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맹이

기아 더 뉴 카니발 9인승 노블레스 가족끼리 보고왔어요~

by 박알맹 2022. 10. 3.

◆[기아]더 뉴 카니발 9인승 노블레스
◇연식:2019 년
◆주행거리:48,134km
◇색상:검정색
◆가격:2,900 만원
◇연료:경유

안녕하세요 잇님들

모두들 좋은 하루 시작하셨나요?

아무튼 오늘은 어떤 주제로

포스팅을 시작해볼까

곰곰이 생각을 해보다가

얼마 전 구경하고 왔던

자동차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는건

제 마음에는 꼭 들었었는데

여러분들은 어떠실지 의견도 궁금하네요

바로 기아 카니발 중고시세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제가 보고 왔던 차량은

9인승의 대형 SUV로

디자인부터 든든하고 강렬한 체형을

가지고 있죠?

도장은 화이트톤의 깔끔한 색상이었는데요

세차와 광택처리가 잘 되어있어

새 차를 구경하는 것처럼

정말 깨끗하더라구요

이리저리 살펴보면서

눈에 띄는 스크래치나 찍힌곳

파인곳 까진곳이 있나

샅샅이 찾아봤는데

하자 없이 관리 상태 정말 좋았구요

헤드라이트며 테일램프 모두

정상적으로 들어오는 것까지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 커다란 차의 하중을 받치고 있는

타이어의 상태가 궁금해졌는데요

이 부분도 차체와 마찬가지로

세척이 깔끔하게 되어있는 상태였어요

휠 부분에는 스크래치가 전혀 없었고

안팎으로 쌓여있는 먼지도 찾아볼 수 없었어요

또 타이어의 무늬의 선명도로 보아

마모상태도 나쁘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었어요

4개의 바퀴 모두 밟아보면서

펑크난 흔적이나 바람빠진 곳이 있는지도

체크해봤는데 다행히 모두 비슷한 정도로

공기압이 가득차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답니다

이렇게 꼼꼼하게 외관을 둘러보고

안쪽으로 들어가 본격적인

구경을 해보기로 했어요

어두운 회색의 외관과는 달리

문을 열자 밝은 베이지톤의

따뜻한 인테리어로 장식된 내부가

보였는데요 클리닝이 깨끗하게 되어있어서

위생적이었고 야외매장인데다

환기도 잘 되어있어서

꿉꿉하거나 불쾌한 냄새 없이

쾌적한 기분으로 구경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제일 먼저 앉아본 곳은 운전석인데요

연한 그레이 색상의 가죽으로

커버가 되어있었구요

사용감이 정말 적어서

살짝 접힌 주름자국을 제외하면

컨디션이 정말 좋더라구요

앉았을 때 쿠션감도 푹신푹신

좋았고 다리를 뻗었을 때

걸리는 것 없이 편안한 레그룸도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이 차량은 9인승 차량이기 때문에

내부의 좌석이 참 많았어요

모든 시트는 사용감이 적고

역시 앉았을 때 푹꺼지는 부분 없이

쿠션감이 좋은 시트들이었어요

또 각 좌석들은 앞뒤로 공간이 충분해서

레그룸이 여유롭더라구요

단체로 장거리 여행을 가더라도

쉽게 피로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을정도로

승차감이 좋은 스타일이었네요

카니발 중고차의

스티어링 휠도 잡아보았어요

3스포크 타입의 휠이었구요

가죽으로 커버가 되어있는데다가

두께도 적당하고 굴곡이 들어가 있어서

그립감이 참 좋았어요

핸들링이 부드러운 점도 마음에 들었구요

핸즈프리 버튼에는 통화기능 말고도

차선이탈방지라든지 크루즈 기능같은

주행보조버튼도 제공하고 있네요

계기판은 시인성 높은

아날로그 계기판과

가운데 디지털 계기판으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이 차는 2019년형 모델이라고

설명을 들었는데요 역시 카니발 중고시세에

걸맞게 연식이

짧은만큼 총주행거리도 적당한

거리임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내부 곳곳에서는 다양한 옵션들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다음으로 확인해 본 곳은

센터페시아 부분이었어요

대시보드가 넓은 만큼 넓직하고

크게 들어가 있었는데요

여러 내부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버튼들과 다이얼을 하나씩 작동시켜보면서

잘 돌아가는지 체크해봤어요

모두 빠른 반응속도로 작동했구요

특히 굉장히 더운 날씨였기 때문에

에어컨을 제일 먼저 틀었는데

공조장치에서 나오는 바람이

냄새없이 굉장히 상쾌했던 기억이 나네요

상단에는 커다란 공조장치 사이로

디스플레이 패널이 설치되어있었어요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고 여러 미디어 기능을

지원하고 있었는데요 이 날은

내비게이션과 후방카메라만 확인하고 왔답니다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완료된 내비게이션은

빠릿한 속도로 경로안내를 해주었구요

후방카메라는 4존모니터를 지원하고 있어서

4가지 각도의 시야를 보여주고 있네요

덕분에 주차하기 한결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어셀렉터도 살펴봤어요

오토미션 차량으로 변속이 빠르고

부드러운 스타일의 차량인데요

기어노브 하단에 여러가지 버튼이

구비되어 있어 여러 기능들을 도와주고 있어요

우선 파킹브레이크가 전자식으로 들어가 있구요

active ECO버튼을 이용해 연비를 더 높일 수 있었어요

그 외에도 각종 열선이나 후방카메라 등

여러가지 내부 외부 기능을 보조해주고 있네요

도어트림도 깔끔하게 잘 들어가 있는데요

여러 버튼들이 이상없이

잘 작동하고 있었어요

운전석의 경우 메모리시트를 지원하고 있어요

2개까지 원하는 자세를 저장할 수 있어

장거리 운전이나 허리가 불편하신 분들에게

참 반가운 기능인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전자식 트렁크 버튼을 눌러

트렁크의 적재 공간을 확인하는 것으로

이번 구경을 마무리했답니다

일단 크기가 정말 컸기 때문에

내부공간을 구경하는 재미가 컸구요

거기에 여러가지 옵션들이 굉장히

많았기 때문에 하나하나 확인해 보느라

시간 가는줄 몰랐던 시간이었어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셨는지도 궁금해지네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저는 다음 글도 더 재미있는 소재로

돌아올게요 그럼 모두들 안녕!