판의 장점이라고 하면

일단 보기에 굉장히 세련되기도 하구

또 어디서나 시인성 높게

알아볼 수 있는 밝기와 폰트가 그것이 아닐까 싶어요

차량 내부의 밝기에 상관없이

잘 보이도록 밝기가 설정되어 있어

운행중에 꼼꼼히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라고 생각했어요

총주행거리도 살펴보았는데

차의 연식에 비해 양호한 상태를 가지고 있네요

선루프 기능도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선루프가 있으면 아무래도

실내가 좀 더 넓어보이더라구요

또 환기도 잘 되는 것은 물론이구

날 좋을 때 선루프 열고 운전하면

스트레스가 확 풀리잖아요!

직접 문을 열고 닫으며 테스트 해봤는데요

부드럽고 조용히 잘 작동하더라구요 ㅎㅎ

벤츠 S클래스 중고차의

센터페시아를 체크해봤어요

일단 첫 느낌은

아 부내난다! 고급지다! 였는데요

계기판과 거의 연결되어 있는

상단의 디스플레이 패널이

넓고 커서 좋았구요

우드그레인에 원형으로 들어가있는

공조장치와 하단에 1열로 배치된

각종 버튼들이

보기좋게 디자인되어 있었어요

또 후면에 포인트로 빨간색 조명이 들어와

조금 더 고급진 느낌을 더해주네요

하단의 센터콘솔 앞쪽으로

비상등을 비롯한 주행에 필요한 버튼들이

있구요 다이얼을 돌려 메뉴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평소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뭔가 더 신선하고 세련되다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또 주행과 내부기능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다른 버튼들도 꽤나 보였어요

트렁크도 내부에서 열 수 있도록

버튼이 들어가 있네요

굉장히 큰 화면을 자랑하는 디스플레이 패널로

눈을 돌려 내비게이션을 확인해봤는데요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완료되어 있어

상당히 빠릿빠릿한 속도로

제가 입력한 곳을 안내해주었구요

터치감 또한 나쁘지 않았어요

후면 카메라 역시 높은 해상도로

시야를 넓게 비춰주는데요

그 이외에도 연비까지 확인해주네요 ㅎㅎ

 

 

워낙에 예쁘고 인기가 많은 차량이다보니

평소보다도 더 신나게 소개를 했던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실제로 보시면 벤츠 S클래스 중고차의

매력에 더욱 빠지셨을지도 모르겠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저는 다음 글로 찾아올게요!

 

 

 

◆[벤츠]S클래스-W222 S350 d 4MATIC
◇연식:2019 년
◆주행거리:59,796km
◇색상:흰색
◆가격:9,470 만원
◇연료:경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